전체기사

전체기사

서기행 홍정이 목사

소강석 목사 “교단 합동의 최대 수혜자는 저”

예장 합동과 개혁이 2005년 교단 대통합을 이룬 지 올해로 15년, 오는 29일 감사예배를 앞두고 합동의 주역인 서기행 목사(당시 합동측 총회장)와 홍정이 목사(당시 개혁측 총회장), 현 총회장 소강석 목사가 대담을 가졌다. 세 목사는 합동 교단지 기독신문과의 특별…
조혜련

조혜련, ‘박명수의 라디오쇼’ 출연… “신곡, 목사님이 작곡”

최근 댄스트로트에 도전한 개그우먼 조혜련 집사가 26일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 출연해 “신곡 ‘사랑의 펀치’는 목사님께서 작곡해주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조혜련 집사는 “트로트를 제대로 해보자 했다. 그래서 레슨을 받고 있다. 목표는 제2…
윤경화 집사

기독청장년면려회 전국연합회, 첫 여성 회장 윤경화 집사 선출

기독청장년면려회 전국연합회(전국CE)가 24일 제72회 정기총회를 대전남부교회(류명렬 목사)에서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전국CE 최초 여성 회장이 선출됐다. 242표 중 윤경화 집사(대구CE)가 135표를, 전정하 장로(서서울CE)가 101표를, 권찬오 집사(서대구CE)가 6표…
조찬기도회

김은호 목사 “예수께 받은 사명, 목숨보다 귀하다”

서울동부리더스홀리클럽 9차 조찬기도회가 27일 오전 7시 서울 송파구 잠실 서울올림픽파크호텔 2층 런던홀에서 열렸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6월 기도회를 한 후 4개월 만에 개최된 기도회다. 이날 기도회에는 기도회에는 김은호 오륜교회 목사, 장상환 (주)기사…
네팔 장애인 직업훈련센터 ‘VOICE’

밀알복지재단, 네팔 장애인 자립 돕는 펀딩 진행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은 다가오는 ‘장애인 직업재활의 날(10/30)’을 맞이해 해피빈 펀딩을 통해 네팔 현지 장애인이 만든 수공예 제품을 판매한다고 27일(화) 밝혔다. 판매하는 제품은 티 코스터와 테이블 매트, 러그로 모두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 …
한국미래이니셔티브

“北 종교 자유 피해자 중 대부분은 기독교인”

한국미래이니셔티브(대표 마이클 글렌디닝)가 27일 국제 종교 자유의 날을 맞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북한 내 종교의 자유 침해 실태’를 보고했다. 이날 보고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인권조사 디렉터 유수연 씨와 인권젠더 디렉터 강혜주 씨…
방역 책임 예배 제재

감염 없는데… 광주 교회 ‘집합금지 위반’에 200만원 벌금형

코로나19 사태로 지자체가 내린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어겼다며 교회 목회자가 벌금형을 받은 사례가 발생했다. 광주지법 형사 10단독 김동관 판사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재판을 받은 A목회자(57)에게 벌금 200만원을 선고했다고 27일 밝…
GOOD-TV 부흥사협의회

GOOD-TV 부흥사협, 코로나19 종식 위한 대성회 개최

GOOD-TV 부흥사협의회가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경기도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성령충만대성회’를 개최했다. 대성회에는 피종진 목사, 안병찬 목사와 김용희 목사가 강사로 나섰으며, 이선 목사, 오영대 목사, 성권상 목사, …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 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설립원장)

기독교학술원, 한국사회의 지도자 리더십 논한다

‘한국사회 지도자 리더십’을 주제로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 제34회 영성포럼 기도회 및 발표회가 오는 11월 13일(금) 오후 3시 양재 온누리교회 화평홀에서 개최된다. 1부 경건회는 이영엽 목사(명예이사장, 반도중앙교회 원로)의 인도로 김경원 목사(서…
에이미 배럿

미국 에이미 배럿 연방대법관, 상원 인준 완료 후 취임

찬성 52 대 반대 48로 인준안 상원 통과해 트럼프 대통령, 곧바로 인준 및 취임 행사 에이미 코니 배럿(48) 제7 연방 순회 고등법원 판사의 미국 연방대법관 인준안이 미 상원을 통과했다. 미 상원은 10월 26일(현지시간) 본회의에서 찬성 52 대 반대 48로 배럿의 인준…
북한인권법 정상집행 촉구

“대한민국, 세계 최악 인권탄압국의 대변인 돼”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모임(한변, 대표 김태훈 변호사) 등 북한인권단체들이 27일 오전 국회 정문 앞에서 북한인권법의 정상 집행을 촉구하는 집회를 가졌다. 이날 집회에는 홍일표 전 의원(前 국회인권포럼 대표), 김문수 전 경기지사(북한인권법 최초…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체력이 영력이다

어쩔 수 없습니다. 사람이 떡으로만 살 수 없고, 하나님 말씀으로 사는 것이 진리입니다. 그러니 그 말씀 진리를 섭취하기 위해 우리는 갖은 애를 써야 합니다. 그 말씀의 은혜를 누리며 감격하며, 그것으로 힘을 얻고 생활 속의 능력으로 발휘하며 살아야 합니다. …
이규태

이규태 장로 원로 추대… 장학금 등 2천만원 기부

본교회에서 원로추대… 마지막까지 나눔 실천해 ‘방산비리’ 무죄에도 눈총 따가워 하나님께 ‘송구’ 회사 돈 교회에 기부‧대여해 횡령 처분에도 ‘보람’ 일광그룹 이규태 회장이 교회에서 장로 직분에서 은퇴하며 나눔과 희망을 실천했다. 이규태 회장…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