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명성교회

명성교회 교인들, 코로나19 관련 장소 방문 확인… 자가격리 등 조치

서울 명일동 명성교회 부목사와 교인들이 최근 코로나19와 관련해 논란이 되고 있는 청도 대남병원 내 농협 장례식장에 방문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명성교회는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지난 2월14일 본 교회 교역자인 31교구 교구장 목사와 5명의 성도들이 (해당 장…
기생충 문재인 짜파구리

코로나19 바이러스 창궐과 현실 속 기생충, 짜파구리 파티

서민들 현 정권 오판으로 신음하는 지금, 오판 총책임자와 기쁨 나누는 이중 면모 봉 감독도 비천한 자들의 현실 이용할 뿐 진정 연민하지는 않는 것이 아닌가 생각 <기생충> 속 휴머니즘과 전혀 상반된 현재 상황, <기생충>의 플롯 그대로 재현해 전염병과 문화…
신천지

신천지 입장 발표 “코로나19, 우리가 최대 피해자”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이 23일 오후 5시 유튜브를 통해 코로나19(우한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해 공식 입장을 발표하며 “신천지는 최대 피해자”라고 했다. 신천지 측은 당초 24일 기자회견을 열려고 했으나, 장소 섭외에 어려움을 겪으…
배본철

[배본철 칼럼] 성령의 나타남으로써의 예언의 목적

성령의 나타남으로서의 예언은 다음과 같은 목적 속에서만 행해질 수 있다. 첫째, 성령의 능력과 관련이 있다. 성경적인 예언은 언제나 성령의 인도와 능력 안에서 행해지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마술적인 예언, 무당적인 예언들은 성경의 예언과 아무런 …
코로나19

이스라엘 성지순례 18명 코로나 확진… 가톨릭신문 폐쇄

코로나 청정국으로 알려진 이스라엘 성지순례 방문 이후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발생해 성지순례 프로그램을 운영한 가톨릭신문사가 서울본사와 대구본사 등 사무실 2곳을 모두 폐쇄, 직원을 자가 격리조치했다. 가톨릭신문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안타깝게도 저…
광야 황야 서부 미국 하늘 풍경 여행 캐년 자연

눈을 들어 영원한 것 생각하며 넓은 세계를 살아가라

본문: 요한복음 4장 10-12절 본문은 주님께서 유능한 전도자의 면모를 보이시는 모습입니다. 사마리아 여인에게 물을 좀 달라고 하시면서, 인격적 접촉을 시도하시기 때문입니다. 주님은 여인에게 물을 달라고 하시면서 여인의 마음을 열고 있습니다. 사람의 마…
김형태 총장

[김형태 칼럼] 하나님께 순종한 성경 인물 28인

순종(順從, obedience)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그대로 살고 실천하는 것이다. 어려서부터 자주 들은 말은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이 수양의 기름보다 낫다(삼상 15:22)”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명심하는 것이 염소의 기름보다 낫다는 것이다. 성경 역사…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그리움으로 남는다는 것

누구에겐가 서로가 그리움으로 남는다는 것은 인생의 축복이며 황홀입니다. 삶이란 모든 것이 마음대로 이루어지지 못하며, 모든 것이 원하는 대로 흘러가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다만 슬픔만은 아니며, 삶의 완성을 이루는 한 벽의 한 부분 아름다운 벽돌 한 …
박원순 시장

[사설] 광화문 콕 집어 금지한 박원순 시장

박원순 서울시장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 대책으로 신천지 교회 폐쇄 방침을 밝혔다. 먼저 협조 요청을 하고 불응할 경우 다음 수단을 강구해도 될 터인데, 다짜고짜 폐쇄를 운운한 것이다. 지금 코로나19의 확산은 매우 엄중한 상황으로, 당…
이만희 편지

[사설] 코로나19 급속 확산, 이게 다 신천지 때문?

잠시 소강 국면에 접어든 듯했던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폐렴)가 급속 확산되고 있다. 그리고 신천지가 그와 관련돼 있는 것으로 밝혀지면서 국민들의 불안과 공포는 더욱 극에 달하고 있다. 바로 신천지가 그간 보여 왔던 행태들 때문이다. 가장 우…
한경직 목사.

[한경직 설교] 두려워 말라

두려워 말라 이사야 43:1~7 1954년 5월 25일 주일낮 예배 원자시대와 신앙생활 “너는 두려워 말라” 하나님께서 모든 믿는 사람들에게 권면하십니다. “너는 두려워 말라!” 지금 전 세계를 살펴볼 것이면 금일은 문자 그대로 공포의 시대입니다. 어떤 나라나…
최휘운 독서논술 교사

[최휘운 칼럼] 마틴 로이드 존스의 타인을 위한 독서

20세기 최고의 강해 설교자로 알려진 마틴 로이드 존스(Martyn Lloyd-Jones)는 대단한 독서가이기도 했다. 그는 휴가 중에도 평소 사용하던 모자, 조끼, 양말, 구두 등을 그대로 착용하고 해변 모퉁이에 앉아 책을 읽었다. 놀라운 건 가족 누구도 그의 이런 독서 습관을 싫…
Sky On Fire Revelation Clouds Light Sunbeam 종말 천년왕국 석양 불 망조 멸망

코로나19 사태… 멸망 아닌 종말 신앙으로 살아가라

본문: 베드로후서 3장 8-13절 기독교와 불교의 차이 불교에서는 ‘인생은 고해다’라고 말한다. 삶이 어렵다는 것이다. 기독교에는 ‘고난은 축복이다’고 말한다. 결국 해석에 따라 인생이 달라지는 것이다. 고해라고 정의해 문제를 풀러 가려는 불교와, 인생…
코로나19

코로나19 확진자 556명 중 309명, 신천지와 관련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본부장 정은경, 이하 질본)이 23일 “현재까지 556명(격리해체 18명, 격리중 534명, 사망 4명)이 코로나19(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우한폐렴)에 확진되었다”고 밝혔다. 질본에 따르면 556명 중 309명(55.6%)가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