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개혁신학포럼 18차 세미나

[이경섭 칼럼] 영생과 믿음

영생, 그리고 그것의 경륜 믿음 기독교는 영원한 것을 지향하며, 영원하지 않은 것에 대해선 별 가치를 부여하지 않는다. ‘풀의 꽃과 같은 육체의 영광과 영원한 복음(벧전 1:24-25)’, ‘멸망할 세상과 영존하시는 하나님(히 1:10-11)’, ‘썩을 면류관과 썩지 아니할…
포항 기쁨의교회

포항 교계, 코로나19 관련 비상대책회의 후 담화문 발표

전 교인 참석 예배 최소화, 찬양대 연습 삼가야 무료급식, 꼭 필요한 경우 철저 방역 후 시행을 감염 방지에 비협조적인 신천지 교회 침투 우려 포항 지역에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비상이 걸린 가운데, 포항기독교교회연합회(회장 박진석 목사, 이하 연…
코로나19

인천, “신천지 전수조사, 위치-활동여부 알면 연락 주시길”

경기도와 서울이 신천지 집회를 폐쇄하고 전수조사에 나선다고 밝힌 가운데, 인천시도 코로나19(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신천지 시설에 대한 폐쇄를 결정했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21일 긴급대책회의에서 “신 천지 교인들로…
김고은

배우 김고은, 코로나19 소식에 마스크 1억원 상당 기부

배우 김고은이 저소득 가정을 위해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를 통해 1억원 규모의 마스크를 기부했다. 굿네이버스에 따르면 김고은은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저소득 가정의 경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물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
신종코로나바이러스 6번째 확진자 다녀간 이후 굳게 잠긴 명륜교회

종로노인복지관 이용 83번 환자, 명륜교회 6번 환자 영향 추정

정은경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이 21일 브리핑에서 종로구에 위치한 명륜교회를 방문했던 6번째 환자가 83번 환자에게 영향을 줬을 가능성이 있다고 발표했다. 정 본부장은 “83번 환자는 6번 환자가 방문했던 종로구 소재 교회를 동일한 시간대에 방문…
코로나19

코로나19 확산에 한국인 출입금지국 늘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감염자가 확산되면서 한국인의 출입을 금지하는 국가들이 늘고 있다. 21일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에 다르면, 투르크메니스탄은 한국 교민과 출장자, 지상사 주재원 등에 대해 코로나19 증세가 없어도 일단 병원…
통합 104회 총회

“주일성수 힘쓰되, 그 외 각종 모임 일시 중단 또는 자제”

예장 통합 총회(총회장 김태영 목사)에서 21일 ‘코로나19 제2차 대응지침’을 발표했다. 총회 사회봉사부(부장 홍성언 장로)는 “우리 총회 산하 68개 노회와 9,190개 교회는 코로나19 감염 사태에 대응하기 위한 총회의 지침을 준수하여, 조속한 시일 내에 코로나19 …
이명진

[이명진 칼럼] 겸손해야 보인다

대한민국 정치, 사회, 군사, 경제, 교육, 의료, 모든 영역에서 총체적인 위기를 느끼고 있다. 모든 분야에서 비상식이 상식을 누르고, 불법과 무법이 법과 정의를 파괴하고 있다. 많은 지식인들이 나라를 걱정하며 방향을 제시하고 있지만 현 정부는 어떤 의견도 들으…
트로트 에이드

미스터트롯 트로트 에이드 무대 뽕다발-장윤정 2.8천만원 기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이 21일 TV조선(대표 김민배)이 ‘미스터트롯’ 기부금 미션에서 모금된 후원금 28,956,000원을 국내 빈곤아동을 위해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미스터트롯’의 본선 3라운드 ‘트로트 에이드’를 통해 모금되됐다. ‘미…
대구 범어교회

동신·범어·산성… 대구 지역 교회들, ‘영상 예배’ 대체 늘어

경산중앙교회(담임 김종원 목사)가 2주간 주일예배를 본당 대신 ‘영상’으로 드릴 것을 공지한 이후, 대구 지역 교회들의 이러한 움직임이 늘어나고 있다. 대구 동신교회(담임 권성수 목사)도 홈페이지를 통해 “확진자가 없지만,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그리고 …
북한, 신종코로나

北 청진서 폐렴 환자 12명 사망 후 화장·소독… 코로나 의심

지난 9일 북한 함경북도 청진시 포항구역 산업동 도인민병원에서 폐렴과 독감 증상으로 치료를 받던 환자 여러 명이 잇따라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20일 자유아시아방송(RFA)은 함경북도의 한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이에 북한에도 중국발 코로나19(신종 …
군인

신천지 여친 만난 군인 코로나19 확진… 군 당국 비상

한국 교회에서 ‘이단’으로 규정된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과 관련해 코로나19확진자가 대거 발생하며 정부 당국이 비상에 걸렸다. 특히 제주 해군 부대와 충남 계룡대, 충북 진천 부대를 포함 육·해·공군 모두에서 우한 코로나 감염증(코로나19) …
새에덴교회

소강석 목사 “신천지, 기성교회 목사 ‘개’라고 가르치더니…”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사태를 맞아 “신천지는 보건 당국의 조치에 적극 협조해 주기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소강석 목사는 SNS를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소강상태에 들어섰나 싶었는데, 신천지 여신도의 맹목적 신념 때…
광화문 집회

박원순 서울시장의 ‘광화문 집회’ 금지, 어떻게 볼 것인가

박원순 서울시장이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우려를 이유로 ‘광화문 광장’ 사용을 금지하면서 매주 토요일 열리고 있는 ‘광화문 집회’ 개최가 불투명해진 가운데, 교계 인사들은 대체로 우려하는 입장을 드러냈다. 이억주 목사(한국교회언론회 대변인)는 “정…
전광훈 목사측 광화문 집회 강행 의지

“실내가 더 위험하다면서?” 전광훈 목사, 광화문 집회 강행 의지

박원순 서울시장이 오늘 아침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명목으로 서울광장, 광화문광장, 청계광장 사용을 금지시킨다고 발표했다. 이에 전광훈 목사는 “합리적 이유를 찾을 수 없는 정치 탄압이자 종교 탄압”이라며 주말 광화문 집회와 3.1절 애국집회 강행 의지를 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