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소망교회

소망교회서 코로나19 확진자 나와… 주일예배 온라인으로

서울 소망교회는 24일부터 온라인 예배를 드리고 있는 가운데 등록교인이 코로나19에 확진 되었다고 알렸다. 소망교회 측은 안양 5번째 확진자가 소망교회 등록교인이라고 밝혔다. 이 성도는 2월 21일 발현 증상이 나타나서 자택에서 자가 격리 중 2월 25일 질병관…
사랑의교회 코로나19

영상과 인터넷을 통한 예배는 ‘예외’일 뿐이다

영상을 통한 예배에 대한 의문 ‘코로나19’로 온 나라와 세계가 걱정이다. 모든 국민의 관심이 코로나19에 있다. 이러한 때에 교회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성경과 상식, 교리와 실제, 규칙과 예외, 평범과 비범, 일상과 비상 사이에서 어떤 입장을 취해야 하는가? …
원주 수변공원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참된 나

나는 하나님께 야곱같이 인내하고 모세처럼 담대하며 다윗같이 순전한 사람이 되고 싶다고 기도했습니다. 하나님은 나에게 야곱의 눈물을 모세의 약함을 다윗의 참회를 가르치셨습니다. 하나님은 이 모든 것을 통해 “그 누구처럼“이 아닌 나로 참된 내…
비와이 심바 자와디

래퍼 비와이(BeWhy) ‘심카콜라와 함께’

‘지저스웨거’ 래퍼 비와이(BeWhy)가 ‘심카콜라와 함께’라는 짧은 글과 함께 래퍼 심바 자와디(Simba Zawadi)와 함께 찍은 사진을 26일 인스타그램에 게시했다. 내용을 떠나 힙합 음악을 하는 래퍼로서 심바 자와디의 ‘소신 발언’을 응원하는 의미로 보인다. 심바 …
중국, 우한, 교회,

“中 목회자들, 코로나19와 사투 벌이며 교인들 돕는 중”

중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가 2,715명에 이르는 가운데, 감염의 위험이 높은 도시의 목회자들이 바이러스와 사투를 벌이며 교인들을 돕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최근 보도했다. 월드헬프(World Help)의 마크 호그시드 부대표는 C…
몽테스키외

정치적 자유가 변질되고 있는 오늘날 생각나는 ‘이 사람’

몽테스키외(Montesquieu, 1689-1755)는 18세기 프랑스의 계몽사상가다. 그는 1689년 보르도 시 근교의 샤토 라 브레드에서 귀족의 아들로 출생했다. 11세 때 파리에서 북동쪽으로 12킬로미터 떨어진 쥐이의 기숙제 중등학교에 들어가 5년간 데카르트 학파의 철학과 수학을 …
사랑의교회 코로나19

코로나19 걱정, 나라 걱정… 하나님 함께하시니 다 부질없는 것?

1 우한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중국을 강타하고, 전 세계를 공포로 몰아넣고 있다. 죽음의 바이러스에 오염되지 않으려고 온갖 수단을 동원한다. 외출 때는 마스크를 쓰고 물안경을 쓰고 장갑을 낀다. 엘리베이터 버튼을 손으로 직접 누르지 않는다. 저항력을 …
민성길 한국성과학연구협회 회장(연세의대 명예교수)

성애화(性愛化)와 성적 독해력 교육

성애화(erotization, sexualization)란 성적이 아닌 것을 성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예를 들어 세탁기 광고에 섹시한 여성이 등장하는 것이다. 이런 장면이 당연해 보인다는 것은 우리 눈이 이미 성애화되었다는 의미이다. 현대사회 문화는 총체적으로 성애화되고 있다. …
경기도 성평등 조례 재개정 촉구 도민대회

동반연 “서울서부법원, 차별금지법 실상 외면”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이하 동반연)이 지난 19일 길원평 교수 외 5명이 한겨례신문사를 상대로 제기한 기사정정 및 손해배상 청구 사건에 대한 청구를 기각해, 이에 대해 규탄 성명을 발표했다. 동반연은 “판결은 차별금지법 제정되면 동성애에 대한 반대발…
과천 신천지 본부

[단독] 신천지 측, 대구 S교회 권사에 “우리 신도 맞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대구 S교회의 현직 권사가 신천지라는 의혹에 대해 신천지 측이 “오래 전부터 우리 신도가 맞다”고 밝혀 충격을 주고 있다. 해당 권사는 ‘슈퍼 전파자’라고 불리는 신천지 소속 31번째 확진자와 함께 신천지 대구 집회에 참석했다는…
부산 온천교회

신천지 측, “온천교회에 우리 신도 없다” 주장

부산 온천교회 22명의 확진자 중 일부가 신천지와 연관이 있다는 정황들이 드러나고 있는 가운데, 신천지 측은 “우리 신도가 온천교회를 다녔다는 사실이 없다”고 부인했다. 앞서 온천교회 비상대책팀은 확진자들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던 중, 한 청년이 “어머…
과천 신천지 본부

외신들, 코로나19 확산 중심에 있는 신천지 집중 보도

국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확진자의 80% 이상이 소속된 신천지에 대해, 외신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미국 공영 라디오 방송 NPR은 24일(현지시간) ‘한국 코로나 확산의 중심에 있는 비밀스러운 종교’(Secret Church Sect At The Center Of South Korea's Coronavirus Ou…
미디어금식

사순절 미디어 금식 캠페인, “스마트폰, 잠시만 안녕!”

스마트 미디어 중독 예방 교육 전문기관인 (사)놀이미디어교육센터(이하 센터)가 사순절(고난주간) 기간 동안 교회와 함께 다음 세대를 위한 미디어 금식 캠페인을 전개한다. 센터는 스마트폰 중독을 예방하고 절제력을 키워 중독의 악영향에서 벗어나도록 한국 …
팻머스

팻머스, 유·초등부 예배 영상자료 <홀리키즈>, <예꼬클럽> 제공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전국의 교회들이 예배와 모임을 취소 및 최소화하고 있다. 장년 예배뿐 아니라 주일학교도 예외가 아닌데 대구 지역을 비롯해 전국에 걸쳐 주일학교 예배가 취소 되거나, 가정 예배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
명성교회 확진자 발생

‘확진자 발생’ 명성교회 앞 코로나19 선별 진료소 설치

서울 강동구에서 26일 서울 명일동 명성교회 앞에 임시 선별 진료소를 설치했다. 명성교회는 청도 대남병원을 다녀온 부목사가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교회 전체가 폐쇄되고 시설물 이용이 금지됐다. 강동구는 명성교회를 통해 확진자의 밀접접촉자 348명을 1차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