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권성수 목사, 한국복음주의협의회 2019 1월 월례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

대구 동신교회 “교회 출입 금지, 불신앙 조치 아니다”

권성수 목사 “성도와 시민들 보호하기 위한 조치 자발적·선제적인 교회 시설 출입 통제 결정 강조 하나님 영광 가려지지 않도록 아픈 가슴으로 결정” 대구 동신교회(담임 권성수 목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진자가 없지만,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그리고 보…
주승중 목사.

주안교회, 코로나19 우려에 주일예배 모임 전격 중단

주안장로교회(담임 주승중 목사)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에 따라 ‘자발적 활동 중단’ 결정을 내렸다고 22일 발표했다. 주안교회 당회는 이날 “금일 인천 부평 지역에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교회 내 집단 감염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심각하게 우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랑의교회

주일 예배 앞둔 전국 교회들, 코로나19 확산 막을 대책 ‘최선’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크게 확산된 대구 지역 교회들이 주일 예배를 인터넷으로 대체하고 있는 가운데, 대구·경북 외 전국 주요 교회들도 주일을 앞두고 방역 대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서울시와 경기도는 지역 내 신천지 모든 교회를 폐쇄하고, 광…
전광훈 목사

전광훈 목사 “문재인·박원순, 속 보이는 짓 말라”

전광훈 목사(한기총 대표회장)가 22일 광화문 집회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의 조치를 다시 한 번 비판했다. 전 목사는 “코로나19(우한폐렴)에 대해 확인된 바에 의하면, 야외 집회에서 감염된 사실은 없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원순 서울시장은 실내 모임은 …
심하보 목사.

심하보 목사 “우리가 서울시 규례 어기고 나온 에스더”

심하보 목사(은평제일교회)가 22일 광화문 집회에서 “규례를 어기고 왕에게 나아간 에스더처럼, 우리가 서울시의 규례를 어기고 나왔다”고 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전날 코로나19(우한폐렴) 확산 방지를 위한 조치로 광화문 집회 등을 금지한다고 밝혔다. 심 목…
홍정길 썸네일

[영상] 홍정길 목사 “文 취임 후 3년… 너무 고통스럽다”

‘나라를 위한 기도모임: 말씀과 순명’ 첫 기도회가 12일 오전 서울 양재동 온누리교회(담임 이재훈 목사) 화평홀에서 개최됐다. 기도모임 초청인들은 “여러 가지 사회 갈등으로 삶의 현장이 험악해지고 있다. 올해 4월 15일 국회의원 총선거가 이런 상황을 악화시…
코로나19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142명, 조사중 12명 제외 모두 신천지 관련

한국교회 주요 교단으로부터 '이단'으로 규정된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 관련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 증가하고 있다. 22일 오전9시 기준,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본부장 정은경, 이하 질본)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진자는 총 346명(격리해체 1…
코로나19

신천지 코로나19 증상 의심 1,261명, 연락두절 700여명

대구광역시 권영진 시장이 22일 정례브리핑에서 “세 차례에 걸쳐 9336명의 신천지 신도를 전수조사했다”며 7.6%에 달하는 710명은 여전히 연락두절 상태라고 밝혔다. 9336명 중 ‘증상이 의심된다’고 ‘대답’한 사람은 13.5%인 1261명에 그쳤다. 권 시장에 따르면 질…
이찬수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 “코로나19 사태, ‘이 때 위한 믿음’ 보여줄 때”

분당우리교회에서 ‘코로나19 대처 교역자회의’에서 이찬수 목사가 전한 모두발언을 22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회의에서 이찬수 목사는 “개척 후 여러 일들이 있었지만 처음 겪는 일이어서 비상회의를 소집했다”며 “교회가 송림 중·고교를 빌려 예배…
이만희 편지

신천지 지령, “기성 교회로 가라”?… 비공개 활동 우려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가 ‘일반 교회에 가서 예배드리라’는 지령을 내렸다는 의혹이 제기돼 교회들에 비상이 걸렸다. 22일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주일에 기성 교회로 가서 예배를 드리라는 지시가 신천지 신도들에게 내려졌다고 한다”는 글…
[포토] 광화문집회 ‘코로나’로 집회면적 확장 요청…경찰 즉시 수락

[포토] 광화문집회, ‘코로나’ 예방 위해 집회 면적 확장 요청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이유로 서울시청 광장, 광화문 광장 등의 집회를 금지한 상황에서 전광훈 목사가 이끄는 범국민투쟁본부가 22일 12시부터 광화문 집회를 강행하고 있다. 곳곳에 경찰 병력이 배치된 가운데 현재까지 별다른 충돌은 벌어지지 않고 있다. 오히…
전광훈 목사 광화문 집회 강행 현장, 아직 별다른 충돌 없어

전광훈 목사 광화문 집회 강행 현장, 아직 별다른 충돌 없어

박원순 서울시장의 광화문 집회 금지 조치 이후에 ‘정치적, 종교적 탄압’이라고 강하게 반발하며 주말 집회 강행 의지를 밝힌 전광훈 목사측이 집회를 시작했다. 곳곳에 경찰 인원이 배치되었지만 현재까지 별다른 제재나 물리적 충돌은 발생하지 않았다.
반동성애 시민단체 총신대학교 재단이사회 규탄 기자회견

총신대 이상원 교수 징계 논의 연기돼

이상원 교수(총신대)에 대한 징계 논의가 연기됐다. 21일 총신대에서는 징계위원회가 열렸으나, 이 교수가 해외 체류 중이어서 그에 대한 징계는 추후 다시 논의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상원 교수는 동성애의 문제점을 의학적으로 제시한 강의가 ‘성차별…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