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자유통일당 창단대회 전광훈 목사, 김문수 당대표

전광훈 목사 옥중서신 “3.1절 집회, 상의 중”

24일 전격 구속된 전광훈 목사(한기총 대표회장)가 25일 옥중서신을 발표했다. 전 목사는 이번 구속 사유가 부당함을 설명한 뒤, “이제 저는 구속적부심을 준비 중이며 재심을 신청할 것”이라며 “문재인은 전광훈 하나만 구속하면 모든 게 될 줄로 착각하고 저…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아프리카의 북한’ 에리트레아 위한 박해 상처 치유 교육

에리트레아 교회 지도자들이 성경 말씀으로 박해의 트라우마를 치유받고, 동일한 상처를 입은 자들을 돕고 있다고 한국 순교자의소리(VOM)가 전했다. 한국 VOM은 최근 에리트레아 교회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강도 높은 트라우마 치유법을 가르쳤으며, 이들은 트라우…
십자가

사순절 시작하는 ‘재의 수요일’… 코로나19 위해 함께 기도를

2020년 2월 26일은 사순절이 시작되는 ‘재의 수요일(Ash Wednesday)’이다. 그리고 이날부터 부활절인 오는 4월 12일까지, 주일을 제외한 40일간을 기독교에서는 ‘사순절(Lent)’이라 부른다. 잘 알려져 있듯, 사순절(四旬節)은 ‘40일(라틴어로 quadragesima)’이라는 뜻이다…
시티하비스트교회

홍콩·싱가포르 교회들도 코로나19 예방 조치 나서

홍콩과 싱가포르 등 아시아 국가의 교회들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예방 조치에 나섰다고 처치리더스닷컴이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싱가포르 누적 확진자는 총 90명으로, 최근 75세 여성 교인이 감염자로 확인됐다. 이 여성은 ‘라이프처치앤드미…
PCUSA

美장로교, 코로나19 치유 위한 중보기도 요청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가 전 세계로 확산 중인 가운데, 미국장로교(PCUSA)가 감염된 이들과 의료진들을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PCUSA 정서기 허버트 넬슨(J. Herbert Nelson) 목사는 22일(현지시각) 발표한 성명에서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뉴스 헤드라인, …
C채널

“당국 조사 어려움 겪는 이유, 신천지의 조직적 신분 은폐”

C채널에서 ‘신천지의 실체’에 대한 긴급좌담회를 마련했다.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확산됨에 따라, 지역사회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특히 대구·경북지역뿐 아니라 많은 교회들이 예배를 중단되거나 영상 예배로 전환하는 등 초유의 사태를 겪고 있다. 특히…
확진자 2명 명성교회, 방역 준비

명성교회, 확진자 나온 뒤 출입 제한하고 방역

서울 강동구 명성교회는 이 교회 부목사가 지난 14일 청도 대남병원 장례식장을 방문한 이후 25일 확진 판정을 받자, 교회 모든 시설의 출입을 전면 제한하고 방역 준비에 들어갔다. 명성교회는 주일예배를 비롯한 교회 내 모든 활동을 중단하겠다는 공식 입장을 …
이재훈

온누리교회도 모임 중단… 이재훈 목사 “매우 고통스러워”

온누리교회(담임 이재훈 목사) 2월 25일부터 3월 14일까지 국내 전 캠퍼스의 예배 및 모임을 일시적으로 중단하며, 주중에 교회의 모든 장소를 사용할 수 없다고 밝혔다. 온누리교회는 “코로나19 감염병 위기 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성도들의 안전과…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성격 탓? 우리 아이, 낯가림이 너무 심하다면…

낯가림이 심한 아동이 있다. 낯선 사람에 대해 두려움을 갖고 엄마에 집착을 보이는 아동이다. 이런 아동은 엄마와 떨어지지 않으려 하고 혼자 있으면 자주 우는 아동이다. 낯가림은 아동 발달 과정이지만, 심한 경우라면 사회성에 문제를 보이는 것이므로 서둘러 …
과천 신천지 본부

“적극 협력한다”던 신천지, 전국 각지서 당국과 마찰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 측이 “당국의 모든 조치에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했지만, 당국과 계속 마찰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천지 측은 전체 신도 명단을 제공하기로 밝혔지만, 교육생이 제외된 것으로 알려졌다. 25일 코로나바이러스…
명성교회 확진자 발생

명성교회 “신천지와 전혀 무관… 출입 전면 제한”

명성교회 부목사가 청도 대남병원 방문 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과 관련, 교회 측은 “신천지를 비롯한 어떤 이단 세력과도 연관된 일이 없다”고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명성교회는 25일(화) 긴급회의를 소집한 뒤 공식 결의문을 발표하고, 향후 교회 내 …
밀알사랑의집

밀알사랑의집서 코로나19 22명 확진… 입소자 母 신천지

경북 칠곡군 중증장애인시설인 밀알사랑의 집에서 25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우한폐렴) 확진자가 22명 발생했다. 보건당국에 따르면 시설의 첫 확진자로 판명된 사람은 A씨(46·장애 1급)다. 그는 장염 증세로 지난 18일부터 대구시 북구 읍내동 칠곡가톨…
예루살렘교회 이스라엘

기성 예루살렘교회, 성지순례 중단된 한국인들 섬겨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로 이스라엘이 한국인 입국을 금지하면서 성지순례 등으로 이스라엘 현지에 체류중인 한국인들 상당수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기독교대한성결교회(총회장 류정호 목사) 소속 예루살렘교회가 이들을 돕기 위해 나섰다. 성지…
온천교회

부산 온천교회 확진자 중 일부, 신천지일 가능성 높아

현재까지 코로나19 확진자가 22명 발견된 부산 온천교회(담임 노정각 목사) 감염 원인과 관련, 이들 중 일부가 신천지 소속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온천교회 비상대책팀 한 관계자는 “확진자들 중 몇 사람이 신천지 소속임을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 있…
과천 신천지 본부

“내 딸이 신천지에 빠져 가출 2년째”

경기도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25일 오전 신천지 과천본부에 대한 긴급 강제조사에 들어갔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대규모 감염을 막기 위한 골든타임을 놓칠 수 없다. 신천지 측이 명단을 제출할 때까지 더 이상 지체할 시간적 여유도 없다”며 “경기도는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