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명성선교회 단기선교팀

명성선교회, 오는 3월 26일부터 31일까지 캄보디아 단기선교사 모집

명성선교회(대표 박종로 장로)는 오는 3월 26일부터 31일까지 캄보디아 ‘스와일로’로 단기선교를 떠난다. 참석자들은 선교지 현지에서 복음을 전하고 한글교육을 진행하며, 현지에서 책·걸상 40여개를 제작해 선교지에 제공하는 일을 한다. 캄보디아 현지에서…
성누가회 세미나

“사장과 전 직원이 기독교인이면 기독경영이 될까?”

성누가회(대표 신명섭)는 20일 새안교회에서 ‘기독의료인 경영리더십’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강사로 나선 박철 교수(고려대학교 경영학부)는 기독 경영의 정의와 원리, 실천 방법에 대해 전했다. 박철 교수는 “경영의 목적은 공유가치의 창출…
피터스 목사 기념사업회

“우리 민족과 교회의 은인 ‘피터스 목사 기념사업’ 시작해야”

최초의 한글 신약성경 번역자는 스코틀랜드 장로교회 출신 존 로스 목사(John Ross, 1842~1915)다. 그렇다면 최초의 한글 구약성경 번역자는 누구일까. 2017년이 지나기 전에 우리가 기억해야 할 오늘날 한국교회 역사에서 잊혀진 '은인'은 바로 알렉산더 피터스 목사(Alexand…
유경식 선교사

아프간피랍 유경식 선교사, 아프간난민 돌보다 별세

지난 2007년 아프간 탈레반 반군에게 포로로 잡혔던 유경식 선교사(66)가 6일 교통사고로 별세했다. 유경식 선교사는 귀국 이후 그리스 아테네로 건너가 그들을 납치했던 아프간 난민을 섬기고 있었다. 장로였던 유경식 선교사는 뒤늦게 고려신학대학원에 진학했으…
임종표 선교사

“크리스텐덤식 선교에서 하나님 나라 위한 선교로”

28일 속초 설악켄싱턴 스타호텔에서 열린 제16회 한국선교지도자포럼(한선지포)에서 키노트 스피치를 발표한 임종표 케냐 선교사는 "한국선교가 1700여 년 동안 세계 기독교를 지배해 온 크리스텐덤식 선교형태로는 타깃2030의 목표실현이 불가능하다"며 "위기를 맞고…
한국선교지도자포럼

한국선교 ‘변곡점’ 맞아 향후 10년 준비한다

창발과 실패가 교차될 수 있는 변곡점은 항상 위기인 동시에 기회다. 한국선교가 이런 양면성을 가진 변곡점에 섰다. 통계만 볼 때 2016년 한국선교사 파송수는 2만 7205명으로 전년과 같았다. 한국선교가 양적 팽창의 시대는 지나고 질적 성숙의 시대를 맞이했다고는 …
한일기독지도자선교회의

평화한국, 한∙일 북한 및 동아시아선교 협력방안 논의

사단법인 평화한국이 한일기독지도자선교회의를 오는 10월 16일(월) 일본 오사카 간사이성서학원에서 개최한다. 이는 동아시아복음화를 위한 한·일 일본선교 협력방안과 북한선교 협력방안에 대하여 논하는 전략 회의로, 한국과 일본의 오피니언 리더, 기독교 영…
오픈도어선교회

“감옥서 고문·학대 받다 자유 얻은 날, 조용히 찬송가를 불렀다”

북한에서 가족의 생존을 위한 필사적 사투를 벌이다 중국으로 탈출, 가족 전원이 복음을 받아들이게 됐다. 그러나 북한으로 강제 송환되어 감옥에서 가혹한 고문과 인간 이하의 학대를 당하다 기도 응답으로 가족과 함께 기적적으로 풀려났다. 박해 받는 교회와 성…
북한 철조망

北에서 배운 하나의 기도 “주님, 제발 도와주세요!”

북한에서 가족의 생존을 위한 필사적 사투를 벌이다 중국으로 탈출, 가족 전원이 복음을 받아들이게 됐다. 그러나 북한으로 강제 송환되어 감옥에서 가혹한 고문과 인간 이하의 학대를 당하다 기도 응답으로 딸과 함께 기적적으로 풀려났다. 박해 받는 교회와 성도…
KRIM 한국선교운동의 지속가능성과 재활성화 연구

한국선교연구원, ‘4차 산업혁명과 선교혁신 연구보고회’ 개최

한국선교연구원(원장 문상철 박사)은 오는 10월 12일(목) 오후 2시부터 사랑의교회 남측타워 S502호 실에서 ‘4차 산업혁명과 선교 혁신 연구 보고회’를 개최한다. 한국선교연구원은 1년 5개월 동안 40건이 넘는 국내외 문헌 조사와 174명의 선교사와 전문가들을 상…
몽골 바야라

“한국에 있는 우리 몽골사람들 예수 믿게 하고 싶어요”

한국이 동남아 및 중앙아시아인들에게 ‘코리안 드림’을 이루는 나라가 되면서 그 지역 사람들이 한국을 많이 찾고 있지만, 이들은 우리나라에서 이른바 ‘3D 업종’에서 힘든 일을 맡아 하고 있다. 그동안 한국교회는 복음화를 위해 필리핀 등 동남아를 비롯해…
실로암세계선교회 한양훈

실로암세계선교회,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유럽 ‘영적 답사’

실로암세계선교회(대표 한양훈 목사) 회원 22명이 지난 6월 20일부터 28일까지 독일과 체코에 다녀왔다. 이번 방문은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아 종교개혁자들인 얀 후스와 루터의 발자취를 살펴보기 위함이다. 특히 18세기 독일의 경건주의 운동에 관심을 갖고 진셀…
마를리나 루미스

세계를 여행하는 그녀가 가진 건 ‘믿음’ 뿐이었어요

햇살이 따사롭던 6월의 어느 날, 길을 걷다 우연히 푸른 눈의 그녀를 만났습니다. "당신에게 기도해도 될까요?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합니다"라고 적힌 팻말을 들고 거리 한 편에 서 있던 그녀. 도저히 그냥 지나칠 수 없어 말을 건냈죠. 어느 나라에서 왔는지, 한국에…
늘푸른행전

[늘푸른 행전] 쓰임 받는 가치로운 그릇

샬롬! 더디게 찾아온 한국의 봄이지만, 정치적, 경제적, 국제정세 등 많은 어려움 속에 있는 조국의 현재와 미래를 여러분들과 함께 걱정하며 기도함이 감사가 됩니다. 비록 미세먼지로 인해 숨조차 쉬기가 불편할 정도로 마음이 답답하지만 19대 대통령을 선출하는 …

[선교 동향] 인도네시아 아체주의 이슬람화

인도네시아 아체 주의 이슬람화 인도네시아의 아체(Aceh) 주의 주도 반다 아체(Banda Aceh) 지역에서는 이슬람 기도 시간을 알리는 소리가 나면, 대중 음악이 흘러나오고 자유로운 복장을 입은 젊은이들이 이용하는 카페에서는 종업원들이 서둘러 야외 테이블에 앉아…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