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순복음세계선교대회

제42회 순복음세계선교대회

(재)순복음선교회(이사장 이영훈 목사)와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 선교사역국이 공동으로 주관한 제42회 순복음세계선교대회가 24~27일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 대성전과 영산수련원에서 열리고 있다. 500여 명의 선교사와 50여 명의 선교사 자녀를 비롯…
베이징 미션트립

베이징에 과학과 신앙을 전한 서양 선교사들

베이징 일정의 첫날은 충원문교회를 비롯한 '기독교 유적' 답사였다. 일행이 공항을 빠져나와 한인타운에서 점심 식사를 한 후 가장 먼저 향한 곳은 구관상타이(古观象台)라 불리는 '베이징 고(古)관상대'였다. 도심 한복판에 위치한 이곳은 1442년(명나라 정통 7년) …
유해석 선교사

유해석 선교사 “이슬람에 대한 종교개혁자들 견해에 귀 기울여야”

예장 합동이 9~11일 의정부 광명교회에서 진행한 제53회 전국목사장로기도회에 초청받은 유해석 FIM국제선교회 대표가, '개혁주의 입장에서 본 할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주제로 특강했다. 폐회예배 전 전체 특강에서 유 선교사는 이슬람교와 무슬림에 대한 과거 …
전재옥

‘선교계 대모’ 전재옥 명예교수 소천받아…이슬람 전문가이자 한국 최초 여선교사

'선교계 대모'이자 세계적 이슬람 전문가로 이름을 떨친 전재옥 이화여대 명예교수가 14일 향년 78세로 소천받았다. 전재옥 명예교수는 1961년 이화여대 선교부와 기독교대한감리회에 의해 한국 최초의 여성 선교사로 파송받아 파키스탄에서 선교활동을 진행한 여…
한국오픈도어 기자간담회

“北 핵실험 이후 사역 환경 악화… 다른 파장도 우려돼”

북한의 제4차 핵실험과 장거리 로켓(미사일) 발사 이후, 남북관계가 경색되고 한국과 국제사회의 대북 제재 움직임이 가속화되면서 북한 선교도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등 제3국에서의 사역은 물론, 북한 당국의 통제 강화로 북한 내 사역 환…

'변화하는 중국, 변화하는 중국교회' 주제 세미나

동북아선교연구센터(소장 김종구 목사)는 오는 21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4층 2연수실에서 세계적 중국 전문가인 필립 위커리 박사를 초청해 '변화하는 중국, 변화하는 중국교회'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고신대복음병원 시무식

고신대복음병원, 환자와의 소통과 균형 통한 전인치유 서비스 다짐

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임학)은 4일 개원 65주년을 맞는 2016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계장급 이상 교직원 200여명이 함께한 시무식에서는 교직원과 환자의 균형을 통해 전인치유의 병원으로 나아갈 것을 다짐했다. 오전 7시30분 교직원들은 구내식당에서 윤영일 …
예수병원

예수병원, 2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예수병원(병원장 권창영)이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주기 의료기관인증평가'를 통과, 오는 2019년 12월 3일까지 4년간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의료기관 인증은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환자안전과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의료서비스 수준 …
세계청소년 한글학회 발대식

누가선교회·한국문화재진흥원, 한글 보급 사업에 날개 달다

(사)누가선교회와 한국문화재진흥원(원장 김성만, 교육이사 윤대혁) 산하 세계청소년한글학회 발대식이 숭실대에서 열렸다. 학회의 설립 목적은 한국의 우수한 문화(전통, 의료산업, IT, 신앙)를 전 세계에 알리는 것과, 다양한 분야의 인재 양성이다. 학생들이 작…
배유지

19일 광주서 배유지 선교사 내한 120주년 기념행사

배유지 선교사 내한 120주년 기념사업위원회는 오는 19일 오후 2시 광주시 남구 백서로 우원기념각에서 배유지(Eugene Bell, 裵裕祉) 선교사 내한 120주년 기념행사를 갖는다. 기념사업위는 "1898년 목포선교부, 1904년 광주선교부, 1913년 순천선교부의 설립은 배유지 선교…

외교부, 튀니지 선교 방문 자제 요청

외교부가 튀니지 지역 선교 방문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했다. 외교부는 “최근 극단주의 테러단체의 준동으로 해외 테러·피랍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선교가 법적으로 규제되고 있는 중동 지역에서 방학 기간 중 우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선교 행사를 준비…
전주예수병원

예수병원, 전주교도소와 업무 협약

예수병원은 전주교도소와 12월 1일(화)오후 교도소 수용자 진료 및 입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예수병원 권창영 병원장과 전주교도소 권민석 소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지속적 상호협력 활동으로 환자 발생시 안…
고신대복음병원

고신대복음병원, ‘中 의료관광 지도’ 완성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임학)이 11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2박 3일간 중국 지린성(길림성) 옌지시(연길시)에서 개최된 ‘부산 의료기술교류전’에 참여했다. 부산을 대표하는 전문병원과 에이전시 10개사로 구성된 ‘부산 의료기술교류전’ 방문단은 첫날 옌지시…
고신대복음병원 힐링하트

고신대복음병원, 장애아동 무료 심장질환 예방 검사

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임학)은 20일 부산혜송학교와 함께하는 ‘심장질환 예방 캠페인 힐링하트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은 사전 접수한 장애아동 100명 중 30명을 초청해 무료로 심장질환을 검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캠페인을 담당한 심장내…
전주예수병원 뇌수술

예수병원,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 5회 연속 1등급

예수병원(병원장 권창영)이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의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에서 100점 만점에 100점을 획득, 5회 연속 최고 등급인 1등급 병원으로 선정됐다. 심평원은 지난해 6월부터 3개월간 급성기 뇌졸중환자를 진료한 전국 상급종합병원과 종합…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