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MKED, 취업 어려움 겪는 선교사자녀(MK) 돕는다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청년 취업 지원 프로젝트> 수시 진행

▲KOMKED &lt;청년 취업 지원 프로젝트&gt;.

▲KOMKED <청년 취업 지원 프로젝트>.

한국선교사자녀교육개발원(KOMKED)이 선교사 자녀(이하 MK)들의 취업과 이직을 돕는 <청년 취업 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KOMKED는 “타문화권에서 살다 다시 모국으로 돌아와 취업을 원하는 MK들에게 필요한 지원과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청년취업지원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프로젝트를 통해 더 많은 MK들이 다양한 영역의 멘토와 연결되고 취업과 관련된 실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프로젝트는 취업을 희망하거나, 이직이 필요한 청년 MK를 대상으로 한다. 이들은 전문과와 1대 1 상담이나 코칭, 취업 관련 정보, 청년 MK 커뮤니티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KOMKED는 “MK이기 이전에 한 명의 대한민국의 사회 구성원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하며, 세상 가운데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청년들이 더 많이 세워지길 기도한다”고 전했다.

<청년 취업 지원 프로젝트 신청>

문의) 02-817-1164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도태우 선진변호사협회

“동성 커플 건강보험 피부양자 인정 판결, 법률적 문제 제기”

세미나, 10.27 예배 불쏘시개로 대법원 판결, 헌법과 법치 파괴 대법원이 판결한 것 자체 문제 위헌법률 심판이나 입법 했어야 견제 없는 법원 독립, 책임 방기 법치, 법관 지배 아닌 법의 지배 외국, 해당 판결 후 동성혼 합법 지금 긴장 속 총력 다해 막아야 지…

기침 총회 114

기침 총회, 이욥·장경동 총회장 후보 모두 ‘등록 무효’… 리더십 공백 장기화되나

총무 후보 김일엽 목사는 등록 기독교한국침례회(이하 기침)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자아 차성회 목사)가 총회장 후보 이욥 목사(대전은포교회)와 장경동 목사(대전중문교회) 등 2인의 등록을 모두 무효화했다. 이로써 오는 9월 9일부터 강원 정선 하이원리조트에…

해당 성명서에 담긴 전 헌법위원장들의 서명.

예장 통합 전 헌법위원장들, 논란의 ‘헌법 제28조 6항’ 삭제 요청

비본질적 헌법 제정 이후 교단 내 갈등과 분열 초래 “상처 야기한 지도자들, 사과 표명하길… 이제 미래로”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 전 헌법위원장 7인이 제109회 교단 총회를 앞두고 헌법 ’28조 6항‘ 제정과 이후 10여 년의 논란에 따른 갈등과 대립 등에 …

시니어선교한국

“시니어 세대를 선교적 삶으로!”… 10월 10일 시니어 선교대회

4개 시니어 관련 단체 공동 개최 경력과 전문성, 세계 선교 위해 유기성·이동원 목사 등 주강사 국내외 성지순례 등 프로그램도 2024 시니어 선교대회가 오는 10월 10일(목) 서울 서초구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서 ‘(늙어도 결실하며 진액이 풍족하고 빛…

사랑의교회

‘신의 존재’ 믿지 않는 한국인… 26개국 중 최하위권

‘신적 존재’ 혹은 ‘천국과 지옥’에 대한 한국인들의 믿음은 세계 주요 국가들과 비교해 최하위권인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리서치 기관 입소스(IPSOS)가 세계 주요 26개국 대상으로 실시한 ‘세계인의 종교의식 조사’와 미국의 퓨리서치센터에서 동아시아 5…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민주 김성회 의원, 안창호 후보 향해 “보수 기독교 탈레반주의자” 파문

김성회 의원(민주당, 경기도 고양시 갑)이 9월 3일 진행된 안창호 국가인권위원장 후보 청문회 질의 도중, 안 후보를 ‘무자격 보수 기독교 탈레반주의자’라고 지칭해 논란이 일고 있다. 더욱이 김 의원 역시 종교가 기독교인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더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