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토드 존슨 박사

세계 기독교 인구, 유럽서 아프리카·아시아로 이동

세계선교통계 분야의 석학인 토드 존슨 박사가 “세계 기독교 인구가 남쪽으로 놀랍게 이동했다”면서 “이같은 이동이 전 세계 기독교인의 삶과 건강에 도움이 되려면 새로운 구성원들의 신선한 신학적 관점에 기초한 신학적 성찰이 따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
FMnC

‘4차 산업혁명’은 기독교 선교에 어떤 영향 미칠까?

비전트립에 필요한 현지 종족어를 말해주는 '비전트립 앱', 와이파이 공유기와 성경을 담은 서버를 묶은 '바이블 박스(Bible Box)', 중고컴퓨터나 라즈베리파이 등 소형 컴퓨터로 교육장을 만들고 컴퓨터와 성경이야기 코딩 프로그램을 교육하는 '컴퓨터 센터' 등.... 인…
FIM 이슬람선교학교

FIM 국제선교회, 30일 이슬람 주제로 오픈강좌

2009년 국민일보의 조사에 의하면 “이슬람의 알라와 기독교의 하나님은 같은 신(神)인가?”라는 질문에 한국 기독교인 24.3%가 같은 신이라고 답변했다. 알라와 하나님은 같은 신(神)인가? 이슬람의 알라와 기독교의 하나님의 공통적인 부분이 있다. 왜냐하면 꾸란…
루이스 부시 박사 가족

세계적 선교전략가, 매주 ‘이 방법’으로 10명의 손주 신앙 훈련

세계적인 선교전략가이자 선교동원가인 루이스 부시(Luis Bush) 박사는 18명에 이르는 손주에게 어떻게 신앙 훈련을 하고 있을까. 8년 전 '4/14윈도우운동'을 공동창시하고, 다음세대 선교운동 확산에 앞장선 루이스 부시 박사는 매주 자신의 손자, 손녀 총 18명 중 10명과…
큐리오스

큐리오스, ‘세계선교의 현재와 미래’ 국제포럼

격변하는 세계 선교 현장의 흐름을 진단하고 미래를 조망하는 포럼이 열린다. 국제적 복음선교단체인 큐리오스 인터내셔널(대표 정성욱 덴버신학대 교수)에서 개최하는 이번 포럼은 '세계선교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3월 20일과 21일 오후 7시 30분 서울 서초동 …
시리아 난민 레바논

“전통과 보수에 대한 혼돈, 선교에 큰 차이 가져와”

어느덧 시대는 더욱 짧은 주기로 바뀌어 가고 있다. 이제 전 지구는 하나의 경제권이 되어 나라 구별 없이 비즈니스를 통한 이윤 추구 및 더 나은 삶을 찾아 고향을 떠나는 신유목민(New Nomadic) 시대가 되었다. 나라와 지역마다 문화들이 서로 교차하며 공존하는 가운…
피터 야섹

수단서 종신형 선고받은 선교사, 14개월 만에 전격 석방

핍박받는 아프리카 그리스도인들을 섬기다 간첩 혐의로 수단 정권에 체포, 종신형을 받았던 피터 야섹(Petr Jašek) 선교사가 수단 대통령의 사면으로 지난달 26일 마침내 석방됐다. 지난 1월 29일 종신형을 선고받은 지 약 한 달만이며, 수감된 지는 약 14개월 만이다. 체…
이주민선교훈련학교

위디국제선교회 이주민선교훈련학교(MMTS) 15기 훈련생 모집

국내 이주민 200만 시대를 맞아 이주민 선교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 이주민 선교 관심자는 물론 이주민 선교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원하는 사역자들을 위한 훈련과정이 개설됐다. 이주민 전문 선교단체인 위디국제선교회는 이주민선교훈련학교(MMTS, Migra…
박해 핍박

트럼프의 ‘행정명령’ 대상 이슬람 7개국의 박해상황

트럼프 행정부가 반이민 행정명령 대상국가로 지목한 이슬람 7개국(이라크, 시리아, 이란, 수단, 소말리아, 리비아, 예멘)은 모두 기독교 박해국가다. 이 지역 기독교인의 상당수는 2014년부터 IS(이슬람국가), 보코하람, 알샤바브나 정부 등의 박해, 전쟁을 피해 이미 …
국제기도공동체

김석원 목사 “주기도로 기도하는 중 오순절 역사 기대”

예수님이 직접 가르쳐주신 기도를 따라 매일 기도하거나 때론 금식하며 삶 속에서 이를 실천하는 '주기도문 기도운동'(LPG 24-365·Lord's Prayer Global, 24시간 365일) 소책자가 발간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국제기도공동체(GPS, Global Prayer Society) 설립자이자 대표인 김석원 목…
이재훈 목사

이재훈 목사, 한국로잔중앙위 신임 의장 추대

이재훈 목사, 한국로잔중앙위 신임 의장 추대 이재훈 목사(온누리교회)가 최근 열린 한국로잔중앙위원회 정기총회에서 신임 의장으로 추대됐다. 국제로잔운동은 1974년 스위스 로잔에서 열린 ‘세계복음화를 위한 국제회의’에서 탄생했으며, 지난 2010년 남아…
김승호 교수

왜 선교지의 교회를 선교사에 의존하게 만들었나?

서구교회의 선교운동이 윌리엄 캐리에 의해 1793년부터 시작되었지만 서구 선교지도자들에 의해 자기 반성적 성찰과 대안이 제시된 것은 존 네비우스, 롤런드 앨런, 그리고 도널드 맥가브런 등에 의해서 였다. 이처럼 서구교회가 내부자적 관점에서 선교의 위기의식…
구애련 연세대

캐나다 선교사의 연세대 사랑… 장학금 기부

캐나다인인 故 마리온 커런트(Ms. Marion Current, 한국명 구애련) 선교사가 우리돈 약 1억4천만 원을 연세대학교에 기부했다. 지난 2013년 11월 18일 별세한 故 구애련 선교사는 1954년에 캐나다 토론토 대학교에서 물리치료학과 작업치료학을 전공했으며, 캐나다연합교…
김승호 교수

[기고①] 한국선교의 문제점과 해결을 위한 제언

2016년은 한국에 선교사가 입국한지 132년이 되는 해이다. 1884년 9월 20일 미국 북 장로교회 파송 선교사 호레이스 뉴턴 알렌에 의하여 시작되었던 한국선교가 올해로 131주년을 맞았다. 한국 땅에 복음이 들어온 지 131년 이라는 비교적 짧은 기간 동안 한국교회는 세계…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