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세계한인기독교방송협회

세계한인기독교방송협회, 제20차 총회 개막

세계한인기독교방송협회(회장 이재천 CBS 사장, 이하 WCBA)가 20일 서울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제20차 총회를 개막했다. ‘복음의 기쁜 소식이 온 누리에(마 28:29-20)’를 주제로 23일까지 열리는 이 총회에는 전 세계 52개 회원사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이재천 …
이상조

고어헤드宣, 미자립 목회자 자녀 미국 초청 계획

미국 고어헤드(GOAHEAD)선교회가 한국 미자립교회 목회자 자녀들을 미국으로 초청, ‘제13회 미주 지도자 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아이비리그 대학을 중심으로 한 견학·체험·강연과 멘토링 및 관광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비전을 발견하게 하는 데 목적을 두고 …
한반도 통일 국제 컨퍼런스

“통일 위해 탈북자 품고 北 주민 마음 얻어야”

(사)북아해사랑단은 3월 30일 경기도 부천시 참빛교회(담임 김윤하 목사) 본당에서 ‘2015 한반도 통일 국제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특히 이날 ‘복음적 평화통일’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사랑의교회 북한사랑선교부 김진철(가명·탈북자) 부장은 북한과 탈북자들의 …
월드디아스포라포럼 기자회견

“세계 디아스포라 리더들 초청해 한국 위상 높일 것”

제1회 월드디아스포라포럼(국제대표 오상철 박사) 기자회견이 23일 오전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개최됐다. 오는 2016년 1월 18일부터 2박 3일간 연세대 국제송도 캠퍼스 국제회의장에서 열릴 예정인 제1회 월드디아스포라포럼은 ‘지구촌 디아스포…
서요한 박사

“토마스 선교사의 순교, 조선 선교 문 연 결정적 사건”

한국장로교신학회(회장 이상규 박사)가 21일 서울 서문교회에서 ‘저메인 토마스 선교사와 그의 시대’라는 주제로 제25회 학술발표회를 개최했다. 영국 웨일스 출신인 토마스 선교사는 27세 때인 1866년 조선 선교를 위해 미국 상선 제너럴셔먼호를 타고 평양 대동…
달란트 미션

‘달란트미션’, 활성화 위한 특별 이벤트 연다

달란트미션은 달란트 가진 자들이 모여서 네트 워킹하는 전문가 커뮤니티 그룹이다 참여하는 사람들은 비즈니스, 교회, 찬양, 미디어, IT, 교육, 농어촌, 새터민, 선교사, 무역, 상담 등 150여 명의 분야별 전문가들이 네트워크로 참여하고 있다 박효재 섬김이는 …
선교한국,퍼스펙티브스,

선교한국 퍼스펙티브스, 2015년 집중훈련 및 봄 학기 개강

세계기독교운동과 선교에 대한 하나님의 관점을 정립하도록 돕는 선교한국 퍼스펙티브스 훈련이 2014년을 맞아 일제히 개강한다. 2015년에도 집중훈련과정과 목회자 과정, 그리고 봄 학기 퍼스펙티브스 훈련은 서울 본부 3개 클래스와 수도권 지역, 부산, 대구, 대…

에어아시아 탑승 선교사 부부 시신 확인돼

지난달 말 인도네시아 자바해에 추락한 에어아시아 항공기 QZ8501편에 탑승했던 한국인 선교사 부부의 시신이 확인됐다. 외교부는 11일 인도네시아 재난희생자확인(DVI)팀이 박성범(37)·이경화(36) 선교사 부부의 시신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들의 딸인 박유…

“박 선교사 가족, 다시 타민족 섬길 수 있게 되길”

에어아시아 항공기 실종사고를 당한 박성범·이경화 선교사 가족과 관련, (사)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29일 성명을 통해 생존과 무사귀환을 염원했다. KWMA 사무총장 한정국 선교사는 이 성명에서 박 선교사 가족에 대해 “그 동안 인도네시아에서 하나님의 사랑…
최철희

“시니어 선교, 오늘날 변화하는 선교의 대안”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대표 김영한 박사) 제29회 월례포럼이 21일 아침 서울 동산교회(담임 유종필 목사)에서 열렸다. 이날 최철희 대표(이모작선교네트워크)가 ‘인생 이모작 시니어 선교’를 주제로 발표했다. 최 대표는 “이제 우리는 더 이상 전문인 선…
선교사 본국사역 안식년 세미나

선교사의 쉼과 회복, 그리고 발전을 위한 ‘본국사역’

선교사들에게 안식이란 회복과 동시에 사역 발전을 위한 시간이기도 하다. 그래서 이를 돕기 위한 ‘안식년(본국사역) 선교사 세미나’가 KWMA 훈련분과 주최로 5~7일 용인Acts29비전빌리지에서 진행되고 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 세미나에는, 50여명이 …
이상조

“세계 200만의 고아 돌보는 소명, 기도와 도움 절실”

고아들을 돌보는 고어헤드(GOAHEAD) 선교회 이상조 목사가 한국을 방문해 기자회견을 열고 사역에 대해 소개했다. 고어헤드 선교회는 한국에 있는 어려운 아이들 약 1,500명 그리고 세계에 과테말라, 온두라스, 파라과이, 파키스탄, 중국 외 다른 아이들의 고아들을 …
일한합동선교세미나

“한일 양국의 화해 위해 속죄의 발걸음 계속할 것”

한일친선선교협력회(회장 박달용 구세군 사관)가, 10월 28일 구세군서울제일교회에서 ‘한일 양국의 화해와 선교 발전을 위한 기독교인의 역할’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일 간 교회 협력을 통한 상호 선교와 화해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1981년 일본과…
월드디아스포라포럼 오상철

“왜 학생들 끌어내려 하나, 학교에 가면 수백만이 있는데”

한국교회 다음 세대 선교 실무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대안 창출’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월드디아스포라포럼(국제대표 오상철 박사, 이하 WDF)이 23일 서울 종로 다사랑카페에서 ‘한국교회의 차세대 대안’을 주제로 차세대포럼을 개최한 것. 이날 포럼에는 WDF…

한국교회리더십포럼, “미래목회와 교육선교전략” 주제로

‘한국교회리더십포럼’이 오는 11월 17일(월) 오후 2시부터 CTS 컨벤션홀 11층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문성주 목사(한국세계유학생선교협의회 대표·Ph.D.)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노향모 목사(서울우리교회)와 설동욱 목사(과천약수교회)가 주제발제를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