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이스라엘의 고고학 유적지, 갈릴리 바다

2000년 전 유대인 제례 목욕시설, 갈릴리에서 발견돼

이스라엘 북부 갈릴리 지역에서 2000년 전 유대인들이 종교 목욕 시설인 ‘미카베(mikveh)’가 발견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최근 보도했다. 이스라엘 고대유물관리국(IAA)에 따르면, 최근 이 지역이 고속도로 시스템 관련 건설 프로젝트를 앞두고 실시한 현…
파푸아뉴기니의 얄리 부족

“선교사 2명 살해한 부족, 예수 안에서 평안 찾아”

1968년 두 명의 선교사를 살해하고 주술과 식인 풍습을 행해온 파푸아뉴기니아 얄리 부족이 지금은 하나님의 말씀을 갈망하고 있다고 13일(현지시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지난 8월 마프(Mission Avation Fellowship, MAF)는 파푸아뉴기니 항공기로 얄리 부족…
베아트리스 스토클리(Beatrice Stockly) 선교사의 모습.

스위스 출신 말리 선교사, 이슬람 테러단체에 순교

스위스 출신의 여성 선교사가 한 달 전 아프리카 말리에서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에게 살해당했다고 한국오픈도어가 14일 밝혔다. 베아트리스 스토클리(Beatrice Stockly) 선교사는 지난 2016년 1월 8일 말리의 팀북투(Timbuktu)에 소재한 그녀의 자택에 침입한 무장 괴한들…
매튜 아야리가

IS에 참수된 가나 기독교인 유해, 5년 만에 이집트로

지난 2015년 2월 리비아의 한 해변에서 이슬람국가(IS) 대원에 의해 참수된 가나 기독교인의 유해가 마침내 이집트로 돌아왔다. 뉴욕타임즈(NYT)를 한 유력 매체에 글을 기고하는 패리드 Y. 패리드(Farid Y. Farid) 기자는 자신의 트위터에 “매튜 아야리가의 유해는 (사망…
얄리족, 항공선교회, 성경

선교사 처형했던 한 부족에게, 55년 만에 일어난 기적

인도네시아 파푸아의 한 부족에게 성경을 전달하려던 선교사 2명이 숨진 지 55년 만 2500권의 성경이 최근 전달됐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지난달 30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미개척지 기독교 지원단체인 ‘항공선교회(MAF)’는 8월 한달간 얄리어(Yali)로 번역…
이란, 교회, 기독교, 중동, 박해,이슬람, 무슬림

“이란 기독교인 개종자 수 100만 이상 추정”

네덜란드의 한 연구 단체가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이란 인구의 1.5%가 자신을 기독교인이라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현지시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네덜란드 연구 단체 GAMAAM이 최근 20세 이상 이란 성인 5만 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
시리아 기독교인

폭탄과 폭도 위협 속에서 예수님 만난 시리아 소녀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최근 보도된 조지 무시 목사와 그가 이끄는 시리아 카미실리에 연합교회(Alliance Church)를 다니는 한 여성이 폭도들 앞에서 예수님을 만난 간증을 소개했다. 2019년 10월 카미실리에 살던 소잔(Sozan)은 ‘평화의 봄’ 작전을 전개하던 터키군의 …
이란 국기

기독교인 홈스쿨링 보도했던 이란 기자, 1년 만에 석방돼

기독교 목회자와 홈스쿨링 학부모들의 체포·감금·재판에 관해 보도한 혐의로 1년 가까이 수감됐던 쿠바 언론인이 석방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15일(현지시각) 지난 2019년 9월 121일부터 수감 중이던 쿠바넷(CubaNet) 로베트로 큐오네스 하세스(Roberto Quiñones H…
오스카 아마에치나 목사, 나이지리아, 기독교 목회자,

“십자가 없는 기독교는 코로나보다 나쁜 전염병”

미국 크리스천 포스트는 최근 “십자가 없는 기독교: 코로나 19보다 나쁜 세계적 영적 팬데믹”이란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이 글을 쓴 오스카 아마에치나 목사는 나이지리아 아부자에 위치한 ‘아프리카 미션 & 복음주의 네트워크(Afri-Mission and Evangelism Network)’…
이스라엘, UAE, 바레인, 트럼프, 미국,

이스라엘, UAE·바레인과 수교 협정… 아랍 국가와는 처음

이스라엘이 미국의 중재로 걸프지역 아랍국가인 아랍에미리트(UAE), 바레인과 역사적인 관계정상화 협정에 서명했다. 15일(현지시각) 미 언론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이스라엘과 UAE, 바레인 간 외교관계 정상화를 위한 합의인 ‘…
조지 무시 목사

내전으로 찢긴 시리아 현지인 목사 “하나님은 우릴 버리지 않으셨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최근 전쟁 및 전염병의 위험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사역지에 남아 헌신하는 시리아인 목사의 사연을 소개했다. 시리아 카미실리에서 연합교회(Alliance Church)를 이끌고 있는 조지 무시(George Moushi) 목사가 그 주인공이다. 무시 목사는 내전으…
에티오피아

에리트레아 정부, 기독교인 수감자 27명 석방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Voice of Martyrs Korea)는 10일 “에리트레아 정부가 신앙 때문에 감옥에 갇힌 기독교인 수감자 27명을 석방했다”며 “더 많은 기독교인 수감자가 풀려날 것으로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국 VOM은 신뢰할 만한 현지 소식통을 인용해 “에리…
에티오피아 정교인.

에티오피아, 무슬림 테러로 최소 500명 기독교인 사망

지난 두 달간 에티오피아에서 조직된 무슬림 단체의 위장 방문 테러로 최소 500명의 기독교인들이 목숨을 잃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7일 보도했다. 국제 기독교 지원단체인 바나바스 펀드(Barnabas Fund)에 따르면, 이번 공격은 전통 무슬림인 오로모족 남성들…
이란 국기

이란-아르메니안 기독교 지도자, 두 달 구금 끝에 보석

기독교 박해감시단체인 국제기독연대(International Christian Concern, ICC)는 최근 이란-아르메니아 출신의 가정교회 지도자인 죠셉 샤바지안(Joseph Shabazian)이 2달 간의 구금 끝에 마침내 석방됐다고 전했다. 이에 따르면, 이란 당국은 그에게 30억 토만스에게 보석금 30억 …
카멜 대성당

필리핀 성당서 일어난 자살테러… 무슬림 단체 소행

지난 24일 필리핀 남부의 성당 인근에서 발생한 연쇄 자살 폭탄테러로 최소 15명이 사망하고 80명의 부상자가 발생한 가운데, 사건의 배후로 이슬람 테러범들의 부인 두 사람이 지목됐다. 29일 크리스천포스트 보도에 따르면, 사건은 이슬람 테러단체 아부 사야프(Ab…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