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라잔 나자르

팔레스타인 여성 의료봉사자, 이스라엘군 총격 받고 사망

팔레스타인의 한 여성 의료봉사자가 이스라엘 군이 쏜 총탄에 맞아 숨졌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 거주하는 라잔 나자르(21)는 이스라엘 군경과 충돌 과정에서 부상을 입은 시위대를 치료해 온 의료봉사자였다. 그녀는 지난 1월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의 분…
아랍인 샤벨 타카

“사랑의 능력으로” 유대인들을 용서한 아랍인의 사연

나의 집과 삶의 터전을 빼앗아간 사람을 어떻게 용서할 수 있을까?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유대인들에게 상처를 입은 아랍 청년이 예수 그리스도를 인격적으로 만나고 이들을 용서하게 된 사연을 보도했다. 샤블 다카(Shabel Darkwar)는 유대인들을 미워하…
인도 출신 사업가

인도 출신의 기독교 사업가, 무슬림 직원들 위해 모스크 세워

인도 출신의 한 기독교인 사업가가 무슬림 직원들을 위해 아랍에미리트에 모스트를 세워준 사연이 알려졌다. 16일(현지시간) 처치리더스닷컴에 따르면, 아랍에미리트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산자 케리안은 자신의 직원들이 택시를 타고 인근 모스크를 다니는 모습…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수도 방기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예배 중 총기테러 발생… 성도 15명 사망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수도 방기에서 총격이 발생해 가톨릭 사제를 포함, 최소 15명의 기독교인들이 목숨을 잃었다고 영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권총을 든 괴한은 지난 29일(현지시간) 오전 노틀담드파티마(Notre Dame de Fatima) 교회를 급습해 수류…
사해사본 IAA

NASA 기술로 사해 사본 수수께끼 풀다... 레위기 신명기 시편 해독

사해 사본의 해독되지 않은 기록들이 첨단 이미징 기술을 사용하는 학자들에 의해 해독됐다고 2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이스라엘 유물 권위 연구소(IAA)에 따르면 쿰란(Pumran) 동굴에서 1950년대 발견된 사해 사본을 디지털화하는 프로젝트로 육안으로…
나이지리아에서 발생한 차량 테러 현장. ⓒ오픈도어선교회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39명 학살되고 집 160여 채 불타

나이지리아 기독교인들이 제2차 대량학살로 고통을 받고 있다며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모닝스타뉴스를 인용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무슬림 풀라니 목자들은 이번 주초 나이지리아 베뉴 지역을 습격해 39명의 사망자를 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지역에서 …
복음주의조직신학회

“시리아 사태… 독가스 살포는 인륜에 벗어나는 만행”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최근 시리아 사태와 관련한 논평을 17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이 논평에서 “민간인과 어린이에 화학무기를 쓰는 정부는 악의 화신이지 국가라고 할 수 없다”며 “시리아 정부군의 화학무기 공…
시리아내전

시리아 내전 8년차, 도움 필요한 어린이 530만 명

유니세프는 8년차에 접어든 내전으로 시리아 내 어린이 530만 명이 도움이 필요하며, 그 중 330만 명은 폭발물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며 “시리아 어린이가 우리 눈 앞에서 죽어갑니다”고 호소했다. 시리아 현지시간 4월 7일 밤 수도 다마스쿠스 동쪽 동구타(East Gh…
피터 야섹 선교사,

피터 야섹 선교사, IS와 함께 했던 수감생활 자세히 공개

체코의 피터 야섹 선교사는 최근 수단에서 14개월 동안 수감돼 있는 동안 동료 수감자를 그리스도께 인도한 사연을 소개했다. 그는 “하나님께서 IS가 자행한 고문에서 어떻게 나를 구원하셨는지 나누고 싶다”고 전했다. 미국 버지니아 비엔나의 맥린바이블처…
시리아 내전 유니세프

‘화학무기 공격’ 시리아, 공군 기지 공습받아 14명 사망

화학무기 공격을 감행한 것으로 알려진 시리아 정부군의 공군 기지가 공습당했다. 그러나 이들에게 강력 대응을 결의했던 미국, 프랑스 모두가 공격의 배후임을 부인했다. 시리아인권관측소는 9일(현지시간) 오전 홈스 주 타이푸르 공항(T-4 기지)에 가해진 공격으…
이라크, 카라코시, 기독교인들, 종려주일예배,

이라크 기독교인들, 2014년 이후 첫 종려주일예배

이라크의 기독교인 마을인 카라코시에서 2014년 이후 처음으로 종려주일예배가 드려졌다. 오픈도어즈는 26일(현지시간) “수 천명의 기도교인들이 종려나무잎과 올리브 가지를 흔들면서 마을을 행진했다. 올해 25세인 앤드로스(Andraws)는 “오늘은 고난주간의 …
아네트 선교사 부부

美 남침례회 소속 선교사 부부, 콩고에서 교통사고로 사망

콩고민주공화국에서 미국 미주리 출신의 선교사 가정이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남침례회 국제선교이사회에서 파송된 랜디 아네트, 케이시 아네트 선교사 부부는 사역 단체인 콩고포크라이스트(Congo4Christ)와 함께 동역해왔다. 앨라배마 밥티스트에 따르면, 두 …
시리아 내전 유니세프

UNHCR 최고대표 “시리아 내전 7년째, 이제 끝내야”

7년째 계속되고 있는 시리아 내전의 종식을 위한 정치적 결단의 부재로 시리아인들의 고통이 깊어지고 있다고 필리포 그란디 유엔난민기구 (UNHCR) 최고대표가 9일 밝혔다. 그란디 대표는 "7년간 계속된 이 전쟁이 지나간 자취마다 막대한 인류적 비극이 발생했다"…
이사야 선지자 인장

이사야 선지자의 것으로 추정되는 인장 발견

기원전 8세기 경 이사야 선지자의 것으로 추정되는 인장이 찍힌 점토판이 발견됐다. 최근 처치리더스닷컴 등 외신에 따르면, 히브리대학교 에일랏 마잘 박사가 이끄는 고고학팀은 예루살렘 전산 남쪽 제1차 성전시대 터인 오펠 지역에서 고대 선지자 이사야의 것…
시리아

월드비전, 시리아 동구타 지역 영속적 휴전 촉구

월드비전은 시리아 내전 사상 최악의 폭격을 겪고 있는 시리아 동구타 지역의 영속적인 휴전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월드비전은 "러시아가 시리아에서 27일부터 사흘 동안 하루 5시간씩 휴전을 발표했지만 수백 명이 사망한 동구타 사태를 개선하기에는 역부족"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