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콥트 기독교인, 이집트, 참수, IS, 무슬림,

이집트 콥트 기독교인들, 노벨 평화상 후보 지명

이집트의 박해받는 콥트 기독교 소수 민족이 2018년 노벨 평화상 후보로 지명됐다고 27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노르웨이의 노벨위원회(Nobel Committee)가 후보자 명단을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자선단체 콥틱 올펀(Copptic Orphans)은 26일 페이스북에…
짐바브웨, 콜레라 발병

짐바브웨 교회들, 콜레라 확산으로 도전 직면해

짐바브웨에서 최근 2주 동안 24명의 아이들이 콜레라로 사망하자, 지역 교회들이 콜레라 확산을 막기 위한 조치를 취해줄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달 초, 짐바브웨 수도 하라레 외곽 지역에서 콜레라가 처음 발견된 이후 전국으로 확산되면서 당국은 비상사태를 …
붉은 암송아지

이스라엘 보수 유대인들 “붉은 암송아지 탄생은 성전 재건의 신호”

극보수적인 유대인들은 이스라엘에서 태어난 완전히 붉은 암송아지를 성전 재건의 신호로 보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템플 인스티튜트(Temple Institute)는 예루살렘에 있는 템플 마운틴(Temple Mountain)이나 마운트 모…
주바, 남수단,

아프리카성공회 사제, 남수단 비행기 추락사고로 사망

아프리카 남수단에서 승객 20명 이상을 태운 소형 여객기가 추락해 탑승객 대부분이 사망했다고 AP 통신 등 외신이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가운데 아프리카성공회 사제도 포함돼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보도에 따르면, 19인승 여객기가 남수단 수도 주바 …
조셉 키리

남수단 교회 지도자들, 청년 코디네이터 사망 소식에 애도

남수단에서 코디네이터 역할을 하던 기독교 청년이 괴한의 총에 맞아 숨지자 현지 교계가 고인의 죽음을 애도하고 나섰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자선 단체 ‘어크로스’(Across)에서 코디네이터로 일하던 조셉 키리(Joseph Kiri)는 가슴에 총을 맞은 …
하지, 무슬림, 메카, 이슬람, 성지순례,

‘하지’ 메카 찾은 200만 무슬림… 그 속에서 역사하시는 하나님

하지, 무슬림, 메카, 이슬람, 성지순례, ⓒYTN 보도화면 캡쳐 이슬람 최대 행사인 성지순례 '하지'가 시작된 지난 19일(현지시간) 약 200만 명의 무슬림들이 메카에 모였다. 하지는 이슬람 신앙의 다섯 기둥 중 가장 중요한 행사로 꼽힌다. 메카 대사원 중앙에 놓인 …
르완다 교회

르완다, ‘목사 자격’ 규제… “성도의 신앙적 안전 중요”

지난달 안전을 이유로 교회를 폐쇄해 온 르완다 정부가 교회의 재무, 목사의 자격까지 규제하고 나섰다고 미국 크리스채너티투데이가 최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3월 한 교회의 지붕에 벼락이 떨어져 예배를 드리던 성도 16명이 사망한 사건 이후 르완다 …
이란 기독교인 여성들,

핍박에도 끝까지 신앙 지킨 이란 두 기독교인 여성

2명의 이란 기독교인 여성들이 이란 내 기독교인들을 상대로 한 박해와 고문의 실태를 증거하고 하나님의 역사하심에 대해 간증했다. 마리암 로스탐부르와 마르지예 아미르자데는 최근 미국 워싱턴에서 진행된 종교자유 증진을 위한 장관급 회의에 참석해 이란 …
짐바브웨 선거

짐바브웨 교계 “대선 후 소요사태 진정 위해 기도해달라”

지난 30일 총선과 대선을 치른 짐바브웨에서 교계 지도자들이 소요사태의 진정을 위한 중보기도를 요청하고 나섰다. 1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짐바브웨 선거관리위원회는 40년 동안 권력을 누려온 짐바브웨아프리카국민여합 애국전선(…
리비아 억류, 인질,

외교부 “리비아에서 한국인 1명 27일째 억류 중”

리비아에서 한국인 1명이 무장단체에 납치돼 27일째 억류 중인 것으로 알려졋다. 외교부 당국자는 “7월 6일 리비아 서부 자발 하사우나 지역에서 무장민병대가 현지 한 회사의 캠프에 침입해 한국인 1명과 필리핀인 3명을 납치하고 물품을 빼앗았다”며 이같이 …
시리아 난민

IS, 시리아 남부서 폭탄테러… 200명 이상 숨져

지난 25일(현지시간) 이슬람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인 이슬람국가(IS)가 시리아 남서부 수와이다에서 연쇄 폭탄테러를 일으켜 200여 명 이상 숨졌다. 수와이다 보건 당국은 이번 테러 공격으로 215명이 숨지고 180명이 다쳤다고 전했다. 수와이다는 시리아, 레바…
무슬림

“매년 600만 명 무슬림이 기독교로 개종”

파키스탄에서 수 백개의 교회를 세운 목회자가 “거룩한 치유와 예언적인 꿈이 많은 무슬림을 예수 그리스도께 인도하고 있다”고 간증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M. 엘 마시 목사는 ‘박해받는 이들의 울음’(Cry of the Persecuted Church) 교회를 개…
터키

이슬람화 된 ‘성서의 땅’ 터키, 다시 복음으로

지난 6월 30일과 7월 1일 양일 간 터키 이스탄불 F호텔에서 연합수련회가 개최되었다. 터키 현지 8개 교회 소속 13개 민족(터키, 한국, 아르메니아, 이란, 이라크,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몰도바, 러시아, 나이지리아, 이디오피아, 미국, 필리핀), 총 2백여 명이 함께 …
글로벌 기독교,

6억 3,100만… 기독교인이 가장 많은 대륙 아프리카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기독교인 인구가 가장 많은 대륙은 아프리카인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기독교 인구가 가장 많은 대륙은 라틴 아메리카였다. 고든콘웰신학교 글로벌기독교연구센터가 최근 제공한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아프리카에는 약 6억 31…
나이지리아,이슬람,무장단체,기독교인장례식

나이지리아 교회 지도자들 “순전한 대학살 경험하고 있다”

나이지리아의 교회 지도자들은 기독교인들이 ‘순전한 대량학살’을 경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은 지난 1월 이후 약 6,000명 이상의 여성과 아이들이 풀라니 무슬림들에 의해 학살 당했다고 밝혔다. 나이지리아기독교협회는 지난 주 성명을 발표하고 “플라토…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