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이집트 교회

이집트 정부, 수천개 교회 중 156개 건물만 허가

이집트 정부가 합법적인 승인을 요청하는 수천개의 교회 가운데 156개의 기독교 교회와 교회 부속건물만을 허가했다고 12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2016년 교회 건설을 규제하는 법률이 통과된 이후 지난 주 연방 정…
나이지리아 기독교

“나이지리아 신임 대통령, 박해받는 기독교인들 보호하라”

영국의 기독교 박해 감시단체인 릴리즈 인터내셔널(Release International)이 새로 선출된 나이지리아의 무함마두 부하리(Muhammadu Buhari) 대통령에게 나이지리아의 기독교인을 향한 테러로부터 보호해 달라고 촉구했다. 27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
시리아 이슬람

“IS, 시리아 동부서 패배 임박한 것으로 보여”

수니파 무장조직 이슬람 국가(IS)가 시리아 동부 지역에서의 패배가 얼마 남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일(이하 현지시간) 로이터 통신 등 주요 외신 보도에 따르면 IS가 마지막 거점 지역으로 삼고 있는 시리아 동부 바구즈 지역에서 '시리아 민주군'(SDF)에 의…
예루살렘 이스라엘

“구약의 ‘아이성’ 실제 위치 예루살렘 근처에서 발견”

고고학자들이 구약 성서 속에 전쟁이 일어났던 곳 중 하나인 아이성으로 추측되는 장소를 찾았다. 14일(이하 현지시간) 스푸트니크뉴스, 익스프레스 등 외신들은 이들이 여호수아서의 기록을 사용해 아이성으로 추정되는 위치를 찾아낼 수 있었다고 보도했다. …
레아 샤리부 석방 촉구

보코하람에 납치된 레아 샤리부 석방 촉구 시위 열려

보코하람에 의해 납치된 나이지리아 크리스천 여학생 레아 샤리부(Leah Sharibu)의 석방을 촉구하기 위한 항의 시위가 지난 19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렸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레아 샤리부는 지난해 2월 19일 동창생 1백여명과 함께 보코…
china 중국

“최대 1백만 명의 중국인들, 아프리카서 복음 접해”

중국인들이 아프리카에 경제적으로 투자하고 인프라를 구축하면서 아프리카인들이 중국인에게 복음을 전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17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존스홉킨스대학(Johns Hopkins University)과 맥킨지앤컴퍼니(McKinsey …
이집트 콥트 기독교인

“순교는 기독교의 씨앗, 교회는 살아있고 죽지 않아”

지난 2015년 리비아의 한 해변에서 참수를 당한 21명의 이집트 기독교인들의 삶과 죽음이 이집트 신앙인들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조명한 책이 출판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당시 수니파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인 이슬람국…
이집트 인디펜던트

이집트, 기독교 조롱하는 동영상 퍼뜨린 학생 4명 체포

이집트에서 기독교를 비난하는 동영상을 퍼뜨린 학생들이 체포됐다고 이집트 인디펜던트(Egypt Independent) 등 현지 언론이 10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집트 내무부는 전날 경찰이 유튜브에 기독교를 조롱하는 동영상을 게재한 남학생 4명을 체포해 조사 중이라…
아프리카 교회

서구 교회가 아프리카 교회에 대해 알아야 할 것

아프리카 잠비아에 소재한 'Faith Baptist Church Riverside' 쵸프 므완자(Chopo Mwanza) 목사는 최근 자신의 웹사이트에 '서구 교회들이 아프리카 교회에 대해 알아야 할 것'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아프리카에는...
한동대 아프리카 차드

한동대, 아프리카 차드서 적정기술기반 기업가정신훈련 실시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아프리카 최빈국인 차드의 소망 소사이어티 차드, 유럽 동반성장 연구회인 i-Dream과 협력해 적정기술기반 기업가정신훈련을 실시했다. 한동대 한윤식, 김윤선 교수와 유대현 연구원은 차드 수도인 은자메나에서 …
오픈도어 이란

법원 명령에도 불구, 끝까지 신앙 지킨 이란 기독교인들

2명의 이란 기독교인들이 자유를 얻기 위해 신앙을 부인해야 한다는 법원의 명령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신앙을 포기하지 않았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15일(현지시간) 이란 테헤란에서 열린 청문회에서 하산 바바…
미국 오픈도어즈, 데이비드 커리 회장,

종교 자유 제한했던 바레인, 올해 박해국가순위에선 빠져

미국오픈도어즈가 지난 16일 2019년 박해국가순위를 발표한 가운데, 올해 2개 국가가 순위에서 빠졌다. 작년에 각각 48위와 50위를 기록한 바레인(Bahrain)과 동아프리카 국가인 지부티(Djibouti)이다. 페르시아만에 위치한 작은 무슬림 국가인 바레인은 작년 중교의 자…
MacJesus 맥지저스 맥도날드 예수

‘맥도날드 예수’가 십자가에? 이스라엘 성도들 ‘항의 시위’

이스라엘에서 ‘맥도날드 예수(McJesus)’ 조각품 때문에 폭력 시위가 발생했다. 지난 11일 이스라엘 북서부 도시 하이파(Haifa) 박물관 앞에서는 기독교인 시위대가 경찰과 무력 충돌해 경찰 3명이 부상당했다. 시위대는 박물관 출입을 막아선 경찰에 화염병과 돌…
아프리카 남수단

우간다 난민 캠프서 스마트폰 앱이 가져온 교회 성장

남수단 내전에서 탈출한 한 목회자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덕분에 새로운 교회를 세울 준비를 하게 됐다고 10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알렉스 소키리(Alex Sokiri) 목사는 그의 아내 해리엇(Harriet)과 지난 2016년 7월 남수단 카조케지(Kajo …
알제리 교회

이슬람에서 개종한 알제리 기독교인들, 박해와 위협 직면

이슬람교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한 알제리인이 기독교 신앙을 철회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아내와 자녀와 직업을 잃어버렸다고 지난 10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모닝스타뉴스(Mosning Star News)를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32세의 알제리인 아흐…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