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미국 오픈도어즈, 데이비드 커리 회장,

종교 자유 제한했던 바레인, 올해 박해국가순위에선 빠져

미국오픈도어즈가 지난 16일 2019년 박해국가순위를 발표한 가운데, 올해 2개 국가가 순위에서 빠졌다. 작년에 각각 48위와 50위를 기록한 바레인(Bahrain)과 동아프리카 국가인 지부티(Djibouti)이다. 페르시아만에 위치한 작은 무슬림 국가인 바레인은 작년 중교의 자…
MacJesus 맥지저스 맥도날드 예수

‘맥도날드 예수’가 십자가에? 이스라엘 성도들 ‘항의 시위’

이스라엘에서 ‘맥도날드 예수(McJesus)’ 조각품 때문에 폭력 시위가 발생했다. 지난 11일 이스라엘 북서부 도시 하이파(Haifa) 박물관 앞에서는 기독교인 시위대가 경찰과 무력 충돌해 경찰 3명이 부상당했다. 시위대는 박물관 출입을 막아선 경찰에 화염병과 돌…
아프리카 남수단

우간다 난민 캠프서 스마트폰 앱이 가져온 교회 성장

남수단 내전에서 탈출한 한 목회자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덕분에 새로운 교회를 세울 준비를 하게 됐다고 10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알렉스 소키리(Alex Sokiri) 목사는 그의 아내 해리엇(Harriet)과 지난 2016년 7월 남수단 카조케지(Kajo …
알제리 교회

이슬람에서 개종한 알제리 기독교인들, 박해와 위협 직면

이슬람교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한 알제리인이 기독교 신앙을 철회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아내와 자녀와 직업을 잃어버렸다고 지난 10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모닝스타뉴스(Mosning Star News)를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32세의 알제리인 아흐…
콩고민주공화국

12년 만에 대선 치른 콩고민주공화국… 교계도 높은 관심

12년 만에 치러진 아프리카 콩고민주공화국 대통령 선거에서 펠릭스 치세케티(55) 민주사회진보연합(UDPS) 후보가 10일(현지시간) 차기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이날 민주콩고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30일 대통령 선거를 실시한 결과 치…
북유럽,  is,  테러, 모로코, 이슬람,

모로코 검찰, 북유럽 여성 관광객 참수 용의자 15명 기소

모로코 검찰이 외국인 관광객 살인사건 용의자 10여 명을 기소했다고 연합뉴스가 AP 통신을 인용해 최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30일 모로코 검찰은 아틀라스 산맥에서 북유럽 여성 관광객 2명이 피살된 사건과 관련해 15명을 테러 혐의로 기소했다…
IS가 인질들을 처형하는 영상.

IS에 희생된 에티오피아 기독교인 시신, 리비아 해변서 발견

지난 2015년 리비아의 해변가에서 이슬람국가(IS)에 의해 목숨을 잃은 34명의 에티오피아 기독교인들의 시신이 발굴됐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리비아 당국을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내무부 범죄수사부(CID)는 최근 공식 페이스북에 “체포된 IS대원들…
기도하는 무슬림 남성

소년병으로 자란 무슬림 남성, 성경 읽고 변화된 삶 간증

기독교인들을 대적하기 위해 소년병으로 훈련을 받았던 한 남성이 성경을 읽고 예수님을 만난 후 변화된 간증을 전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랍계 기독교 방송인 SAT-7은 20일(현지시간) 아프가니스탄에서 태어난 …
시리아 난민

오픈도어즈, 시리아 가정들 돕기 위한 ‘희망의 센터’ 운영

오픈도어즈는 최근 전쟁으로 인해 트라우마, 식량과 의약품 부족 등으로 고통받고 있는 시리아 가정들을 위한 지원을 호소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오픈도어즈는 교회에서 운영하는 ‘희망의 센터’(Centres of Hope)를…
이스라엘, 예루살렘,

호주 모리슨 총리 “서예루살렘, 이스라엘 수도로 공식 인정”

호주가 서예루살렘을 이스라엘 수도로 공식 인정하겠다고 발표했다. 15일(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의 보도에 따르며, 스콧 모리슨(Scott Morrison) 호주 총리는 이날 연설에서 “호주 정부는 이스라엘 의회와 정부 기관 다수가 있는 서예루살렘을 이스라엘 수…
오픈도어 이란

이란, 크리스마스 앞두고 기독교인 100명 체포

이란에서 최근 100명이 넘는 기독교인들이 체포됐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0일(현지시간) 오픈도어즈를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체포된 이들 가운데 대부분은 몇 시간 만에 풀려났으나, 일부는 이란 정보국의 연락을 조사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
반지

2000년 된 반지에 ‘빌라도’ 이름 새겨져 있어 ‘화제’

50년 전에 발견된 반지에 본디오 빌라도라는 이름이 새겨진 것으로 드러나면서 다시금 고고학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2000년이나 된 이 반지는 50년 전 헤롯의 무덤에서 출토된 물건들 중 하나였으며 ‘빌라도’…
코스마스 온다리

케냐 출신 카메룬 선교사, 괴한의 총격 받고 사망

카메룬의 한 사제가 정부군으로 의심되는 괴한의 총격을 받고 사망했다. 케냐 출신 선교사인 코스마스 옴보토 온다리(Cosmas Omboto Ondari·33) 신부가 지난 21일(이하 현지시간) 맘페에서 약 20km 떨어진 켐봉(Kembong)에 소재한 자신의 교회에서 총격을 받아 숨졌다고 영국…
미국 복음주의자들, 빈 살만 왕세자,

美 복음주의자들, 사우디 왕세자 만나 ‘카슈끄지 사망’ 관련 대화

사우디 황태자 모함마드 빈 살만(MBS)이 지난 주 미국 복음주의 지도자들과 만남을 가졌다. 그는 이 자리에서 자말 카슈끄지(Jamal Khashoggi) 기자의 사망이 ‘매우 끔찍한 실수’라고 언급하면서 책임자들을 엄벌하겠다고 밝혔다. 8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
조혼

카메룬서 납치된 기독교인 학생들 약 80명 풀려나

카메룬 서부에서 무장한 군인에 의해 납치된 학생들이 “납치자들이 학교에 갈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고 알렸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이들은 납치한 이들은 7일(현지시간) 약 80명의 학생들과 운전자를 풀어주었다. 그러나 원장과 교사 한 명은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