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마리아 파테메흐 무함마디

이란, 기독교 인권운동가에게 “태형 10대와 징역 3개월+1일”

이란의 여성 개종자 파티메 마리아 무함마디(Fatemeh Mary Mohammadi·21)가 법원 심리가 끝난 지 7일 만에 태형 10대, 징역 3개월+1일, 집행유예 1년을 선고받았다고 오픈도어즈가 21일 보도했다. 그녀는 이란이 우크라이나 여객기를 격추한 뒤 이란에서 발생한 반정부 시위…
에티오피아 기독교인,

에티오피아 성도들, 박해와 코로나19 실직으로 ‘이중고’

에티오피아 기독교인들이 박해와 더불어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제적 위기까지 겪고 있다고 박해감시단체 오픈도어즈가 19일(이하 현지시각) 밝혔다. 에티오피아 티그레이(Tigray) 지역에 살고 있는 청년 요하네스(Yohannes·22)는 무슬림 가족들을 다 잃을 것을 알면…
자말,

ICC, 예수 그리스도 영접한 ‘무슬림 이맘’의 사연 소개

박해받는 기독교인들을 위한 단체인 국제기독연대(ICC)는 최근 개종한 무슬림 자말(Jamal)의 이야기를 소개했다. ICC에 의하면, 중동의 이맘인 자말(Jamal)은 몇 달 전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그분께 생명을 드렸다. 이는 위험한 일이었고, 그는 즉시 위협과 박해를 당했…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박해, 보코하람

나이지리아, 테러에 의한 기독교인 사망자 올해 400여명

나이지리아의 한 시민사회단체가 3월에 50 명, 4월 초 이틀 동안 10명 이상의 기독교인들이 급진적인 풀라니족(Fulani) 무장단체들에 의해 살해된 것으로 보고했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7일 보도했다. 풀라니족은 무슬림 비율이 99%에 이른다. 또 2020년 초부터 서아프리카…
아민 카키, 이란 기독교인,

수감 중이던 이란 기독교인, 코로나19 사태로 석방돼

이란 당국으로부터 징역 14개월을 선고받은 후 지난 7월부터 수감 생활을 해 온 기독교인이 코로나19 사태로 석방됐다고 국제기독연대(ICC)가 6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ICC는 “이란 기독교인 아민 카키(Amin Khaki)는 코로나19 발생으로 지난달 출소했으나, 4월 18일…
응급구조사

함께 기도하는 유대인·무슬림 응급구조사들 ‘화제’

코로나 위기 속 기도하는 동료 2명의 모습이 화제가 되고 있다. 뉴욕타임즈는 25일 유대인과 무슬림 응급구조사들이 코로나19 사태로 바쁜 일상 속에서 기도하는 사진을 소개했다. 이스라엘의 구급차 체계는 보통 하루에 6,000통의 전화를 받는다. 그러나 코로나…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박해, 보코하람

“나이지리아 교인들, 올해만 350여명 박해로 사망”

나이지리아의 한 시민단체는 올해 들어 서아프리카 전역에서 약 350여 명의 기독교인이 목숨을 잃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나이지리아 비영리단체인 ‘시민적자유와법의지배를위한국제사회’(International Society for Civil Liberties and Rule of Law)는 …
부르키나파소

“부르키나파소 무장 무슬림 공격, 작년보다 7배 급증”

부르키나파소에서 무장한 무슬림들에 의한 기독교인 폭력 사건이 잇따라 발생하면서 이들을 위한 중보기도가 요청되고 있다. 10일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 Korea) 폴리 현숙 대표는 “지난 2월 초 부르키나파소의 무장 괴한들이 판시(Pansi) 마을…
마리아 파테메흐 무함마디

개종한 이란 기독교인 여성, 교도소에서 석방돼

지난달 이란의 수도 테헤란에서 반정부 시위 혐의로 체포된 기독교 개종자가 콰르작(Qarchak) 여성 교도소에서 석방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테레한 동쪽 사막에 위치한 이곳은 이란에서 가장 위험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기독…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아프리카의 북한’ 에리트레아 위한 박해 상처 치유 교육

에리트레아 교회 지도자들이 성경 말씀으로 박해의 트라우마를 치유받고, 동일한 상처를 입은 자들을 돕고 있다고 한국 순교자의소리(VOM)가 전했다. 한국 VOM은 최근 에리트레아 교회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강도 높은 트라우마 치유법을 가르쳤으며, 이들은 트라우…
부르키나파소,

부르키나파소 교회, 괴한들 공격으로 성도 24명 사망

부르키나파소 북부에 위치한 한 교회가 무장한 극단주의 무슬림들의 공격을 받아 성도 24명이 숨졌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총을 든 괴한들이 부르키나파소 야가주의 판시 마을의 한 개신교 교회에 불을 지르고, 상점에…
나이지리아, 기독교, 주교, 목회자

나이지리아 성직자, “모든 기독교인이 테러 표적” 경고

나이지리아 북부의 한 성직자가 이슬람 테러 단체들이 ‘기독교인 살해’, ‘기독교 파괴’를 목적으로 활동 중이라며 기독교인 대상으로 한 테러와 박해에 경고의 목소리를 냈다. 그는 그러나 이같은 폭력에 평화적인 방법으로 맞서야 한다고도 했다. 인권 단체…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시위,

나이지리아 목사 납치·살해 사건, 기독교인 시위 촉발

지난 2월초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수백여 명이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의 박해에 대항하는 시위를 벌였다고 바나바펀드(Barnaba´s Fund)가 1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기독교인들 500여 명은 라완 안디미(Rawan Andimi) 목사를 납치·살해한 보코하람과…
오픈도어 이란

이란 당국, 수감 중이던 기독교인 조기 석방

최근 이란 당국이 수감 중이던 기독교인을 조기 석방했다고 국제기독연대(ICC)가 4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 2018년 9월 가정 집 압수수색을 받은 후, 반정부 선동 혐의로 체포된 아스가르 살레히가 지난 2일 석방됐다. 그와 함께 체포된 모함마…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카메룬 목회자들, 내전 중 간첩 의심받고 테러 당하기도

작년 12월 카메룬(Cameroon) 서부 지역을 방문한 한국VOM(Voice of the Martyrs Korea)은, 현지 목회자들의 트라우마를 치유하고 그들이 같은 문제로 고통을 받는 교인들을 돌볼 수 있도록 훈련을 제공했다고 4일 전했다. 한국VOM의 자매단체인 벨기에VOM(Voice of the Martyrs Belgium)이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