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보코하람에 납치된 레아 샤리부

보코하람 인질로 잡힌 레아 샤리부 위한 기도

기독교 박해감시단체 세계기독연대(CSW)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6일 보코하람의 인질로 잡혀있는 레아 샤리부(Leah Sharibu)를 위한 온라인 기도회를 연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 2월 중학생이었던 레아는 나이지리아의 극단주의 무슬림 무장단체 보코하람 대원…
시리아 난민

“고통받는 시리아 기독교인들, 실제적으로 도와야”

기독교 박해감시단체 오픈도어즈는 최근 북부 시리아의 기독교 공동체가 직면한 불안정한 미래에 관해 언급하며 서양 기독교인들의 도움을 요청했다. 오픈도어즈 데이비드 커리(David Curry) 회장은 최근 크리스천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터키의 공습 이후 대략 4…
시리아

시리아인권관측소 “터키 공격으로 30만 명 이상 난민 발생”

시리아 북부지역 에 대한 터키의 군사공격이 시작된 지 일주일이 지난 현재 약 30만 명 이상의 난민이 발생했다고 17일(현지시간) AFP 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영국에 본부를 둔 시리아 인권단체 ‘시리아인권관측소’(SOHR) 라미 압둘 라만 소장은 AFP…
마이크 펜스

터키, “5일 간 군사 작전 중단” 미국과 합의

시리아 북부 지역의 군사작전을 개시하며 쿠르드족을 공격한 터키가 5일 간 군사작전을 중단하기로 미국과 합의했다고 CNN 등 외신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터키-시리아 사태의 수습을 위해 미국 대표단으로 터키에 파견된 마이크 펜스 부통령은 17일(현지시간) …
시리아 북부지역

“시리아 북부서 연합 위해 노력한 정치인, 처형돼”

시리아에서 기독교인, 아랍인, 쿠르드인들의 연합을 위해 일해 온 여성 정치인 헤브린 칼라프(Hevrin Khalaf·35)가 최근 시리아 북부의 무장세력에 의해 처형된 9명 중 한 명이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6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시리아민주군(S…
시리아 북부지역

“터키 공격으로 두려움에 떨고 있는 시리아 기독교인들”

터키군이 시리아 북부에서 군사작전을 펼치면서 이 지역의 기독교인 공동체가 두려움에 떨고 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13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공격이 시작된 지난 9일, 터키군은 시리아 북부 지역에서 가장 큰 도시인 카미실리(Qamishli)를 목표…
앙가엘로스 사제

“기독교인들, 다양성의 상징 되어야”

영국 콥트교 앙가엘로스 대주교는 최근 “영국을 비롯한 세계가 ‘거대한 불안을 경험하고 있는 이 때, 기독교인들이 우리의 다양성 안에서 상징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11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앙게올로스 대주교는 10일 콥트력…
콥트 순교자들의 땅에 다녀오다

이집트 순교자 21명에 관한 책 한국어로 출간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ice of the Martyrs Korea, 한국 VOM)가 오는 10월 17일 오전 종교 전문가 데이비드 피널트(David Pinault ) 박사를 초빙하여 이집트 콥트 기독교인들의 현재 상황에 관한 기자회견을 연다. 한국 VOM은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피널트 박사는 콥트 교회…
시리아민주군, 시리아 라카 탈환, IS 격퇴,

터키, 시리아 북부서 군사작전… 국제사회 우려

터키가 시리아 북부 쿠르드 족에 대한 공격을 감행하면서 이에 대한 국제 사회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뉴욕타임즈(NYT)등 외신은 9일(현지시간) 이번 공격으로 민간인 사상자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NYT는 지역 언론을 인용해 “터키군의 이날 공격으로 민간인 최…
유니세프

나이지리아서 학생 등 납치돼… 풀라니 무슬림 소행 가능성

지난 3일 나이지리아 칸두나주에서 한 괴한이 학교에 침입해 6명의 학생들과 2명의 교사를 납치했다고 국제기독연대(ICC)가 8일(현지시간) 전했다. 이에 따르면 이번 공격은 칸두나주에 소재한 카카우 다지 마을 인근에서 벌어졌다. 지역의 경찰 당국에 따르면, 누…
라미 아야드

‘복수심’을 ‘섬김’으로 승화시킨 팔레스타인 순교자의 아내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ice of Martyrs, VOM)은 1일 팔레스타인에서 순교로 남편을 잃은 아내가 다른 순교자들의 아내를 섬기게 된 사연을 소개했다. 이에 따르면, 팔레스타인 가자(Gaza) 지구의 유일한 기독교 서점 주인 라미 아야드(Rami Ayyad)의 아내는 2007년 남편이 …
에리트레아 기독교,

“성경, 소지만 해도 처벌 받지만 읽기 멈추지 않아”

호주에 정착한 에리트레아 목회자가 “에리트레아 기독교인들이 신앙 때문에 끔찍한 박해를 받고 있지만, 신앙의 끈을 놓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19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이 목회자는 ‘바나바스 펀드’(Barnabus Fund)와의 인터뷰에서 자…
보코하람에 납치된 레아 샤리부

“보코하람에 납치된 레아 샤리부, 아직 살아있어”

오픈도어즈가 2018년 보코하람에 의해 납치되었던 나이지리아 여학생 레아 샤리부(Leah Sharibu·16)에 관한 새로운 소식을 전해왔다. 이에 따르면, 그녀는 아직 살아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4일 미국 오픈도어즈는 “레아 샤리부가 죽임을 당했다는 확인되지 않은 소식…
부르키나파소

“부르키나파소에서 기독교인 향한 공격 계속돼”

한때 북아프리카의 평화로운 국가였던 부르키나파소에서 기독교인들을 표적으로 한 공격이 계속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달 초, 부르키나파소와 니제르 정교회를 대표하는 로렌트 다비레 사제는 가톨릭 자선단체인 ‘에…
영화 SHEEP AMONG WOLVES,  늑대 속의 양떼들

“이란인들의 영적 각성 주도하는 女 기독교인들”

이란 내 기독교의 성장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가 개봉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늑대 속의 양: 볼륨 2’(Sheep Among Wolves: Volume II)라는 제목의 이 영화는 지난 23일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선보였다. 영화가 끝난 뒤에는 영화 제작에 참여한…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