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콘서트로 재탄생

블루스테이지가 록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를 콘서트로 재탄생시킨다. 1971년 브로드웨이에서 초연한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는 예수 그리스도의 마지막 7일간의 행적을 담은 작품으로 첫 서곡부터 커튼콜까지 음악으로 이끌어가…
영혼을 울리는 음악회

‘영혼을 울리는 음악회 VII’, 오라토리오 갈라콘서트

관악문화재단 상주단체 서울오라토리오가 오는 2월 2일 오후 5시 예술의 전당 콘서트 홀에서 제79회 서울오라토리오 정기 연주회 ‘영혼을 울리는 음악회 VII’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그간 서울오라토리오가 선보인 작품들 가운데 선별한 악곡을 선보이는 오…
예배사역연구소 버지니아

“예배찬양 너무 현대화돼… 회중찬양 신학 회복해야”

예배사역연구소(WMI)가 오는 2월 8일 미국 버지니아 새소망교회에서 ‘2020 VA 찬양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의 주제는 ‘OLD & NEW’로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예배사역연구소의 이유정 목사가 ‘팔로워십: 예배를 바꾸는 새로운 리더십’을 제목으로 전…
2020예배컨퍼런스

2020예배컨퍼런스 “건강한 ‘예배 갱신’ 기대”

감리교신학대학교 의 나눔의예전학회가 오는 2월 10일부터 12일까지 하늘이음교회에서 2020예배컨퍼런스 ‘Beatitudes: 여덟 개의 하나님 나라’를 개최한다. 주최 측은 “예배를 사랑하는 감리교신학대학교 및 동 대학원 재학생들로 구성된 본 학회에서 주관하는 금…
교회오빠

<교회오빠>, 제11회 밴쿠버 기독영화제 폐막작 선정돼

영화 <교회오빠>가 올해 재개봉을 앞두고 제11회 밴쿠버 기독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됐다. 지난해 한국에서 극장 개봉을 앞두고 있던 <교회오빠>는 당시 미국 서부와 동부지역에서 지역 교민들과 현지 교인 및 목회자들을 초청한 시사회를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
안찬용

‘한국 기독교 음악의 역사와 미래 전망’ 세미나 열린다

GCM엔터테인먼트와 한국예배기획연구원, 창조공장이 오는 2월 3일 ‘기독교문화예술세미나- 음악, CCM,공연, 예배, 창작’을 무료로 개최한다. 사전 신청자에 한해 인원이 마감된다. ‘한국 기독교 음악의 역사와 미래 전망’이라는 강의명으로 준비되는 이번 세미…
영화 드롭박스

영화 ‘드롭박스’ 설 무료 상영… 현재까지 1600만 관객 찾아

베이비박스가 오는 26일 오후 1시 30분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웨슬리관 지하 2층)에서 영화 ‘드롭박스’를 무료 상영한다. 베이비박스 측에 따르면 이종락 목사의 베이비박스 사역을 주제로 한 영화 ‘드롭박스’는 미국 브라이언아이비 감독의 작품으로 2015년 4월…
뮤지컬 지저스

[리뷰] “즐겁게 보는 성경” 같은 뮤지컬 ‘지저스’

인터미션을 제외한 120분 동안 마태복음 한 권 이상을 재미있게 읽은 느낌이다. 록뮤지컬 ‘지저스’에는 마태복음뿐만 아니라 요한복음에 나오는 간음한 여인 등 성경 속 수많은 예화가 준비됐다. 40개 이상의 성경구절을 인용한 만큼 전개는 다소 빠르다. 록뮤지…
교회오빠

<교회오빠>, 이관희 집사의 부활 신앙 담긴 재개봉 예고편 공개

오는 3월 재개봉을 앞둔 영화 <교회오빠>가 생애 마지막 순간까지 오직 예수로만 사는 삶을 살다간 故이관희 집사의 진심이 담긴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예고편은 자신의 대장암 판정, 어머니의 죽음, 아내의 혈액암 판정까지 믿을 수 없는 가혹한 현실…
김상철 권오중

권오중 배우 “기독교 영화 통해 복음 전하자”

2020년 5회째를 맞이하는 한국기독교단편영화제(KCSFF)가 오는 5월 30일 토요일 상암동에서 개최된다. 권오중 위원장은 한국기독교 “단편영화제는 매우 중요한 시점에 와 있다”며 “기독교 영화를 통해 땅 끝까지 주님이 주신 소명, 문화사역에 동참하실 분들은 어…
교회오빠 이관희 집사

<교회오빠>, 롯데시네마와 ‘영화예배’ 상영 방식 도입

지난해 개봉과 함께 전 국민에게 깊은 감동을 전하며 가슴 뜨거운 기록들을 남긴 영화 <교회오빠>가 오는 3월 12일(목) 재개봉을 앞둔 가운데 배급사인 커넥트픽쳐스와 롯데시네마가 사상 최초로 ‘영화예배’ 상영 방식을 도입했다. ‘영화예배’ 상영 방식이란 …
지저스

비기독교인 배우도 “왜 말씀 좋아하는지 이해될 듯”

‘가스펠’을 원작으로 하는 록 뮤지컬 ‘지저스’(연출 손남목)가 15일 원패스아트홀에서 프레스콜과 첫 공연을 열었다. 공연에 앞서 진행된 프레스콜에서는 ‘죠앤’ 역의 김송이와 ‘라마’ 역의 황성재, ‘예수’ 역의 문장원, ‘길머’ 역의 간미연, ‘제프…
교회오빠

영화 <교회오빠> 이관희 집사의 이야기, 3월 재개봉

영화 <교회오빠>가 고난주간과 부활절을 앞둔 3월 12일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재개봉한다. 영화 <교회오빠>는 전국민에게 감동을 선사했던 명품 다큐멘터리 KBS 스페셜 ‘앎: 교회오빠’로부터 시작돼 2019년 개봉 당시 11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큰 반향을 불러 일으…
지저스

“뮤지컬 지저스, 비기독교인들에게 친근히 다가가려”

수백만이 관람한 국민 연극 ‘보잉보잉’을 기획한 손남목 감독. 그가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돌아왔다. 공연이면 공연, 방송 출연에 에세이집 출판까지. 최근 대학로의 한 카페에서 만난 그는 여러모로 바쁘게 지내고 있으면서도 “2020년에는 더 부지런하게 살고 …
히즈쇼

히즈쇼, 겨울방학 맞이 기독교 가정 뮤지컬 ‘드림호-Ark의 비밀’ 공연

히즈쇼가 2020년 겨울방학을 맞아 히즈쇼 기독교 가정뮤지컬 ‘드림호-Ark의 비밀’ 공연을 개최 중이다. 서울, 광주, 대전을 오가며 110회의 공연을 했떤 뮤지컬 시즌 1 ‘그의 나라를 찾아서’에 이어 시작된 뮤지컬 시즌 2 ‘드림호-Ark의 비밀’은 현재까지 누적관…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