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이상학

새문안교회 “명성교회 수습안 철회” 노회 청원하기로

화합 차원 의결? 신앙고백 어긋나는 결정 초법적 결정, 교회 법질서 무너뜨릴 우려 예장 통합 제104회 총회에서 결의한 명성교회 수습안과 관련, 새문안교회(담임 이상학 목사) 당회는 13일 “신속히 철회해야 한다”는 내용의 결의문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소…
여의도순복음교회 기도대성회

2019 영적 부흥과 한반도 평화를 위한 기도대성회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 주최 ‘2019 영적 부흥과 한반도 평화를 위한 기도대성회’가 오는 10월 18일 오전 9시부터 일산 킨텍스(4-5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성회에는 여의도순복음교회를 비롯해 제자 교회들과 지교회 성도들, 여의도순복음교회 국제 네…
윤보환 목사

윤보환 감독회장 직무대행 “오직 기도하기 위해 모인 행사”

특정 언론, ‘기도의 날’과 한기총 행사를 교묘히 편집 민감한 시기에 오해 우려 행사 참석한 것엔 유감 표명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회장 직무대행 윤보환 감독이 지난 10월 3일 ‘한국교회 기도의 날’ 행사 참석과 관련된 입장을 밝혔다. ‘왜곡된 언론 보도…
합동 이대위

합동 “미주 세이연, 이인규 등 이단성 교류금지”

지난 9월 말 예장 합동(총회장 김종준 목사) 제104회 총회에서는 이단 관련 연구결과 발표 및 결의도 이어졌다. 합동 이대위는 총회보고를 통해 “본 교단 성도들은 개혁주의 신학과 맞지 않고 이단성이 있는 이인규 씨의 이단 연구 결과물에 의지하는 것을 삼가야 …
연동교회 김주용 목사

새문안 이어 연동교회 김주용 목사도 총회 명성교회 수습 결의 비판

법과 원칙, 하나님의 공의 상실하고 세습 용인 안에 많은 사람들 손 들어 새문안교회 이상학 목사와 함께, 연동교회 김주용 목사도 지난 예장 통합 제104회 총회의 명성교회 수습안 결의를 비판하는 설교를 전했다. 김주용 목사는 총회 이후 첫 주일이었던 지난 …
서울교회

서울교회 박노철 목사, 특수건조물침입 혐의 기소

서울교회 박노철 목사가 특수건조물침입 혐의로 최근 기소됐다. 분쟁중인 서울교회에 용역을 투입해 기물파손과 폭행 등을 행사한 혐의다. 특수건조물침입죄는 흉기 및 위험한 물건을 휴대하거나 단체 혹은 2인 이상의 다중이 위력을 보이며 침입한 것을 의미한…
태풍 미탁

구세군, 태풍 ’미탁’ 수해현장에서 긴급구호 활동 전개

구세군 한국군국(사령관 김필수, 이하 구세군)은 지난 3일 발생한 제18호 태풍 ‘미탁’이 내습하자 구세군 경북지방본영을 통해 경북지방의 현지 피해 상황을 접수하고 즉시 긴급구호 봉사단을 현지에 파견했다. 태풍 ‘미탁’이 내습한 영덕군에는 이틀간 호우…
이상학

“명성교회 수습안 통과, 은혜가 집단 지성 마비시킨 결과”

예장 통합 제104회 총회의 명성교회 수습안 통과와 관련, 교단 내 대표적 교회 목회자들이 비판에 나섰다. 언더우드 선교사가 국내 최초로 설립해 ‘어머니 교회’라 불리는 새문안교회 이상학 목사는 지난 9월 29일 주일예배 설교에서 “사회는 교회의 일거수일투…
총신대

총신 사태 ‘일단락’… ‘반기독교 세력’에 경각심

총신대학교는 교단의 목회자를 배출하는 신학교육 기관으로, 예장 합동 측의 상징과도 같은 곳이지만, 수년 간 몸살을 앓아왔다. 그 기간 가을 정기총회가 열릴 때마다 총신대는 그 이름 뒤에 '사태' '논란' 등의 꼬리표가 붙으며 '뜨거운 감자'가 됐다. 그러다 2017…
통합 104회 총회

“명성교회 수습안 신학생들 반대 이해, 장신대 교수들은…”

지난 103회기 서울동남노회 수습전권위원장이자 지난 9월 104회 총회에서 명성교회 수습전권위원장을 맡은 채영남 목사가 “신학생들의 반대의사 표시와 달리, 총회 직영 신학대 교수들이 집단으로 총회 결의를 반대하는 것은 다시 한 번 기도하면서 성찰해야 한다…
제49차 기독교한국루터회 정기 총회

기독교한국루터회, 총회서 한기총 탈퇴 결의

제49차 기독교한국루터회 정기 총회(총회장 김은섭 목사)가 지난달 26일부터 27일 중앙루터교회에서 ‘교회를 거룩하게 회복시키시는 주님(히브리서 3장 1절)’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기독교한국루터회는 이번 정기총회에서 현재 행정보류 상태인 한기총을 탈퇴하…
KHN AWF 협약식

국내 선교사들, 중동·동남아 등 종교비자 발급 가능해지나?

전 세계 96개국에 지부를 두고 있는 선교 연합체인 얼라이언스 월드 펠로우십(Alliance World Fellowship, AWF)과 기독교대한성결교회(총회장 류정호 목사, 이하 기성)를 중심으로 한 해외 교류단체 코리아 네이버스(Korea and Her Neighbors, KHN)가 9월 28일 서울 신촌성결교회에서 …
합동 소강석 목사

총신 운영이사회 폐지… ‘첫 개혁 출신’ 목사부총회장

국내 최대 교단인 예장 합동 제104회 정기총회가 지난 9월 23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됐다. 당초 27일까지였으나 하루 앞서 폐회했다. 지난해의 ‘3일 총회’ 만큼은 아니었지만, 예년에 비해 첨예한 이슈가 적어 비교적 무난히 진행됐기 때문이다. 본지는 주요 결의를 두 …
백석대신

통합 후 4년 만에 ‘백석’으로… 당시 합의 뭐였나?

백석 측 “구 대신 측 ‘유지재단 가입’ 약속 못지켜” 구 대신 측 “유지재단 이름 ‘백석대신’으로 해야” 유만석 목사(수원명성교회)를 비롯해 예장 백석 측(총회장 장종현 목사) 목사들 일부가 교단에 불만을 갖고 지난 19일 수원 라비돌리조트에서 ‘제42…
김동호 1인시위

김동호 목사 “가나안 성도 증가? 명성교회 핑계대지 말라”

김동호 목사(높은뜻연합선교회)가 9월 28일 SNS를 통해 소위 ‘가나안 성도’에게 “명성교회 핑계대지 말라”고 말했다. 김 목사는 “교회가 교회답지 못할 때, 목회자가 목회자답지 못할 때 거기에 실망하고 교회를 떠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된다. 헌금도 하…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