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예장 합동총회

예장 합동총회, 제63회 정기총회 개최

예장 합동총회(총회장 최능력 목사) 제63회 총회가 ‘여호와께서 함께 하시는 총회(수 1:9)’를 주제로 19일 수원 해오름교회에서 개최됐다.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열린 총회는 ‘든든히 서가는 총회’로 성장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총회는 62회기에…
합동 107회 총회

‘강도권, 준목’ 등 여성 사역자 문제, 1년 더 연구

예장 합동 총회(총회장 권순웅 목사) 제107회 총회 이튿날인 20일 오전 회무에서는 ‘여성 안수’ 문제가 다뤄졌다. 예장 합동 총대들은 ‘여성 안수’에 대한 교단 규정을 재확인하고, ‘강도권’과 ‘준목’ 제도 등 교단 내 여성 사역자들의 지위에 대한 문제를 …
합동 107회 선거관리위원회

“선관위원장, 정말 힘들었지만 후회하지 않는다”

예장 합동 제107회 총회 선거가 마무리된 가운데, 선거관리위원장 소강석 목사는 “총회장 때보다 선관위원장 때가 더 힘들었다”는 소회를 밝혔다. 올해 총회에서는 오정호 목사의 선거법 위반 논란으로 후보 자격이 확정되기까지 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 …
예장 통합 107회 총회

“제107회 총회, 화해와 평화의 복음 선포·경험될 것”

코로나19, 이 시대 적절한 예배 무엇인가 질문 던져 예배 회복, 복음의 사람으로 새롭게 회복하는 것부터 복음주의와 에큐메니칼 이분법 넘어 비판적 수용을 청년 지도력 발굴·양성 최선 다해 수고하고 애쓸 것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제107회 총회가 20일 오후 …
합동 107회 총회

오정호 목사, 부총회장 당선의 기쁨

예장 합동 제107회 총회가 화성 주다산교회(담임 권순웅 목사)에서 개막한 가운데, 관심을 모은 목사부총회장 선거에서 오정호 목사(새로남교회)가 한기승 목사(광주중앙교회)를 누르고 당선됐다. 총회 첫날인 19일 오후 개표 결과 오정호 목사가 807표를 얻어, 693표에…
권순웅

권순웅 총회장 “총회·노회·교회는 ‘전도 본부’ 돼야”

예장 합동 제107회 총회장에 취임한 권순웅 목사(화성 주다산교회)가 19일 총회 첫째날 저녁 회무에서 취임사를 전하고, 7가지 포부를 밝혔다. 권순웅 총회장은 “먼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다. 미천한 종을 107회기 총회장으로 세워 주심은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
오정호 권순웅

오정호 목사, 예장 합동 목사부총회장 당선

예장 합동 제107회 총회가 개막한 가운데, 관심을 모은 목사부총회장 선거에서 오정호 목사(새로남교회)가 한기승 목사(광주중앙교회)를 누르고 당선됐다. 오랜 시간 선거와 개표가 진행된 가운데, 개표 결과 오정호 목사가 807표로 693표를 얻은 한기승 목사를 114표…
합동 107회 총회

“총회와 총신대, 관계 회복 이뤄져야”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제107회 총회가 ‘샬롬·부흥(민수기 6:26)’이라는 주제로 9월 19일 오후 화성 주다산교회(담임 주다산교회)에서 3박 4일간 일정을 개막했다. 첫날 오후 2시에는 개회예배가 진행됐다. 예배에서는 서기 허은 목사 사회로 부총회장 노병선 장…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리회 감리교 감리회관

연회 감독 후보 23인, 동성애·NCCK에 대한 입장은

기독교대한감리회 제34회 총회 연회 감독 선거를 1주일여 앞둔 가운데, 연회 감독 후보자들이 동성애 및 차별금지법 관련 질의에 대부분 제대로 응답하지 않아 논란이 일고 있다. 감리교회 5개 기관은 공동으로 연회 감독 선거에 출마한 후보 23인을 대상으로 동성…
조용기 1주기 일본

조용기 목사 1주기, 일본 도쿄에서도 추모예배

순복음동경교회 45주년 맞아 조용기 목사 추모예배 이영훈 목사 “거룩한 꿈꾸며 일본 1천 만 구령운동” 순복음동경교회가 창립 45주년을 맞아 조용기 목사 1주기 추모예배 겸 기념 성회를 가졌다. 이영훈 목사를 강사로 16일 저녁 일본 도쿄에 위치한 신주쿠 …
예장 대신 57회 총회

예장 대신, 신임 총회장 송홍도 목사 선출

‘목표를 향하여 달려가는 총회’ 57회 총회 개최 부총회장 임병무 목사, 총무 장인호 목사 선출 예장 대신 제57회 총회가 9월 13-15일 2박 3일간 경북 문경 STX리조트에서 개최됐다. 대신 총회는 전체 총대 395명 중 324명이 출석해 ‘목표를 향하여 달려가는 총회(빌…
조용기 목사 1주기 추모예배

여의도순복음교회 영산 조용기 목사 1주기 추모예배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목회자였던 故 영산 조용기 목사 1주기 추모예배가 9월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 대성전에서 개최됐다. 이날 예배에는 교회 설립자이면서 많은 이들을 치유하면서 부흥을 이끈 조용기 목사를 그리워하는 성도들이 일…
신안 증도

“신안군 종교편향? 불교계, 역지사지 태도 필요”

한국성결교회연합회(대표회장 신현파 목사, 이하 한성연)에서 ‘불교계의 신안 기독교 체험관 건립에 대한 종교편향 주장은 옳지 못합니다’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14일 발표했다. 한성연은 “신안군의 관광문화 사업은 불교계 주장대로 기독교 선교 차원이 아니…
조용기 목사 조문

“조용기 목사 사역과 영적 유산, 전 세계로 확장시켜야”

하나님 큰 종, 거룩한 꿈 꾸고 절대 믿음으로 전진 위대한 하나님 역사 이루기 위해 긍정적 생각 강조 오중복음과 삼중축복, 사차원 영성으로 주께 영광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목회자였던 故 영산 조용기 목사 1주기 추모예배가 9월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순복음교…
 APBF 아시아태평양 침례교대회 최성은 목사

“세계교회, 한국을 ‘리더’로 생각… 부흥의 명암 솔직히 나눠야”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가 “세계 지도자들 중 한국교회를 리더로 생각하는 이들이 많다”면서도 세계교회사에 유례 없는 부흥 성장의 명암(明暗)을 솔직하게 나눌 때 오히려 존경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 목사는 지난 5일부터 2박 3일간 지구촌교회에…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