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분당 순복음교회 이태근 목사

검찰, 이태근 목사 횡령·배임 등 사건 ‘재기수사’ 명령

특별선교 후원금 목적 외 사용 고발당해 고발인, 검찰 ‘혐의 없음’ 처분에 재항고 대검찰청이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이하 기하성) 총회장 이태근 목사의 ‘업무상 횡령·배임·강요 사건’에 대해, 지난 11월 15일 재기수사 명령을 통지했다. 검찰은 해당 사…
이판석 선일교회

“은퇴 8년 앞두고… 선교 하러 떠납니다”

인천 부평 선일교회 이판석 목사(예장 고신)는 올해 말 지난 26년간 섬기던 담임목사직을 내려놓을 예정이다. 그의 나이는 62세. 아직 은퇴가 8년 남았지만 분쟁이나 여러 갈등 때문이 아닌, ‘하나님의 부르심’을 따라 선교지로 나가기로 했다. 선일교회는 대형교…
박노철

서울교회 박노철 목사, ‘정직 6개월 및 출교’

노회 측 기소위·재판국 폐지하며 박 목사 비호 반대 측 교인들 본당 출입 금지 합당하지 않아 나이나 목회 경력 등 감안해 출교 처분만 내려 예장 통합 총회재판국에서 서울교회 박노철 목사에 대해 정직 6개월과 출교 판결을 내렸다. 박 목사는 교회통장 불법…
예장 합동 제104회 총회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2019 성탄 메시지]

‘너그러움을 표현하는 성탄절 되기를!’ 성탄절을 맞이하여 우리 가운데 오신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성탄절의 다른 이름은 ‘임마누엘’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가운데 계십니다. 성탄의 계절에 먼저 우리 가운데 계신 하나님과…
기성 113년차 류정호 총회장

[기독교대한성결교회 2019 성탄 메시지]

2000년 전 인류의 구원을 위해 이 땅에 오신 아기 예수님의 탄생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주님은 근본 하나님이셨으나 자기를 비워 종의 형체를 가지셨고, 또 죽기까지 복종하시며 거룩한 구원 사역을 이루셨습니다. 전능한 하나님께서 이 땅에 오셨다는 소식은 죄…
남군산교회

남군산교회, 성탄 맞아 보육원 아이들과 ‘사랑의 장보기’

지난 17일 남군산교회(담임 이신사 목사)에서 보육원 아이들을 위한 ‘사랑의 장보기’ 행사를 개최했다. 남군산교회는 성탄과 연말이 다가올수록 마음이 더 허전하고 외로운 보육원 아이들에게, 원하는 선물을 직접 골라 살 수 있는 ‘사랑의 장보기’ 행사를 진…
통합 104회 총회

통합 총회, 명성교회 수습전권위원회 유지하기로

수습안 반대 목소리, 교단 건강 증거 양측 수습안 불이행시 책임 물을 것 김하나 목사 설교 복귀 움직임 경고 명성교회수습전권위원회 활동이 내년 9월 제105회 총회 개회시까지 유지될 것으로 알려졌다. 예장 통합 총회 임원회는 지난 19일 부산 백양로교회(담…
이성희 목사

「이상근 설교」, 「홈런」 출판 기념회

이성희 목사의 ‘홈런’과 故 이상근 목사의 설교집 ‘이상근 설교’ 출판 기념회가 20일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소강당에서 개최됐다.
홈런 이상근 설교 출판기념회런

故 이상근 목사 「설교집」·이성희 목사 「홈런」 출판 기념회

이성희 목사(연동교회 원로)의 신간 「홈런」과 이 목사의 아버지인 故 이상근 목사의 설교집 「이상근 설교」 출판 기념회가 20일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소강당에서 개최됐다. 먼저 예배에선 김의식 목사(치유하는교회 위임목사)의 인도 아래 신정호 목사(전주 …
전주 예수병원 이종학

전주 예수병원, 이사장 이종학 목사 취임식

예수병원 이종학 이사장 취임식이 12월 13일 오전 7시 50분 아침 직원 예배시간에 예수병원 예배실에서 진행됐다. 재단법인 예수병원 유지재단 이종학 이사장 취임식은 정선범 원목실장 인도로 최용수 이사의 기도, 이병호 이사의 성경봉독, 예수병원 합창단 찬양, …
전명구 목사

전명구 감독회장 복귀설, ‘해프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 전명구 목사의 감독회장 복귀 가능성이 ‘해프닝’으로 마무리됐다. 소송 취하 사실이 알려졌던 원고의 번복 때문이다. 지난 2016년 감독회장 선거·당선무효소송을 제기했던 원고는 지난 4일 대법원 상고심만 남은 상태에서 돌연 ‘소 취하장’…
이영훈

이영훈 목사 “공산주의, 이 땅에서 공존할 수 없는 이념”

유튜버 비난에 “자유민주주의 신봉자” 반박 교회가 北 주민 인도적 돕는 사역 오해해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가 “저는 자유민주주의 신봉자”라고 밝혔다. 최근 유튜버들이 자신에 대해 ‘안보 좌빨’, ‘적화통일 전도사’, ‘자유 대한민국의 적…
봉천교회 제직회

새봉천교회, 돌아온 장로 3인 장로직 복귀 놓고 갈등

임시당회 열어 복귀 결정했으나 공동의회 열지 않았다며 소송전 예장 통합 봉천교회 사태 후 세광교회와 합병해 탄생한 새봉천교회에서도 여진이 계속되고 있다. 이번에는 봉천교회 사태 당시 분립한 교회로 떠났다 복귀한 장로 3인을 인정하느냐를 놓고 에 …
금곡교회 이면수

“금곡교회 노회 재판, 불법과 하자 있어”

금곡교회 사태와 관련, 최근 소속 노회인 예장 합동 중서울노회가 금곡교회 당회원 장로 8인을 치리해 성도들이 크게 반발하고 있다. 교회 성도들은 “노회의 치리는 장로들에 대한 1차 치리권을 갖고 있는 당회를 무시한 채 이뤄진 원천적 불법”이라며 “총회재…
백석 정동수

백석 “정동수 목사에 대한 보고서, 총회서 채택 안 됐다”

예장 백석측이 정동수 목사(사랑침례교회 담임, 인하대 기계공학과 교수)에 대해 이단으로 결정한 바 없다는 입장을 공식 표명했다. 백석측은 11월 29일 정동수 목사 측에 보낸 서신을 통해 "지난 2019년 9월 2일-4일간 진행된 본 제42회 총회는 이단대책위원회의 귀하…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