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여의도순복음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 주일예배 온라인으로 대체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에서 28일 긴급 회의를 갖고, 오는 3월 1일 주일예배를 온라인 영상 예배로 대체할 것을 결정했다. 여의도순복음교회는 27일까지만 해도 새벽예배, 금요성령대망회, 토요예배 등 모든 예배를 중지하되, 주일예배는 성도들이 모…
소망교회 코로나19

소망교회 “교인 중 추가 코로나19 확진자 없어”

소망교회(담임 김경진 목사)에서 27일 코로나19 감염 성도 현황에 대해 오전 10시 30분 기준으로 추가 소식을 전했다. 소망교회 측은 “안양 거주 확진 성도를 제외하면, 현재까지 소망교회 교인 가운데 확진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확진 성도와 함께 예배…
명성교회 선별 진료소

명성교회 “확진자 부목사 1차 접촉자 중 142명, 모두 음성”

코로나19 확진자로 판명된 명성교회 한 부목사와 지난 14-15일 이틀간 접촉한 1차 밀접 접촉자 215명 중 142명이 27일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았다. 서울 강동구 역학조사팀은 이러한 사실을 명성교회에 통보했다. 교회 측은 “많은 분들이 우려하시는 15일 토요새벽(…
큰은혜교회 새날새벽예배

관악구도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큰은혜교회, 2주간 ‘영상 예배’

최선 아니지만, 차선 주일 성수 장례 등 긴급한 목회 돌봄 수행 목양의 책임 성실히 수행할 것 서울 관악구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2명 발생한 가운데, 관악구 주요 교회인 큰은혜교회(담임 이규호 목사)도 27일부터 3월 8일(주일)까지 약 2주간 교회 예배당에서 …
명성교회 확진자 발생

‘확진자 발생’ 명성교회 앞 코로나19 선별 진료소 설치

서울 강동구에서 26일 서울 명일동 명성교회 앞에 임시 선별 진료소를 설치했다. 명성교회는 청도 대남병원을 다녀온 부목사가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교회 전체가 폐쇄되고 시설물 이용이 금지됐다. 강동구는 명성교회를 통해 확진자의 밀접접촉자 348명을 1차 …
소강석

소강석 목사, ‘코로나19 극복 기도문’ 발표

소강석 목사(용인 새에덴교회, 예장 합동 부총회장)가 ‘시대의 푸른 별, 영적 전사가 되게 하소서’라는 제목의 코로나19 극복 기도문을 발표했다. 다음은 그 전문. 시대의 푸른 별, 영적 전사가 되게 하소서 우리를 눈동자 같이 지키시는 하나님, 전 세계가 중…
온천교회

[단독] 온천교회 한 청년, “어머니가 다대오지파” 기록 들통

부산 온천교회 확진자 중 최소 한 명 이상이 신천지 대구교회와 관련 있다는 정황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 온천교회는 지난 15-16일 청년 수련회에 참석했던 이들 중 확진자가 다수 발생했다. 현재 온천교회 관련 확진자는 22명이며, 교회 예배당은 폐쇄됐고, 교회 성…
소강석

소강석 목사, ‘주사파 비방’한 목사 고소 취하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한기총 대변인 이은재 목사에 대한 명예훼손을 취하했다. 소 목사는 “지난 금요일 오후에 취하했다. 제가 보기에 이은재 목사님이 진심이 담겨 있는 사과를 한 것 같았다. 당연히 취하해 드려야 한다”며 “개인적으로 억하심정이 있…
사랑의교회 코로나19

사랑의교회, 코로나19 대비 ‘신천지 출입금지’ 스티커 부착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는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23일 주일예배시 열화상 카메라 5대를 교회 주요 출입구에 설치, 성도들의 출입 시 체온을 측정했다. 교회 측은 교회 곳곳에 손소독제를 다량 비치해 놓았으며, 성도들의 교회 예배당 출입시 마스크 착용…
이찬수 분당우리교회

분당우리교회 ‘일만성도 파송운동’과 서현 ‘드림센터’ 환원, 그 취지와 목적

분당우리교회는 “이찬수 목사가 2월 23일 주일예배에서 ‘일만성도 파송운동’에 대한 꿈과 구체적인 진행 계획을 밝혔다”고 공식 발표했다. 다음은 교회 측이 발표한 주요 내용이다. 지금이야말로 교회가 희생하며 영향력 발휘할 때 세례 요한, 초기 기독교 …
반동성애 시민단체 총신대학교 재단이사회 규탄 기자회견

총신대 이상원 교수 징계 논의 연기돼

이상원 교수(총신대)에 대한 징계 논의가 연기됐다. 21일 총신대에서는 징계위원회가 열렸으나, 이 교수가 해외 체류 중이어서 그에 대한 징계는 추후 다시 논의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상원 교수는 동성애의 문제점을 의학적으로 제시한 강의가 ‘성차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 서초구 확진 환자 발생으로 6천여명 모이던 제4차 리더스 컨퍼런스 연기

서초구에서 확진 환자 발생하자 조치 6시 새벽예배, 인터넷 생중계로 대체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22일 오전 6시 6천여 성도들이 모이는 제4차 리더스 컨퍼런스를 잠정 연기하기로 했다. 리더스 컨퍼런스는 사랑의교회…
통합 104회 총회

“주일성수 힘쓰되, 그 외 각종 모임 일시 중단 또는 자제”

예장 통합 총회(총회장 김태영 목사)에서 21일 ‘코로나19 제2차 대응지침’을 발표했다. 총회 사회봉사부(부장 홍성언 장로)는 “우리 총회 산하 68개 노회와 9,190개 교회는 코로나19 감염 사태에 대응하기 위한 총회의 지침을 준수하여, 조속한 시일 내에 코로나19 …
새에덴교회

소강석 목사 “신천지, 기성교회 목사 ‘개’라고 가르치더니…”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사태를 맞아 “신천지는 보건 당국의 조치에 적극 협조해 주기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소강석 목사는 SNS를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소강상태에 들어섰나 싶었는데, 신천지 여신도의 맹목적 신념 때…
총신대학교 재단이사회 규탄 기자회견

“합동 노회장들 입장문이 이상원 교수 추가 징계사유?”

노회장 27명 늘어난 83명 명의 입장문 추가 발표 이상원 교수, 지난 노회장 성명서 전혀 관여 않아 정상적 강의, 파렴치 성희롱 모는 반성경적 작태 예장 합동 총회 산하 83곳의 노회장들이 ‘총신대 정체성 훼손을 우려하는 두 번째 입장문’을 18일 발표했다. 56…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