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김삼환 원로 목사 명성교회

끝 안 보이던 명성교회 사태, 제104회 총회로 해결 국면

명성교회 김하나 목사 청빙을 인정한 총회재판국 판결은, 2018년 9월 10일부터 이리신광교회에서 열린 예장 통합 제103회 총회에서 뒤집어지게 된다. 총대들이 해당 판결을 받아들일 수 없다며 총회재판국 보고를 받지 않기로 결의했고, ‘재심’을 실시하기로 한 것…
장자천

기성 전 총회장 장자천 목사 소천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총회장을 지낸 장자천 원로목사(신생교회·사진)가 지난 11월 5일 오후 8시 30분경 소천받았다. 향년 87세. 평소 건강했던 장 목사는 이날 오후 갑자기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돼 응급치료를 받았으나, 수술 중 세상을 떠났다. 故 장자천 목사는 1…
김경년

부산 덕천교회 김경년 목사, 명예훼손 혐의로 두 번째 벌금 구형

확인 없이 장로 2인 상대 허위사실 퍼트려 생각 다르다는 이유로 모욕과 망신 주다니 형사 기소 2건, 도의적 사임 필요 목소리도 교회 정관을 가짜로 만들어 검찰로부터 기소당해 벌금형 처분을 받고 형사재판 중인 부산 북구 덕천교회(예장 통합 부산남노회) 김…
여의도순복음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 “문재인 대통령 하야 동참 50만 서명지 안 보내”

“50만 서명지 보내왔다”는 전광훈 목사 주장에 당회 및 성도 일동 해명서 발표하고 부인 나서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가 “최근 전광훈 목사가 문재인 대통령 하야운동에 여의도순복음교회가 동참하고 50만 명의 서명지를 보내왔다고 주장한 것은 …
명성교회

명성교회 사건 일지… 김삼환 목사 은퇴와 김하나 목사 청빙

지난 9월 예장 통합 제104회 총회의 명성교회 수습안이 통과되고, 수습안을 구체적으로 이행해야 할 예장 통합 서울동남노회에서 지난 10월 말 정기노회를 통해 이를 받아들였다. 이에 지난 2017년 11월 명성교회가 김삼환 목사의 장남인 김하나 목사(당시 새노래명…
감리회 31회 입법의회

기감 감독회장 ‘2년 겸임제’ 개정 불발

기독교대한감리회 제33회 총회 입법의회 첫날 일정이 29일 안산 꿈의교회에서 마무리됐다. 장정개정안 중 관심을 모은 감독회장 2년 겸임제 개정안은 455명 중 277명이 찬성하고 181명이 반대, 개정에 필요한 303표에 26표 부족해 개정에 실패했다. 감독회장직은 현행…
명성교회 서울동남노회 77회

‘명성 사태’ 총회 수습안대로 서울동남노회에서 처리

‘명성교회 사태’로 관심을 모은 예장 통합 서울동남노회가 제104회 총회 ‘수습안’대로 노회장에 김수원 목사를 추대하고 폐회하면서, 약 2년간 계속된 분쟁이 해결 수순을 밟게 됐다. 10월 29일 하남 새노래명성교회에서 열린 서울동남노회 제77회 정기노회에…
사랑침례교회 정동수 목사

‘KJV 유일주의’?… 사랑침례교회 정동수 목사에 대한 비판과 반박

올해 주요 교단들의 정기총회에서 공통의 관심사가 됐던 사안들 중 하나는, 바로 정동수 목사(사랑침례교회) 건이었다. 정 목사에 대해 예장 합동은 지난 총회의 결의대로 '참여 금지'를 유지하기로, 예장 고신은 1년간 연구하기로, 예장 백석은 이단으로 각각 결의…
77회 서울동남노회

‘명성교회 수습안 처리’ 예장 통합 서울동남노회 개막

명성교회가 속한 예장 통합 서울동남노회 제77회 정기노회가 10월 29일 하남 새노래명성교회에서 개회했다. 이번 노회는 지난 9월 예장 통합 제104회 총회에서 서울동남노회와 명성교회 수습안이 발표된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노회로, 수습안 실행 여부를 놓고 교계…
기독교한국루터회

기독교한국루터회 “교회의 머리는 예수 그리스도”

기독교한국루터회(총회장 김은섭 목사)가 서울지역 연합으로 지난 27일 ‘종교개혁 502주년 기념예배’를 중앙루터교회(담임 최주훈 목사)에서 드렸다. 경기지역은 팔복루터교회(담임 오세조 목사)에서 연합예배를 드렸다. 김은섭 목사는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미얀마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 미얀마 부흥집회 인도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는 10월 24일 미얀마에서 목회자 신학생 성도 등 500여 명을 대상으로 부흥집회를 개최, 성령운동과 기도운동을 통한 미얀마 복음화의 불길이 타오르길 염원했다. 양곤시 미얀마하나님의성회 총회 강당에서 열린 이 집회에서 이영훈 …
감리회 31회 입법의회

감리회, 이틀간 입법의회…
감독회장 임기 축소 관심

4년 전임제에서 2년 겸임제 또 다시 상정돼 선거제도, 투표제에서 ‘부분 제비뽑기’ 상정 기독교대한감리회 제33회 총회 입법의회가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안산 꿈의교회(담임 김학중 목사)에서 개최된다. 이번 총회 입법의회에서는 공고된 헌법 및 법률 개…
윤보환 목사

윤보환 감리회 직무대행 집행정지가처분 기각

입법의회를 앞두고,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회장 직무대행 윤보환 목사에 대한 직무집행정지 가처분이 법원에 의해 기각당했다. 서울중앙지방법원은 한 감리회 목회자가 제기한 직무집행정지 가처분(2019카합243)을 24일 오후 기각했다. 이로써 29일부터 이틀간 안…
김포 열린교회

김포 열린교회 분쟁, 수습 국면

불법 유출된 한 장의 사진 때문에 500여명에 달하던 성도들을 잃어버린 목회자가, 억울함을 호소하고 나섰다. 최근 개통된 김포 경전철 장기역 인근에 위치한 김포 열린교회 김유지 목사(가명)는 일명 ‘하체 촬영 사진’ 때문에 지난 몇 년간 큰 고통을 겪었다. …

합동 중서울노회, 재판 접수 절차 논란

예장 합동 중서울노회가 절차에 따라 위탁받지 않은 건을 취급했다는 의혹으로 논란이 일고 있다. 중서울노회는 최근 4월 29일, 5월 2일 자 고소 두 건을 취급했다. 그러나 5월 2일자의 고소 건은 노회에 정식 접수되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노회 측은 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