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여의도순복음교회 코로나19 성금

여의도순복음교회, 코로나19 성금 10억 지원

이영훈 목사, 3일 대한적십자사 방문해 전달 “코로나19 피해 극복과 조속한 소멸 위해 기도”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큰 고통을 겪고 있는 대구 시민들을 위로하고, 바이러스의 확산 방지와 환자 치료를 위해 애쓰고 있는 공…
동안교회

동안교회 “코로나19 확진자는 전도사”

동안교회(담임 김형준 목사)가 코로나19 확진자가 전도사라고 밝혔다. 동안교회는 서울 명륜교회나 명성교회, 수원 생명샘교회 등과 달리 확진자 정보나 동선을 공개하지 않았으며, 지역 사회에 사과도 하지 않았다. 동안교회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본 교회는…
동안교회

동안교회도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전도사일 가능성

대형교회 중 하나인 서울 회기동 동안교회(담임 김형준 목사)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와 동대문구는 35세 남성 A씨가 구 내 두 번째 확진자로 판정받았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28일 오전 증상이 발현돼 이달 3일 경희대학교 선별진료소에서 검…
CBS 제27대 재단이사장 류영모 목사 취임 감사예식이 13일 오전 류 목사가 시무하는 파주 한소망교회(예장 통합)에서 열렸다.

예장 통합, 부총회장 예비후보에 류영모 목사 단독 등록

예장 통합 총회 제105회 예비후보 등록 마감 결과, 목사부총회장에 류영모 목사(한소망교회), 장로부총회장에 박한규 장로(부산 학장제일교회)가 각각 단독 등록했다. 예장 통합 총회는 지난 103·104회 총회에 이어 제105회 총회 부총회장 선거 예비후보에도 단독 후…
수원 생명샘교회

“수원 생명샘교회도 신천지로 인해 피해를 입은 교회입니다”

확진자 6명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진 수원 영통구 망포2동 생명샘교회(담임 이성진 목사)에서 “지역사회에 피해를 끼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용서를 구한다”고 밝혔다. ‘지역 주민들에게 알려 드립니다’라는 글을 통해 교회 측은 “지난 2월 19일 본 교회 성…
코로나19

광주양림교회, 1일 확진자 모자 예배드려… 폐쇄 후 소독 중

광주광역시 시민 중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모자가 1일 예장 합동 측 광주 양림교회 주일예배를 참석한 것으로 확인됐다. 방역 당국은 이에 따라 밀접 접촉자를 파악하고 있다. 양림동에 거주하는 A씨(48)와 아들 B씨(21)는 예배 참석 몇 시간 뒤 코로나19 검사를 …
수영로 이규현

부산 수영로교회 이규현 목사 “마음껏 예배할 그 날 속히 오길”

부산 최대 교회인 수영로교회(담임 이규현 목사)의 ‘영상 예배’가 2주차를 맞은 가운데, 이규현 목사는 ‘하나님 나라의 도래(막 1:14-15)’를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규현 목사는 설교에 앞서 “지난 주에 이어 (성도님들이) 교회에 나오지 못하고 영상으로 예배를…
이찬수 분당우리교회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 “위기의 때, 21일간 기도회”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는 3월 첫 주일이자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된지 두 번째 주일을 하루 앞둔 29일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두 가지를 당부했다. 먼저 “‘예배 드림’에 소홀함이 없도록 마음을 써 달라”고 밝혔다. 이 목사는 “비록 성도님들 참여 …
이찬수 분당우리교회

분당우리교회, 인터넷 예배만 드리기로… 코로나19 방지 위해 드림센터 출입 제한

지난 23일 주일 주 예배당인 송림 중·고교 대신 서현 드림센터에서만 예배를 드렸던 분당우리교회(담임 이찬수 목사)가 인터넷 예배만 실시하기로 했다. 분당우리교회는 드림센터도 당분간 출입을 제한하고, 센터 내 1층 카페와 우리서점, 우리주간보호센터, 우리…
예장 합동 제104회 총회

예장 합동 “코로나19 확산 방지… 가정 예배 적극 모색”

사회적 고통 위로·치유하는데 하나돼 주길 전염병, 성경적으로도 사람 간 접촉이 원인 예장 합동 총회(총회장 김종준 목사)에서 주일을 앞두고 ‘코로나19 비상사태, 지혜롭게 대처합시다!’라는 제목의 3차 담화문을 28일 발표했다. 주요 내용은 감염 예방과 …
새에덴교회 코로나19

소강석 목사 “예배드리면 ‘나쁜 교회’? 헌금 때문이라 매도”

소강석 목사(용인 새에덴교회, 예장 합동 부총회장)가 “요즘 한국교회를 향한 시선이 좋지 않다”며 “예배를 드리면 나쁜 교회이고, 예배를 안드리면 좋은 교회라는 이상한 프레임이 짜여지고 있다”고 주일예배에 대한 고민을 토로했다. 소 목사는 28일 SNS에서…
명성교회 코로나19

명성교회, 인근 지자체들도 ‘성도 명단’ 요구해

이미 강동구에 제출했는데… 송파·하남·성남·남양주도 요구 서울 강동구 명성교회 확진자 부목사와의 1차 접촉자 228명이 모두 음성 판정을 받은 가운데, 강동구 외 인근 지자체들이 명성교회 교인 명단 공개를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언론들에 따르…
확진자 2명 명성교회, 방역 준비

명성교회 “코로나19 확진 A목사와 1차 접촉자 228명, 모두 음성”

격리 해지될 때까지 계속 자가격리 대상자 교인들 중 有 증상시 선별 진료소 방문 당부 청도 대남병원을 방문했던 부목사 A씨가 코로나19 확진자로 판명돼 예배당을 폐쇄한 명성교회가 접촉 성도들에 대한 현황을 28일 보고했다. 명성교회 측은 “관련 당국이 …
사랑의교회 가정예배

‘자발적 격리’ 사랑의교회도 주일예배 온라인 전환

성도들과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국가 공동체의 안전을 위해 교회가 책임 분담 감염병 확산을 방지 사회적 노력에 교회 동참 서울 서초구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도 오는 3월 1일 주일예배를 포함한 모든 예배를 온라인으로 전환한다. 사랑…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 전피연

통합 총회 “신천지는 기독교 아닌 신흥종파”

신천지, 정확한 신도 명단과 모임 장소 공개를 신천지 명칭 정확히 사용, 정통 교회와 구별을 예장 통합 총회(총회장 김태영 목사)에서 ‘코로나19 사태와 관련, 신천지에 대한 입장’을 28일 몇몇 일간지에 발표했다. 총회는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하…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