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예장 합동 제104회 총회

합동 김종준 총회장 “교회가 빌미 줘… 강압적 방식은 아쉽다”

경기도에 이어 20일 서울시도 예배 제재에 대한 강경한 입장을 밝히고 문재인 대통령 역시 이 같은 움직임에 힘을 실어준 데 대해, 예장 합동 김종준 총회장은 “기독교계에서 빌미를 준 측면이 있다”면서도 “대통령이 강압적인 방식에 손을 들어준 것 같아 아쉽…
예장 합동, 코로나사태 위기 ‘미래자립교회’ 임대료 지원

합동, 위기 닥친 ‘미래자립교회’ 임대료와 온라인 예배 지원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총회 교회자립개발원(이사장 오정현 목사)이 총회 산하 미래자립교회들의 임대료를 지원한다. ‘미래자립교회’는 지난 해 개발원 측이 미자립교회의 용어변경 공모 결과 새롭게 붙인 명칭이다. 교회자립개발원 측은 “코로나19가 장기…
기성 총회

기성 총회, 작은교회 코로나19 긴급 회생 보조금 지급

임원회, 임시회 열어 특단 조치 결정 1,200개 작은교회 전·월세 지원도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총회(총회장 류정호 목사)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단 산하 전국 1,200여 작은교회에 총회 긴급 회생 보조금을 지급한다. 기성 총회 임원회는 지난 3월 20일 임…
총신대 이재서 총장

총신대 “동성애 옹호는 어불성설, 내부 총질 말라”

이상원 교수 징계와 관련, 총신대학교 이재서 총장 등이 19일 오후 사당캠퍼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징계의 주체는 총장이 아니라 관선 재단이사들”이라고 주장했다. 이재서 총장은 “교원 징계에 대한 ‘제청’ 문제를 마감 직전까지 고심했지만, 법적 절차…
 3.1절 국민대회(2월 29일 개최)의 준비대회

예장 대신 “전광훈 목사 석방해 치료받을 권리 보장하라”

전광훈 목사(한기총 대표회장)가 속한 예장 대신측(총회장 강대석 목사)이 18일 전 목사의 석방과 자유롭게 치료받을 권리 보장을 촉구했다. 대신측은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대한민국에 복음이 들어온 지 136년이 되는 올해 불행하게도 자유대한민국, 자유시장 …
기하성 보도자료

기하성, ‘주일예배 안 드리는’ 미자립교회만 임대료 지원?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총회(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 이하 기하성)는 18일 임원회를 열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교단 산하 500개 미자립 임대 교회들을 대상으로 30만원씩을 지원하기로 했다. 특이한 것은 “주일예배를 드리지 않는” 교회에 지원한다는 표현이…
예장 합동 제104회 총회

합동 김종준 총회장 “교회가 더 잘해야… ‘명령’ 용어는 아쉽다”

17일 경기도의 종교집회 제한명령 발동과 관련,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총회장 김종준 목사는 “교회가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현명하게 대처하고 예방수칙을 잘 지켜야 한다”면서도, ‘권고’가 아닌 ‘명령’이라는 용어에 대해서는 아쉬움을 내비쳤다. 김 목…
새빛성결교회

새빛성결교회, 마스크 제작해 지역 주민들과 나눔

목회자·성도 20명, 일회용 마스크 제작 주일 1,000장 보급…1인당 2개씩 나눔 “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시기에 새빛교회는 지역사회를 위해 일회용 마스크를 만들어 지역 어르신들에게 배포했습니다.” 정부의 대책에도 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상황 가운데, 기독…
인천 백송교회 마스크 제작

인천 백송교회, 마스크 품귀 사태 맞아 ‘수제 마스크’ 무료 제작 나눔

예배 멈춘 교회당, 마스크 공장으로 변신 목회자․성도 20명, 성경 대신 재봉틀 잡아 필터 교체용 면 마스크 하루 500개 생산해 “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이웃의 건강을 지켜주기 위해 수제 마스크를 정성껏 만들어 보급하고 있습니다.” 기성 총회 소속 인천 서…
이상원 총신대 징계위

총신대 이상원 교수 징계 절차, 왜 계속 지연되나

이상원 교수 징계를 다루고 있는 총신대 징계위원회가 연기된 것은 위원회 측의 갑작스러운 요구서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관계자들에 따르면, 13일 총신대 징계위원회는 이상원 교수가 변호인과 함께 출석해 대기하던 중, 새로운 징계의결 요구서를 가져왔다…
총신대학교 재단이사회의 반헌법적 결정 규탄 기자회견

“총신대 재단이사회, 이상원 교수 징계위 회부 결정 철회하라”

‘이상원 교수 징계를 반대하는 목회자 모임’ 525명이 13일 총신대 징계위원회를 앞두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2019년 수업 중 이상원 교수가 항문성교의 위험성을 거론한 것을 일부 학생들이 성희롱이라고 주장했다. 학생들이 문제 삼은 내용은 항문성교…
김종준 목사

예장 합동 “종교집회 금지, 자유 훼손·억압하는 처사”

최근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정치권에서 예배 금지를 압박하고 있는 것과 관련,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총회가 총회장 김종준 목사 명의로 12일 성명을 내고 “종교의 본질과 자유를 훼손하고, 종교단체들을 억압하는 처사로밖에 여겨지지 않는 바, 깊은 유감을 표…
이재명 이찬수

이재명 지사, ‘분당우리교회 집사’ 여부 때아닌 논란

‘종교집회 전면금지 행정명령’ 검토로 한국교회에 큰 파장을 몰고 온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분당우리교회 집사’가 맞는지 때아닌 논란이 일고 있다. 이 지사 관련 본지 보도에 대해 분당우리교회 측이 이 지사는 이 교회 성도가 아니라고 밝힌 것. 교회 측 확…
여의도순복음광명교회

여의도순복음광명교회, 전임 총무부장 ‘부당해고’ 판정

5억원 가량을 횡령했다며 여의도순복음광명교회로부터 민사소송을 당한 교회 전임 총무부장 A권사에 대해, 서울지방노동위원회에서 ‘부당해고’라며 복직 판정을 내렸다. 이와 함께 해고 기간에 정상적으로 근로했다면 받을 수 있었던 임금도 지급하라고 밝혔…
동안교회 김형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동안교회 “지역 주민들께 죄송”

전 교역자와 직원들 전수조사, 자가격리 준수 확진자 발생 전 건물 폐쇄, 접촉자 교역자 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던 서울 동안교회(담임 김형준 목사)에서 “지역 주민들께 많은 우려와 불안감을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동안교회 측은 “본 교회…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