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총신대학교 이재서 총장

총신대, 이상원 교수 징계 관련 합동 임원회와 간담회

총장 “제청서에서 이름 빼도 징계 진행되는 상황” 총회장 “반동성애 단체들이 사건의 본질 왜곡해” 총신대 이상원 교수 징계와 관련, 예장 합동 총회장 김종준 목사를 비롯한 임원들과 총신대 이재서 총장 등 주요 교직자들이 지난 26일 간담회를 개최했다. …
예장 대신 총회 기독자유통일당 지지 선언

예장 대신(복구), 기독자유통일당 지지 선언… “진리 사수하자”

대한예수교장로회 대신총회(이하 대신총회)가 기독자유통일당(대표 고영일) 지지를 선언했다. 대신총회는 30일 여의도 기독자유통일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기독자유통일당만이 자유민주주의를 근간으로 대한민국을 사수하고 지키기 위한 정당인 것을 …
기독교대한감리회 제33회 총회

감리교 “정부의 지나친 종교활동 제한, 위헌적”

코로나 확산, 기독교 범죄행위 때문으로 몰아가 교회가 감염의 온상인 듯 보도 행태, 심각한 우려 교계 활동 존중하고, 올바르게 법을 집행해 달라 정부와 지자체의 ‘예배 제재’ 압박에 교단들의 반대 성명이 잇따르는 가운데,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직…
동선셀(Cell)교회(담임 장원민 목사}

예장 통합, ‘교회 방문 공무원·방역담당자’ 안내 지침 제시

예배시간 가급적 예배당 출입 자제 요청 교단의 코로나19 교회대응 지침을 제시 고압적 언사, 불허가 촬영·녹음·녹화 안돼 예장 통합 총회(총회장 김태영 목사)에서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에 따른 점검차 ‘교회를 방문한 공무원이나 방역담당자’에 대한 안…
예장 합동 제104회 총회

예장 합동 “강요와 처벌 앞세운 공권력 사과하라”

예장 합동총회(총회장 김종준 목사)가 26일 성명을 통해 정부에 “강요와 처벌을 앞세운 불공정한 행정지도와 공권력 행사에 대해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합동측은 이 성명에서 먼저 코로나19 위기에 대처하는 정부와 의료계, 국민들에게 격려와 감사를 표한 뒤, …
기성 113년차 류정호 총회장

“일부 교회 감염? 근본적 방역 않은 정부에 더 큰 책임”

자발적 온라인 예배 전환으로 감염 방지 노력 중 코로나19 확산 책임, 한국교회 예배 탓으로 돌려 사태 빠른 종식 위해 필요한 곳에 행정력 발휘를 기독교대한성결교회가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교회 집회 금지 행정명령과 당국자 발언에 대한 공평한 법 적용…
순복음강남교회

순복음강남교회, 코로나19 극복 성금 3천만원 전달

대구·경북 의료진 위해 1,245만원 상당 물품도 기부 최명우 목사 “매일 하루 1시간씩 1끼 금식하며 기도” 순복음강남교회(담임 최명우 목사, 우리민족교류협회 대표회장)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 3천만원과 의료진들을 위한 후원물품(1,245만원 상당)을 모아 …
통합 104회 총회

통합 김태영 총회장 “어떤 교회도 예배 ‘강행’하지 않아”

예장 통합 김태영 총회장이 ‘코로나19 사태에 대한 총회장 목회서신’을 24일 발표했다. 통합 총회는 돌아오는 주일인 29일을 금식기도 주일로 선포했다. 김태영 총회장은 목회서신에서 “정부 당국자들에게 엄중히 경고한다. 이 모든 노력을 가볍게 여기지 말라…
온천교회

부산 온천교회, 동선 특이한 성도들은 확인됐으나…

부산 최대 집단감염 발생지였던 온천교회에 대한 부산시의 심층 역학조사 결과, 신천지 관련성이 공식 확인됐다고 KBS가 보도했다. 온천교회는 총 32명의 성도들이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2·3차 감염 관련자들까지 40여명이 확진된 곳이다. 이에 교회는 폐쇄됐고, …
문재인 박원순

예장 고신 “정부, 교회 향한 위협과 무례 중단·사과하라”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총회(총회장 신수인 목사)가 24일 성명을 통해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한 정부와 언론의 태도를 비판했다. 고신측은 이 성명에서 먼저 “코로나19사태가 속히 종식되기를 기도하며, 우리의 창조주와 구속주 되시는 삼위 하나님의 이름으로 정…
총신대

“총신대 이재서 총장, 사람 아닌 주님 두려워해야”

성산생명윤리연구소(소장 이명진 원장)에서 총신대 이상원 교수 징계위원회를 앞두고 ‘징계를 철회하시기 바랍니다: 이재서 총장님은 총장의 권한으로 이상원 교수님에 대한 징계를 중단 시키십시오’라는 입장을 발표했다. 연구소 측은 “총장님은 징계를 막…
동반연 총신대

“총신대 이상원 교수가 파렴치한 성희롱 가해자인가?”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 등 시민단체와 목회자들이 23일 서울 사당동 총신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당한 동성애 반대 강의를 한 이상원 교수의 징계 철회를 촉구했다. 이들은 “동성애 항문성교의 의학적 문제점을 지적하는 내용까지 성희롱이라고 판단하…
예장 합동

예장 합동 “공무원, 예배당 강제 진입하면 신성모독”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총회장 김종준 목사)가 21일 전국의 산하 교회들에게 “전국교회 예배당 출입 확인서 시행의 건” 공문을 발송했다. 합동측은 이 공문에서 “코로나19 사태에 긴급행정명령권을 발동하여 이번 주일예배에 대한 지도, 감독 차원에서 일…
통합 104회 총회

통합, 3월 29일 ‘코로나19 사태 극복과 치유를 위한 금식기도일’

겸손한 마음으로 참회 기도와 하나님의 도우심 구하는 기도 전국 성도들과 함께 드리겠다 예장 통합 총회(총회장 김태영 목사)에서 오는 3월 29일을 ‘코로나19 사태 극복과 치유를 위한 금식기도일’로 20일 선포했다. 총회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온 창조 세…
예장 합동 제104회 총회

합동 김종준 총회장 “교회가 빌미 줘… 강압적 방식은 아쉽다”

경기도에 이어 20일 서울시도 예배 제재에 대한 강경한 입장을 밝히고 문재인 대통령 역시 이 같은 움직임에 힘을 실어준 데 대해, 예장 합동 김종준 총회장은 “기독교계에서 빌미를 준 측면이 있다”면서도 “대통령이 강압적인 방식에 손을 들어준 것 같아 아쉽…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