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감리교 본부 감독회장 감리회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

기감 연회들 ‘기독교학교 수호’ 결의문 발표

기독교대한감리회 산하 연회들이 최근 공동으로 ‘기독교학교 수호를 위한 결의문’을 발표하고 기독교 학교의 건학이념 구현을 위한 자주성과 선택권 보장을 윤석열 정부와 국회에 촉구했다. 이들은 “기독교 학교는 존속되어야 한다”며 “기독교의 한국 선…
민찬기 목사(예수인교회)

민찬기 목사, 합동 부총회장 세 번째 출마 도전… 난항 예상

예장 합동 서울북노회(노회장 홍성운 목사)가 민찬기 목사(예수인교회)를 목사부총회장 후보로 만장일치 추천했다. 앞서 총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권순웅 목사)가 “부총회장 선거에는 2회만 입후보할 수 있다”며 이미 2회 입후보했던 민 목사에게 자격이 없다…
기성

기성 총회, 신임 목사 94명 배출

순종과 거룩, 소명과 사명의 길로 하나님 말씀 현재 우리에게 적용 양 인도하는 목회자들 되어 달라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제117년차 성결인대회 및 목사안수식이 지난 4월 4일 아현성결교회(담임 손제운 목사)에서 개최돼, 신임 목사 94명을 배출했다. 이날 신임 …
예장 합동총회

예장 합동총회, 2024 부활절 감사예배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총회장 신정인 목사)는 4월 1일 부천 만나교회(담임 허정무 목사)서 ‘부활의 소망을 갖자’는 주제로 2024 부활절 감사예배를 드렸다. 예배는 서기 허정무 목사(서기)의 경배와 찬양을 통해 감사와 고백의 시간을 갖고 이어 서기원 목사…
한성연 사회복지정책 세미나

기성 임석웅 총회장 “십자가 고난의 정신과 부활의 믿음으로 재무장하자”

기성 임석웅 총회장이 2024년 부활절을 맞아 목회서신을 발표했다. 임석웅 총회장은 “예수님의 부활은 모든 문제의 근본적이며 유일한 해결책이다. 생명의 주인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만이 유일하게 죽음의 권세를 물리치실 수 있다”며 “예수님은 죽음의 …
예장 통합 제108회기 총회장 김의식 목사(치유하는교회)

예장 통합 김의식 총회장 “치유와 회복으로 다시 한 번 부흥의 꿈을”

예장 통합 김의식 총회장이 2024년 부활절 메시지를 ‘부활 주님의 능력으로 나와 사회 치유되길’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했다. 김의식 총회장은 “추운 겨울 동안 죽은 것 같았지만 숨죽이고 기다렸던 새싹들이 때가 이르러 푸른 잎을 펼치는 것처럼, 치유하시는 …
예장 합동

예장 합동 오정호 총회장 “교회의 심장 뛰게 하는 예수 부활!”

예장 합동 오정호 총회장이 2024년 부활절 메시지를 ‘교회의 심장 뛰게 하는 예수 부활!’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했다. 오정호 총회장은 “우리 구주 예수님의 부활 사건은 복음의 중심이고, 신앙고백의 요체이며, 지상 모든 교회의 유일한 소망”이라며 “교회가 …
녹색 연회

“감리회 각 연회, ‘녹색연회’ 문서와 주제 거부해야”

이동환 옹호하던 이들이 벌인 일 반성경적·반기독교적 내용 있어 인간 소견, 성경보다 중시해서야 성경적·신학적 검토 충분히 해야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이철 목사, 이하 감리회)에서 4월 첫째 주부터 일제히 각 연회를 실시하는 가운데, 올해 연회가 소…
기장 총회 총선 입장문

한국기독교장로회, 총선 앞두고 입장문 발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한국기독교장로회(이하 기장) 총회와 교회와사회위원회, 평화통일위원회 입장문 발표 기자회견이 28일 오전 한국기독교장로회 총회본부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먼저 표지혜 목사(기장 교회와사회위원)와 주재훈 목사(기장 평화공…
합동 함북노회 S교회

‘원로목사 월권’ 예장 합동 S교회 사태 해결 난망

서울 노원구 예장 합동 S교회(임시당회장 남서호 목사) 사태가 좀처럼 해결되지 못하고 있다. 앞서 S교회 교인들은 직전 임시당회장이 당회장 권한을 원로목사에게 위임하고, 원로목사가 이를 이용해 불법으로 당회와 제직회 등의 회의를 주재한 것이 불법이라며,…
기하성 임원회

기하성, 제72-9차 정기 임원회 개최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는 지난 3월 26일 제72차 제9회 정기 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임원들은 ‘목사 사칭의 건’에 대해 논의한 뒤, 장OO 전도사에게 내용증명을 보내기로 결의했다. 해당 목사 사칭의 건은 당사자가 올해 목…
총신대 신대원 여동문회

예장 합동 女 사역자들 “‘동역사’ 명칭 정중히 거절”

예장 합동총회가 여성사역자들에게 기존의 ‘강도사’라는 개념을 대신해 ‘동역사(가칭)’라는 직분을 검토하고 있는 것에 대해, 총신신대원여동문회가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여동문회는 최근 입장문에서 “‘동역사’라는 명칭 부여를 정중하게 거절한다…
예장 합동 북한선교회

소강석 목사 “임태훈 전 소장 비례대표 후보 철회해야”

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을 지낸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야권 위성정당에서 임태훈 전 군인권센터 소장의 비례대표 후보 선출에 강력히 반대했다. 소강석 목사는 13일 SNS를 통해 “금번에 더불어민주연합 위성정당이 임태훈 전 인권센터 소장을 비례대표 후…
예장 통합 총회

예장 통합, 목사부총회장 예비 후보 3인 등록

예장 통합 총회 차기 부총회장 예비후보 등록 접수 결과, 목사 3명과 장로 2명이 확정됐다. 총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한규 장로)는 8일 서부 지역이 대상인 109회기 부총회장 예비후보 등록 접수 결과 정훈 목사(여수노회 여천교회), 양원용 목사(전남노회 광주…
나성순복음교회

美 나성순복음교회, 설립 50주년 희년감사예배

이영훈 목사 “사랑과 은혜로 절망 세상에 희망 밝히는 교회” ‘슈퍼 화요일’ 앞두고 미국 지도자들과 한반도 평화 기도 미국 이민자들에게 영적인 안식처를 제공하며 반세기를 함께 호흡해 온 LA 나성순복음교회(담임 진유철 목사)가 설립 50주년을 맞아 3월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