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성민원, 군포시니어클럽 ‘2024년 군포시 효(孝) 문화축제’ 개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축제에 참석한 군포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노인들의 모습. ⓒ성민원
▲축제에 참석한 군포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노인들의 모습. ⓒ성민원

사단법인 성민원(이사장 권태진 목사)이 군포시로부터 수탁 운영하는 군포시니어클럽(관장 최용석)이 2일 일자리 참여 노인 및 지역사회 노인들을 초청한 가운데 ‘2024년 군포시 효(孝) 문화축제’를 군포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했다.

올해 군포시니어클럽을 통해 일자리에 참여하는 노인은 총 2,068명으로, 평균 연령이 76세다. 구체적으로는 60대가 18%, 70대가 55%, 80대가 27%, 90대가 1%이다.

‘2024년 군포시 효(孝) 문화축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일자리 참여 노인들의 활동을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군포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성민원과 군포시니어클럽이 주관하며, 성민원과 군포제일교회가 후원했다.

이날 축제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내빈 및 참여 노인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용석 군포시니어클럽 관장의 인사말, 하은호 군포시장과 이길호 시의회 의장의 축사가 있었으며, 성민원 이사장 권태진 목사의 격려사로 진행됐다.

▲가수 윤항기 목사가 ‘나는 행복합니다’ 등의 곡을 노래하고 있다. ⓒ성민원
▲가수 윤항기 목사가 ‘나는 행복합니다’ 등의 곡을 노래하고 있다. ⓒ성민원

행사를 주관한 군포시니어클럽 최용석 관장은 “오늘은 어르신들의 날이다. 그동안 일자리에 참여하며 힘들었던 부분 다 잊어버리고 흥겹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특별히 문화축제를 준비한 성민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가 가장 좋은 도시다. 노인복지를 실천하는 군포를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행사를 주관하고 후원한 (사)성민원 권태진 이사장은 “군포시니어를 시작한 지 어느덧 18년이 됐다. 항상 어르신들을 보면서 성민원은 희망을 갖고 지금까지 달려 왔다”며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행복합니다’ 이 세 가지 말을 기억하며, 앞으로도 행복하고, 또 오늘 축제가 모두의 기쁨이 되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후 진행된 본 공연에서는 가수 윤항기 목사, 송암어린이합창단, 마리아여성중창단, 가수 이태무, 마미박예술단의 공연으로 축제 열기를 더했다.

▲화합의 시간으로 출연진이 함께 합창하는 모습. ⓒ성민원
▲화합의 시간으로 출연진이 함께 합창하는 모습. ⓒ성민원

공연 후 화합의 시간으로 ‘나의 살던 고향은’, ‘성민의 노래’ 합창 후, 폐회선언과 함께 사진촬영으로 본 행사를 마쳤다.

군포시니어클럽은 (사)성민원(군포제일교회 부설)이 18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서 노인들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실시한 군포시니어클럽 만족도 조사에서는 일자리 참여자의 89.5%가 운영법인에 긍정적인 것으로 응답했으며, 현재까지 군포시니어클럽은 전국노인일자리 사업 수행기관 평가 A등급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상 등 우수한 운영으로 지역사회에서 신뢰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AWMJ선교회

“‘미전도종족·개척 선교’, 더 이상 선교계 화두 돼선 안 돼”

교회 견고하게 하는 선교에 집중 검증된 담임목사, 선교사로 파송 ‘선교사’ 시대→ ‘선교인’ 시대로 같은 문제 반복, 패러다임 바꿔야 숫자 집착 아닌 좋은 사람 보내야 중도 탈락 없는 현지인들 파송을 제6회 안디옥 선교포럼이 지난 8월 26일부터 28일까…

이수훈 저출산

당진동일교회 이수훈 목사 “주일학교, 365일 체제로”

여수 교계에서 ‘교회 저출산 극복 전략’ 소개 강연해 열어 인재 양육하고 하나님의 꿈 꾸면 저출산 해결할 수 있어 이수훈 목사(당진동일교회,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상임대표회장)가 여수 교계 목회자와 성도들을 대상으로 ‘교회가 앞장서는 저출산 극복 전…

박양규

“중간사 500년, 신구약 성경 입체적으로 보는 렌즈”

‘유대 문헌으로 보는 신구약 중간사의 세계’라는 부제의 책 은 올 상반기 동안 기독교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7년 일반 분야에서도 베스트셀러에 오른 처럼 신구약 중간사를 시대별로 다루면서, 관련 유명 성화 소개와 함께 오늘 우…

한동대

한동대, 글로컬 대학 30 최종 선정… 5년간 1천억 지원받는다

지역-대학 동반성장 주도하고 혁신적 교육철학 더 발전 포부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8월 28일 교육부의 글로컬 대학 30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한동대는 향후 5년간 1천억 원에 달하는 정부 지원을 받아,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이끌어갈 핵…

총신대 신대원 여동문회

합동 여성강도사 허락 청원 “성경 반하는 것” vs “성경 어디에 있나”

장로교 9월 총회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예장 합동 여성사역자특별위원회TFT(위원장 류명렬 목사, 이하 여성사역자TFT)의 ‘여성들의 강도사고시 응시 자격 허락’ 청원이 주요 현안으로 떠올랐다. 여성사역자TFT의 청원에 대해 예장 합동 신학부(부장 송유…

광화문 집회

동성애·차금법 극복과 교회 회복 위한 연합기도회 열린다

동성애와 차별금지법, 마약과 중독 문제를 극복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무너진 교회의 역할을 회복하기 위한 한국교회연합기도회가 열린다. (사)전국17개광역시도226개시군구기독교총연합회(이하 전기총연, 이사장 임영문 목사)는 오는 10월 3일 낮 12시 안양 은혜와…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