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칼럼

오피니언/칼럼

사생아 낳았던 어거스틴도 ‘회개’ 한 후…

온 세상을 위하여 구원의 복음을 전하겠다는 결심을 고백한 하티 벨 알렌(H.B.Allen)에 대해서는 알려진 것이 없다. 그러나 작사자는 이 찬송시를 통해 먼저 주의 은혜를 받고 그 은혜를 깨달은 자들의 증인된 사명을 일깨워 주고 있다. 찬송곡은 미국 루지애나 헬핀 출…

[하용조 목사의 주일강단] 성벽 건축이 시작되다

느헤미야서 강해 네 번째 시간입니다. 그동안 우리는 느헤미야라는 사람을 통해서 믿음의 기도를 배웠습니다. 느헤미야의 비전은 무너진 성벽과 불타버린 성문과 훼파된 성전을회복시키는 것입니다. 단순히 집을 짓는 게 비전이 아닙니다. 크고 좋은 대형교회라고 …
조용기

[조용기 목사 설교] 이 병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서론> 오늘 저는 여러분과 함께 ‘이 보배를 질그릇 속에 가졌으니’하는 제목으로 말씀을 나누겠습니다. 질그릇은 그 자체로 별 가치가 없습니다. 흙을 이겨서 만든 질그릇이 무슨 가치가 있습니까? 요사이 그냥 돈 안받고 줘도 귀찮다고 가져갈 사람이 많지 …
이영훈 목사.

[이영훈 목사 설교] 고난 중의 승리

오늘은 고린도후서 4장 7절로 10절의 말씀가지고, “고난 중의 승리” 이와 같은 제목으로 함께 말씀의 은혜를 나누기 원합니다. 함께 따라하시겠습니까? “고난 중의 승리”, “고난 중의 승리” 인생을 살다보면 고난이라는 것이 다가옵니다. 늘 평안하고 기쁘고 …

고상하고 아름답다, 진리 편에 서는 일

성도의 결단을 다짐하고 있는 찬송으로 1845년 미국 의회가 링컨 대통령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영토 확장을 위하여 멕시코와의 전쟁을 주장하며 이를 추진하려는 가운데 작시자 제임스 로우웰(J.R.Lowell)이 전쟁에 항거하는 표시로써 1845년 12월에 5행시 18절의 긴 시 ‘…

[하용조 목사 메시지] 새 것이 되었도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자살을 합니다. 왜 자살을 할까요? 입구는 있는데 출구가 없기 때문입니다. 자살사이트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 사이트에는 자살하는 방법이 자세히 기록돼 있으며, 또한 그 사이트에 접속한 사람들이 모여서 동반자살을 하기도 합니다. 유명한 …

[하용조 목사의 주일강단] 비전이 시작되다

드디어 느헤미야가 비전을 선포합니다. ‘일어나 예루살렘 성벽을 재건하자’라는 느헤미야의 외침이 있습니다(17절). 비전이 시작된 것입니다. 느헤미야에게 있어서 비전이란 무엇일까요. 그것은 성벽을 재건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집을 짓는 게 무슨 비전이겠…

커다란 죄의 돌덩이 치우시고 은혜의 씨앗 심으시다

-찬송묵상: 목마른 내영혼에 은혜의 단비를 부어주시는 하나님 -찬송요약 1절: 푸른 풀밭 맑은 시냇물가로 인도하여 주시는 선한 목자 예수 2절 : 양의 문이 되어 주셔서 길 잃은 양들을 안전하게 인도하시는 예수 3절: 흠이 많고 약한 우리를 넓고 크신 은혜로…
설교를 전하는 이영훈 목사. ⓒ류재광 기자

[이영훈 목사 29일 주일설교] 영적 부흥

영적 부흥(사 54:1-3) <말씀 봉독> 잉태하지 못하며 출산하지 못한 너는 노래할지어다 산고를 겪지 못한 너는 외쳐 노래할지어다 이는 홀로 된 여인의 자식이 남편 있는 자의 자식보다 많음이라 야훼께서 말씀하셨니라 네 장막터를 넓히며 네 처소의 휘장을 아끼…
조용기

[조용기 목사 29일 주일설교 전문] 용서는 왜 중요한가

“너희를 박해하는 자를 축복하라 축복하고 저주하지 말라 즐거워하는 자들과 함께 즐거워하고 우는 자들과 함께 울라 서로 마음을 같이하며 높은 데 마음을 두지 말고 도리어 낮은 데 처하며 스스로 지혜 있는 체 하지 말라 아무에게도 악을 악으로 갚지 말고 모든…

[하용조 목사의 주일강단] 기도의 응답이 시작되다

“25년 전에 온누리교회를 시작할 때와 지금을 비교하면 환경이 너무나도 많이 변했습니다. 그러나 비전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느헤미야가 성전을 재건하는 비전을 가진 것처럼 우리의 비전은 변하지 않습니다. 비록 세상의 환경이 변했지만 우리의 비전은 더 강렬…

여호와는 나의 목자… “그거면 됐지 뭐가 더 필요해?”

시편 23편을 의역한 이 찬송은 필그림 합창단, 선명회 어린이 합창단을 창단하여 한국음악발전에 크게 기여하여 문화훈장을 받은 장수철 박사가 곡을 만들고 그의 부인인 최봉춘 여사가 작시하였다. 570장은 ‘구주 예수를 목자로 그리고 인간들은 어린 양’으로 묘…

[새문안강단] 하나님의 뜻 안에서(롬1:8~15)

오늘 본문은 사도 바울이 아직 한 번도 만나본 적이 없는 로마의 그리스도인들에게 써 보낸 편지의 머리 부분의 일부입니다. 누구에게 편지를 쓰며 머리 부분에서 받는 이의 건강을 빌거나 모든 일이 잘 되기를 바라거나 상대방에 관해 들은 좋은 소식을 기뻐하며 …

[하용조 목사의 주일강단] 비전과 기도의 사람

오늘부터 느헤미야서 강해가 시작됩니다. 느헤미야서 강해의 큰 주제는 ‘52일 동안의 기적’입니다. 1장의 말씀은 비전과 기도의 사람 느헤미야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은 온누리교회를 향해 주신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느헤미야는 바벨론…

[새문안강단] 다시는 전쟁이 없기 위하여(대하15:7~19)

솔로몬이 죽자 이스라엘은 남왕국 유다와 북왕국 이스라엘로 나뉘고 말았습니다. 북왕국 이스라엘에는 첫 왕 여로보암으로부터 마지막 왕에 이르기까지 하나님을 바르게 섬긴 왕이 한 명도 없었습니다. 남왕국 유다의 왕들도 다 하나님을 잘 섬긴 것은 아니지만 그…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