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칼럼

오피니언/칼럼

이재수 지점장.

[김한수의 시니어 라이프 102] 지금은 전문가 시대

여러분들은 어쩌다가 아프거나, 집을 장만한다거나, 법률적인 도움이 필요할 경우 어떻게 하십니까? 의료인, 법률가, 공인중개사 같은 전문가들을 찾아가 도움을 받고 계실겁니다. 왜 직접 처리하지 않고 전문가를 찾아갈까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우리가 스스로 해…
조용근 이사장

[김한수의 시니어 라이프 101] 도움받는 나라에서 도움 주는 나라로

‘악수표 밀가루’를 기억하시나요? 60대 이상의 시니어 분들은 기억하실겁니다. 성조기를 상징하는 별과 두손이 굳게 악수하는 그림. 이것은 1950년대 미국이 보낸 밀을 가공해 담은 밀가루 포대를 두고 사람들이 붙인 별칭입니다. 미국의 대외차관기구 ‘USAID’의 …
911 메모리얼 파크 야경

[김한수의 시니어 라이프 100] 잊지 않겠습니다

내일이면 9월 11일입니다. 벌써 20년이나 흘렀네요. 2001년 9월 11일 아침 미국 뉴욕에서는 지금도 믿기지 않은 참사가 일어났습니다. 맨하튼의 상징과도 같았던 쌍둥이 빌딩이 (세계무역센터) 납치된 비행기들과 두차례 충돌해 붕괴되는 끔찍한 초대형 사고가 있었습…
 비지팅엔젤스의 성수정 기흥지사장(좌) 남효정 성북북부지사장

[김한수의 시니어 라이프 99] 시니어는 살아온 시간만으로도 존중 받아야 하는 존재입니다

초심, 잘 지키고 계신가요? 초심이라는게 지키기가 참 어렵습니다. 매일 매일이 새로워지고, 세상의 모든것들이 빠르게 변화하기 때문에 내가 처음 결심했던 그 마음을 지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죠. 끊임없이 자기 자신을 채찍질하기도 해야 하고, 변함없이 지키…
비지팅엔젤스 김한수 대표의 시니어 라이프

[김한수의 시니어 라이프 97] 나라의 미래 청소년

과거 학창 시절에 한반에 몇 명의 친구들과 함께 공부를 하셨는지 기억하시나요? 학교를 다니셨던 시기와 초/중/고 등 재학기간에 따라 천차만별이겠지만, 과거 신문들을 살펴보면 초등학교(과거 국민학교)를 기준으로 60년에는 65.2명, 80년 51.5명, 2000년대 35.8명 2020…
일심동체가 되어가는 부부

[김한수의 시니어 라이프 96] 일심동체가 되어가는 여정, 부부

가끔 방송이나 신문을 보면 자주 다루는 주제 중에 하나로 장수가 있습니다. 세계의 장수마을, 장수 비결, 장수하는 음식 등 시니어에 대해 관심이 많다보니 그 코너들을 보면 자세히 읽거나 보게 되는데 장수하시는 분들이 늘 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건…
비지팅엔젤스 김한수 대표의 시니어 라이프

[김한수의 시니어 라이프 93] ‘신중년’, 당신도 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활동성이 떨어지고, 왕성하게 활동했던 사회생활도 위축되면서 친지들과의 왕래가 줄어들고 집안에만 머무는 경향이 있습니다. 움직임을 최소화 하며 집안에서 휴식을 취하는건 당장은 편할지 모르겠으나, 길어진 우리 생애를 생각하자면 결과적으로…
비지팅엔젤스 김한수 대표

[김한수의 시니어 라이프 90] 자신의 얼굴에 책임지고 계시나요?

지금까지도 미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대통령인 에이브러햄 링컨의 일화 중 대통령으로 당선이 되고 내각을 구성하던 중 한 인재를 거절하면서 “얼굴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라고 하면서 “뱃속에서 나올때는 부모님께서 주신 얼굴이지만 그 다음부터는 자신이 얼…
비지팅엔젤스 김한수 대표

[김한수의 시니어 라이프 88] 작은 재능은 없습니다. 자원봉사로 우리사회를 밝혀주세요

미국을 흔히 자원봉사의 국가라고 합니다. 영국으로부터 독립하던 시기부터 봉사활동을 통해 시민사회를 형성해오고, 역사적 주요 시점마다 시민들의 자발적인 사회참여와 봉사활동으로 지금 현재의 문화를 일궈왔기 때문입니다. 미국의 자원봉사는 청장년층뿐 …
1 2 3 4 5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