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홍콩 시위

홍콩, 송환법 반대 시위 재개… 200여명 체포돼

홍콩에서 코로나19 사태가 소강 상태에 접어들면서 송환법 반대 시위가 재개돼 200여명이 체포됐다고 홍콩 당국이 밝혔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전날 침사추이 지역 하버시티 쇼핑몰과 몽콕 지역 모코홀 등 홍콩 시내 10여곳에서 수십에서 수백 …
탈북민

한 탈북민의 외침… “내 백성들 위해 기도해 달라”

미국 오픈도어즈는 최근 코로나19 위기 속에 고통받고 있는 북한 주민들을 위한 한 탈북민들의 기도가 담긴 영상을 소개했다. 영상 속에서 이 탈북민은 “나의 조국인 북한은 그 어느 때보다 국제적인 도움과 협력이 기도가 필요한 상황이다. 북한에 있는 나의 백…
중국 교회, 십자가 철거

中 안후이성, 114년 된 교회 십자가도 철거

중국 내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고 있는 가운데, 중국 정부가 안후이 지방의 한 교회 십자가를 철거했다고 국제기독연대(ICC)가 최근 알렸다. 안후이성 허페이시에 있는 허페이그리스도교회(Hefei Christian Church, HCC)는 1896년 미국 선교사들에 의해 세워진, 시에서 가장…
CCTV 중국

中, 자가격리자 집안에 CCTV 설치… 사생활 통제 우려

중국 정부가 코로나19 자가격리자 감시 명목으로 사생활까지 통제하고 있다고 CNN이 2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현관 앞, 심지어 집안까지 감시카메라가 설치됐다는 중국 현지인들의 제보도 쏟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인 공무원 윌리엄 저…
북한자유주간

“독재 속에서 코로나19 맞은 北 주민들 위해 기도”

북한자유연대(NKFC)가 주최하는 제17회 북한자유주간이 26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28일 북한을 위한 금식기도가 진행됐다. 박해감시단체 국제기독연대(ICC)는 “김정은의 건강에 대한 추측이 난무하는 가운데, 특히 독재국가에 살면서 코로나19 유행에 직면해 …
김정은

WP “北 김정은 건강이상설에 평양서 사재기 벌어져”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행방 및 건강 상태를 두고 여러가지 소문들이 무성한 가운데, 평양에서 사재기가 벌어지는 등 뒤숭숭한 분위기가 나타나고 있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보도했다. 애나 파이필드 WP 베이징 지국장은 “그동안 북한 지도자의 사망설이 가…
탈북민, 오픈도어즈, 북한선교, 박해

김정은 사망한다면, 북한 기독교인들겐 어떤 일이?

기독교 박해감시단체인 오픈도어즈(Open Doors)는 23일 ‘김정은이 죽으면 북한 기독교인들에게 어떤 일이 생길까?’라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오픈도어즈는 칼럼에서 “북한의 동향을 파악해 온 많은 사람들에게 ‘김정은이 사망했는가?’라는 질문은 놀라운 …
북한 자유를 위한 금식 기도

북한의 자유 위해 4월 28일 전 세계가 함께 금식기도를

제17회 북한자유주간 행사가 26일부터 온라인으로 일주일간 진행되기로 예정된 가운데, 이번 행사를 이끌고 있는 디펜스포럼재단 수잔 숄티 여사가 특별히 4월 28일 금식기도 캠페인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요청했다. 그는 “현재 북한자유주간 행사와 북한의 자…
김여정 제1부부장

“北, 긴급 시 김정은의 여동생 김여정 권한대행 준비”

북한에서 지난달 말부터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여동생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이 긴급 시 최고지도자 권한을 대행하는 준비가 진행되고 있다며 연합뉴스가 요미우리신문을 인용해 보도했다. 일본 요미우리신문은 22일 한미일 협의 소식통을 인용해, 평양에서 작…
중국 기독교, 공산당, 중국교회, 핍박, 박해,

中 경찰, 온라인 예배 드리던 성도들까지 체포·구금

중국이 부활주일 온라인 예배를 드린 교회의 목회자와 성도들을 체포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최근 보도했다. 박해감시단체인 국제기독연대(ICC)에 따르면, 중국 쓰촨 지역 이른비언약교회 일부 성도들이 부활주일인 지난 15일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예배를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북한에 2천일 넘게 수감된 기독교인 석방 캠페인

한국 순교자의소리(한국 VOM)가 21일 북한 감옥에 2천일 넘게 갇혀 있는 기독교인의 석방을 촉구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장문석 집사는 한충렬(Han Chung-Ryeol) 목사가 순교하기 전까지 중국 장백에서 북한 주민을 위한 복음 사역을 함께 도왔던 사역자로서, …
성경책을 보고 있는 탈북민들의 모습.

북한 주민들, 코로나19 확산 속 성경 수요 급증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 Korea)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14일 ”전염병(코로나19)이 도는 동안 북한의 성경 수요가 급격히 증가했다”고 밝혔다. 현숙 폴리 대표는 “북한 내부의 코로나19 확산에 관한 통계는 세계 여러 나라 정부와 매체 …
호주

호주 교계, 한국인 워홀러 청년 위해 음식 나눔 시작

호주 시드니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환기 사관)가 코로나19사태로 갑자기 일자리를 잃고 하루 하루 끼니 걱정을 하고 있는 한국인 워홀러 청년대학생들을 위해 음식 나눔사역을 시작했다. 시드니성시화운동본부 김환기 대표회장과 송상구 사무총장 등은 지난…
스리랑카 연쇄 테러 폭발

‘수백명 사망 테러’ 겪은 스리랑카 교회, 부활절에 용서 메시지

스리랑카 말콤 란지스(Malcolm Ranjith) 추기경은 TV로 전해진 부활절 설교를 통해 작년 부활절 교회를 상대로 자살테러를 일으킨 자들을 용서한다고 밝혔다. 12일(현지시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의하면, 란지스 추기경은 “우리를 파괴하려고 했던 원수들에게 …
스리랑카 테러 교회

스리랑카, 작년 부활절 테러 관련 용의자 체포

국제기독연대(ICC)는 스리랑카 수사관들이 작년 부활절 교회와 호텔 등지에서 테러를 일으킨 용의자를 지난달 체포했다고 6일(현지시간) 월드와치모니터(World Watch Monitor, WWM)를 인용해 보도했다. 당시 발생한 테러는 스리랑카 기독교인들을 상대로 한 단독 테러 중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