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성경책을 보고 있는 탈북민들의 모습.

성매매 팔려간 北 여성들, 우한폐렴으로 더 위험해져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 Korea)가 중국의 탈북 여성들에게 전달할 마스크와 생필품 지원을 위한 모금에 나섰다. 한국VOM의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성매매로 중국에 팔린 북한 여성들이 현재 중국 전역에 퍼지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 때…
역병과 신앙

중화권 민주운동가들, 우한폐렴 관련 中 정부 규탄

지난 9일 톈안먼 시위 주역 왕단(王丹)을 포함한 중화권 민주운동가들 21명이 중국 정부에 촉구문을 발표했다고 다이얼로그차이나 한국대표부가 밝혔다. 중화권 민주운동가들은 촉구문을 통해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천재(天灾)이기도 하지만 근본적으로…
리원량, 중국 우한 폐렴, 의사,

"中 정부는 리원량 의사에게 공개 사과하라"

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을 첫 경고한 중국 의사 리원량(李文亮)의 사망 소식이 알려진 가운데, 중화권 민주화 운동가들이 중국 정부에 사과를 요구하며 비통함을 나타냈다. 중화권 민주화 운동가들로 구성된 싱크탱크 다이얼로그차이나 왕단(王丹) 소장…
중국 교회 선교사

‘우한폐렴’ 확산으로 中 사역자들 철수 및 격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이 중국 전역으로 확산됨에 따라, 현지 사역자들의 철수가 이어지고 있다. 한국세계선교협의회(사무총장 조용중 목사, 이하 KWMA)는 최근 회원단체들에게 중국 현지 선교사들에 대한 임시 철수를 권고했다. KWMA는 “중국 우…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 목회자 “그분의 생각은 재앙이 아니라 평안”

중국 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우한폐렴) 감염자가 2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 우한의 한 목회자가 국제 기독교 사회의 도움을 요청하는 기도 편지를 작성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차이나소스(China Source)에 의하면,‘우한의 한 목사…
기록영화 39호실, 독일, 북한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北, 어떻게 핵개발했나

북한 노동당 39호실의 불법적 대북 제재 회피 활동을 취재한 기록영화가 독일에서 제작돼 방영됐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4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세바스천 바이스(Sebastian Weis) 감독의 영화 ‘39호실’은 3일 독일 공영방송(ZDF)을 통해 첫 전파…
북한

北, 우한폐렴 사태로 중국에 “탈북민 송환 중단” 요청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북한과 인접한 중국 도시에서도 발생하면서, 북한이 북·중 국경 봉쇄에 이어 중국에 탈북민 송환 중단을 요청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2일 보도했다. VOA에 따르면, 중국 ‘인민망’은 1월 31일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를 인용해 이날 단…
우한 코로나

中 우한 기독교 공동체, 고통받는 주민들 위로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이 확산 중인 가운데, 최근 강화된 단속으로 고통받아 온 기독교 공동체가 창의적인 방법으로 이웃들에게 평화와 소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고 미국 오픈도어즈가 2일(이하 현지시각) 전했다. 미국오픈도어즈는…
예배당에 설치된 CCTV

“中, 최첨단 시스템으로 기독교인 감시·통제”

“베이징의 한 교회 예배당에 앉자마자 카메라를 볼 수 있었다. 카메라는 바로 어깨 너머에서 나의 모든 움직임을 기록 중이었다.” 미국 오픈도어즈 데이비드 커리(David Curry) 대표는 최근 ‘중국의 예배 감시 체계가 전 세계의 기독교인들에게 위협이 되는 이유…
중국 룽구이리 교회

中 공산당이 종교계 인사 개입… 성경도 다시 쓸 듯

중국 당국이 종교단체에 대한 공산당의 통제력을 더욱 강화하는 새 행정조례를 곧 발효한다고 CBN뉴스가 아시아뉴스를 인용해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6개의 장과 41개의 조항으로 구성된 새로운 행정조례는 모임부터 연간·일간 프로젝트에 이르기까지 종교…
중국, 교회, 기독교,

中, 종교단체에 공산당 지지 강요하는 행정조치 곧 발효

중국의 국영 교회와 공립학교에서 가르치는 내용에 대한 공산당의 통제력을 강화하는 새로운 행정 조치가 2020년 발효된다. 지난해 11월, 중국 국가종교사무국은 ‘종교 단체에 대한 행정 조치’라는 제목으로 13호 명령을 발표했다. 올해 2월 1일부터 효력을 발휘…
힌두교인, 인도,

인도 강경 힌두교인들 “초대형 예수상 설치 반대”

인도의 강경파 힌두교인 수백여명이 대형 예수상 설치 계획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였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13일 나렌드라 모디 총리가 이끄는 바라티야 자나타당(Bharatiya Janata Party)의 모단체이자 힌두교 민족주의 …
호주 산불

힐송교회, 호주 산불 피해 복구 위해 11억 원 모금

호주의 산불 피해가 계속 확산 중인 가운데 힐송교회가 피해 복구를 위해 100만 달러가 넘는 모금을 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2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작년 가을부터 시작된 불길로 약 25명이 숨지고 수 천개의 가옥이 불에 탔다. 힐송교회는 지…
중국 기독교, 공산당, 중국교회, 핍박, 박해,

中 이른비언약교회 성도 “믿음의 싸움 계속하겠다”

중국 이른비언약교회 성도들이 왕이(Wang Yi) 목사가 징역 9년을 선고받는 등 박해가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믿음의 싸움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교회 성도들 5,000명은 무거운 형량에 반대하는 ‘권고와 시위’라는 제목의 선언문을 발표하고, 왕이 목…
호주 화재, 산불

호주 화재 확산… 시드니 대주교, 긴급 중보기도 요청

호주의 산불이 계속 확산 중인 가운데, 시드니 대주교가 긴급 중보기도를 요청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현재 불길의 높이가 70m에 이르며, 수 천 명의 시민들이 이긴급구조센터에서 지낼 곳을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