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레이몬드 코, 수산사 사모, 말레이시아 목회자, 기독교인, 인권, 국제 여성상

말레이시아 수산나 리우, 美 국무부 ‘용기 있는 여성상’ 수상

말레이시아의 수산나 리우가 최근 미 국무부로부터 ‘국제 용기있는 여성상’(International Women of Courage Award)을 받았다. 그의 남편인 레이몬드 코 목사는 소수종교인들의 종교 자유를 위해 싸우다 지난 2017년 납치됐다. 미 국무부 폼페이오 장관과 멜라니아 트럼프 …
중국, 기독교, 예배

[포토] 파괴된 교회 잔해 속에서 예배드리는 中 교인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는 중에도 중국 정부는 새로운 규제법을 만들어 기독교인들을 계속 탄압하고 있다고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Voice of Martyrs)가 최근 보도했다. 총 6장 41조로 구성된 이 규제법은 종교 자도자들과 교회가 공산당에 완벽…
탈북민, 탈북여성, 북한인권, 오픈도어즈

“中 탈북민들, 코로나19 사태로 지옥 같이 산다”

중국으로 탈출한 탈북민들이 신형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때문에 생명의 위협마저 느끼며 불안한 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지난 1월 30일 중국을 떠나 한국으로 입국에 성공한 탈북민 박모 씨는 RFA와의 인터뷰에서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인도 교회, 힌두 근본주의 조직적 박해에도 성장 중”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 Korea)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3일 “인도의 힌두교 민족주의 운동인 ‘RSS(민족봉사단, Rashtriya Swayamsevak Sangh)’이 기독교인들의 활동을 신고하기 위한 전국적인 감시망을 구축한 가운데, 인도 교회가 더욱 성장하고…
중국, 우한, 교회,

“中 목회자들, 코로나19와 사투 벌이며 교인들 돕는 중”

중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가 2,715명에 이르는 가운데, 감염의 위험이 높은 도시의 목회자들이 바이러스와 사투를 벌이며 교인들을 돕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최근 보도했다. 월드헬프(World Help)의 마크 호그시드 부대표는 C…
과천 신천지 본부

외신들, 코로나19 확산 중심에 있는 신천지 집중 보도

국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확진자의 80% 이상이 소속된 신천지에 대해, 외신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미국 공영 라디오 방송 NPR은 24일(현지시간) ‘한국 코로나 확산의 중심에 있는 비밀스러운 종교’(Secret Church Sect At The Center Of South Korea's Coronavirus Ou…
기생충 신천지 코로나

“우한 신천지 200여 명… 코로나19 사태 후에도 포교”

신천지 예수교 교인들이 지난해 12월까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발원지 중국 우한에서 모임을 갖고 포교 활동을 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26일 “우한 지역에 거주하는 신천지 교인은 약 200명으로, 이들은 지난해 12월…
시티하비스트교회

홍콩·싱가포르 교회들도 코로나19 예방 조치 나서

홍콩과 싱가포르 등 아시아 국가의 교회들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예방 조치에 나섰다고 처치리더스닷컴이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싱가포르 누적 확진자는 총 90명으로, 최근 75세 여성 교인이 감염자로 확인됐다. 이 여성은 ‘라이프처치앤드미…
북한, 신종코로나

北 청진서 폐렴 환자 12명 사망 후 화장·소독… 코로나 의심

지난 9일 북한 함경북도 청진시 포항구역 산업동 도인민병원에서 폐렴과 독감 증상으로 치료를 받던 환자 여러 명이 잇따라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20일 자유아시아방송(RFA)은 함경북도의 한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이에 북한에도 중국발 코로나19(신종 …
북한

“코로나19, 北 지하교회에 심각한 결과 우려”

오픈도어즈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의 확산이 북한 지하교회 성도들에게 심각한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최근 경고했다. 오픈도어즈는 “북한 당국은 현재까지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없다고 밝히고 있으나, 지난 2월 7일 중국과 맞닿아 있는 신의주 …
리바이광 변호사 초상화

“北中 교인들 모두 위해 고난받은 분… 우리가 기억해야”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이 리바이광 변호사 순교 2주기를 기념하며 새 영상을 공개했다. 중국 기독교인 리바이광(Li Baiguang) 변호사는 2018년 2월 26일 순교했다. 이 영상에는 중국 정부의 억압으로 고통 당하는 주민을 변호하기 위해 며칠동안 버스를 타고 시골…
코로나바이러스

WHO, 北에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진단 시약 지원

유엔 산하 세계보건기구(WH0)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북한과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고 미국의소리(VOA)가 19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마이클 라이언 세계보건기구(WHO) 긴급대응팀장은 전날 제네바 WHO 본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북한…
샤바오룽

中 수백 교회 철거한 강경파, 홍콩·마카오 관리자로

중국이 수백 개 교회 건물과 십자가를 철거한 것으로 알려진 강경파를 최근 홍콩·마카오 관리자에 임명해, 홍콩 민주화 진영 사이에 우려가 확산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5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중국은 지난 13일 홍콩·마카오 …
인도 기독교인

인도, 힌두 근본주의자들의 위협 점차 심해져

기독교 박해 감시 단체 국제기독연대(International Christian Concern, ICC)가 최근 인도의 목회자들과 개별 인터뷰를 통해 박해 상황을 공유하고 기도를 요청했다. 인도의 수리암(Suriam) 목사는 최근 ICC와의 인터뷰에서 “해가 갈수록 상황은 악화되고 있다”면서 “우리는…
리원량

리원량, 우한폐렴 처음 알린 中 의사, 마지막 편지 공개돼

중국 우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퍼지고 있다는 것을 처음 알렸던 의사 리원량(李文亮)이 세상을 떠난 후 그가 남긴 마지막 메시지가 아내 푸쉐제(付雪洁)에 의해 알려졌다. 리원량은 우한 교회의 성도로 알려지기도 했다. 푸쉐제가 정리한 리원량의 마지막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