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홍콩 시위, 홍콩, 민주주의,

홍콩 시위대, 美에 ‘홍콩 인권 민주주의 법’ 통과 촉구

지난 4일 홍콩 캐리 람 행정장관이 ‘범죄인 인도법’ 이른바 송환법 개정안을 완전히 철회한다고 공식 선언한 후에도 시위가 계속되고 있다. 시위대는 또 미국 측에 인권법 통과를 촉구했다. 9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주말인 8일 수천 명의 시…
호주 럭비 선수

호주, 럭비 선수 해고 사건 후 종교자유법 제정 추진

호주에서 기독교인 럭비 선수가 소셜미디어에 지옥에 관한 성경구절을 올렸다 해고를 당한 사건이 발생한 후, 호주 국회가 종교자유법 제정을 추진중이라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앞서 이스라엘 폴라우(Israel Folau) 선수는 올해 초 자신의 인스타…
캐리 람, 홍콩 시위, 홍콩, 행정장관, 송환법

캐리 람 홍콩 장관 “송환법 철회”

캐리 람(Carrie Lam) 홍콩 행정장관이 대규모 홍콩 시위의 원인이 되었던 ‘범죄인 인도법(송환법)안’ 철회를 선언했다고 가디언지 등 외신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88일간 이어진 최장기 시위 끝에 결국 시위대의 요구를 수용한 것이다. 송환법은 홍콩과 범죄인 …
아시아 비비

비비, 석방 후 첫 인터뷰 “신성모독법 개혁되어야”

파키스탄 기독교인 여성 아시아 비비가 무죄로 석방된 이후 처음으로 공개 인터뷰를 갖고 신성모독법에 대한 반대 목소리를 높였다. 1일(현지시간) 영국 텔레그래프와 인터뷰를 가진 그녀는 “무엇보다 무죄로 석방시켜준 파키스탄 대법원에 감사하다”면서 “…
홍콩 시위

홍콩 시위대, 주말 시위에 이어 총파업 돌입

2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 외신에 따르면, 홍콩 시위대는 총파업과 동맹휴학에 들어갔다. 홍콩의 10개 대학 학생회가 개학을 맞아 2주 동안 동맹휴학을 결의했다는 것. 일부 중·고교생들도 수업 거부와 침묵 시위 등의 방식으로 시위에 동참할 예정인 …
홍콩

“홍콩 시민들의 자유와 자치권 보장하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중국은 홍콩에 대한 '1국가 2체제' 약속을 준수하고 홍콩 시민들의 자유와 자치권을 보장하라"고 했다. 샬롬나비는 2일 발표한 관련 논평에서 이 같이 촉구하며 "한국교회는 홍콩의 자유를 수호하…
인도 소녀

듣지 못하던 인도의 12살 소녀 “예수님 만난 후 치유”

듣지 못하던 인도의 12살 소녀가 미국 오픈도어즈와의 인터뷰에서 예수님을 만난 후, 치유받게 된 간증을 전했다. 그녀는 신앙을 가졌다는 이유로 아버지와 오빠에게 매를 맞고 가족들에게 쫓겨났지만 여전히 교회에 나가고 있다고 한다. 이 소녀는 인터뷰에서 “…
조슈아 웡

홍콩 ‘우산혁명’ 시위 이끈 조슈아 웡 체포돼

홍콩의 우산혁명을 이끈 장본인이자 최근 12주 연속 대규모 시위를 주도하고 있는 조슈아 웡 데모시스토당 비서장이 긴급 체포됐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PM) 등 외신이 30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홍콩 정당 데모시스토(Demosisto)는 성명을 통해 “조슈아 …
마이크  펜스

마이크 펜스 “트럼프 강력 대응이 北대화로 이끌어”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강력한 대응이 북한을 대화로 이끌었다며 이제는 북핵이나 미국에 대한 위협이 없다고 강조했다. 29일 미국의소리(VOA)는 마이크 펜스 부통령은 전날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열린 미국 재향군인회 ‘…
외교부

외교부, 홍콩 시위 격화하자 여행경보 발령

외교부는 26일 반중국 시위가 격화되고 있는 홍콩에 1단계 여행경보(여행유의)를 발령했다. 외교부는 “홍콩 전역에서 시위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시위대와 경찰 간 물리적 충돌의 강도가 높아짐에 따라 국민의 안전이 우려된다”며 발령 이유를 설명했다…
김규민

‘탈북민 1호 감독’ 김규민 감독 “홍콩 시민 지지”

‘탈북민 1호 감독’으로 불리며 북한 인권 영화를 제작해온 김규민 감독이 홍콩 시민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지난 22일, 자신의 공식 페이스북에 한쪽 눈을 가린 사진을 게시한 김규민 감독은 “간호사로 근무하는 한 여성이 홍콩의 자유 시위 자원 봉사로 참석하…
홍콩, 시위,

“홍콩 시위 영상 찍어 올린 中 인권 변호사, 실종”

지난 주말 홍콩에서 있었던 ‘범죄인 인도법’(송환법) 반대 시위 영상을 SNS에 올린 중국의 인권 변호사가 베이징에 돌아온 뒤 실종됐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2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중국 인권변호사 첸추스는 지난 주 홍콩에 도착해 18일 17…
중국 이른비언약교회

中 이른비언약교회 장로, 구금 8개월 만에 석방

중국 이른비언약교회(Early Rain Covenant Church) 교인이 8개월 간의 수감 끝에 석방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러나 아직 담임목사의 거취는 불분명한 상황이다. 페이스북을 통해 상황을 계속 알려 온 교회 측은 지난해 중국 공안들에 의…
홍콩

中 개입 우려… 다시 “자유” 외친 170만 홍콩 시민들

최대 170만 명(주최 측 추산)의 홍콩 시민들이 폭우를 뚫고 다시 “자유”를 외치며 비폭력 평화시위에 나섰다. 지난 6월 4일(100만 명)과 15일(200만 명)에 이어 2달여 만에 다시 대규모 집회에 나선 것이다. 이들은 18일 오후(현지시간) 홍콩 빅토리아공원 일대에서 “…
홍콩, 시위,

中 홍콩 시위 개입 우려… 美 “세계가 지켜보고 있다”

홍콩의 반중 시위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12일(현지시간)에는 시위대가 홍콩 국제공항 터미널을 점거해 홍콩을 출발하는 항공편이 무더기로 최소되는 사태가 발생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보도했다. 일각에서는 중국 정부가 홍콩 사태에 무력으로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