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스리랑카 성 세바스티안 교회

트럼프 대통령 등 스리랑카 테러 희생자 애도

부활절인 21일 스리랑카에서 발생한 연쇄폭발테러로 인한 사망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22일 현지 경찰은 스리랑카의 교회와 성당 등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발생해 90명이 숨지고 약 500여명이 다쳤다고 보도했다. 이는 스리랑카 내전이 끝난 지 10년 만에 벌어진 …
스리랑카 성 세바스티안 교회

“스리랑카 테러 규탄… 천인공노할 만행”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부활절이었던 21일 스리랑카에서 발생한 연쇄 폭발 테러를 규탄하는 성명을 22일 발표했다. 한교연은 이 성명에서 “스리랑카에서 교회와 성당 등 기독교공동체를 대상으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한 이번 테러…
스리랑카 성 세바스티안 교회

스리랑카 교회 테러 현장

스리랑카 부활절 연쇄폭발 테러와 관련, 네곰보 지역 세바스티안 가톨릭 성당에서 SNS를 통해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 이 성당은 부활절 미사를 드리던 중 테러를 당해 많은 신도들이 죽거나 다쳤다. 현재 스리랑카 7곳 연쇄 폭발 테러 사망자 집계는 228명까지 늘…
스리랑카 성 세바스티안 교회

부활절에… 스리랑카 교회·성당 등 연쇄 폭발 테러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사신 부활절, 스리랑카 곳곳의 교회와 성당, 호텔 등에서 연쇄 폭발이 일어나 최소 160명이 숨지고 수백명이 다치는 사건이 발생했다. 루완 구나세케라 스리랑카 경찰청 대변인은 “폭발이 일어난 교회에서는 부활절 행사가 진행되고 있었…
한국 순교자의 소리, 부활절, 파키스탄, 기독교, 테러

“파키스탄에서 부활절에 기독교인 겨냥 테러 가능성”

파키스탄 당국이 수니파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와 연계된 테러리스트가 부활절 펀자브(Punjab) 지방에서 기독교인을 겨냥한 공격을 계획할 가능성이 있다며 우려를 내비쳤다. 부활절은 파키스탄 기독교인들에게 특히 위험한 시기로 알려져 왔다.…
인도네시아 홍수 기도

“인도네시아 홍수로 이재민과 사망자 발생” 기도 요청

한국컴패션이 인도네시아 동부 파푸아 주를 강타한 집중 호우와 이로 인한 산사태 등으로 이재민과 사망자가 발생해 기도를 요청했다. 한국컴패션은 “지난 주말부터 인도네시아 센타니(Sentani)에 내린 폭우로 홍수가 발생했다. 많은 사람들이 홍수로 집이 잠겨 …
한국오픈도어

파키스탄 기독교인-무슬림, 박해받는 여성 위해 한 목소리

파키스탄에서 한 기독교인 여성이 무슬림 남성에 의해 납치돼 고문과 강간을 당하고 이슬람으로 개종을 강요받은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이 여성을 돕기 위해 기독교인과 무슬림들이 한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 19일(현지시간) 세계기독연대(ICC)에 따르면, 사이…
해변 카리브해

카리브해 전역 기후 변화에 대처하는 성공회 목회자들

카리브해 전역에 걸친 천재지변으로 이 지역 성공회 목회자들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받고 있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 보도에 따르면 지난 몇년 간 폭풍과 허리케인이 발생한 후 서인도제도의 교회가 기후 변화와 관련된 교육을 시작했다…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 이슬람 사원 테러

뉴질랜드 기독교계, 크라이스트처치 테러 피해자 애도

지난 15일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의 이슬람 사원에서 일어난 총격 테러로 인해 수십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크라이스트처치의 교회 지도자들은 이 사건에 대해 경악을 금치 못한다고 밝히며 이슬람 공동체에 대한 지원을 약속했다. 15일(이하 현지시간) …
아시아 비비

아시아 비비 딸, 파키스탄 정부에 “어머니 자유롭게 해달라”

'신성모독죄'로 사형 선고를 받고 8년 동안 수감 생활을 하다 지난해 무죄판결을 받은 파키스탄 기독교인 여성 아시아 비비(Asia Bibi)의 딸이 "어머니가 파키스탄에서 숨어 지내고 있다. (어머니를) 자유롭게 해달라"고 촉구했다. 12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
미얀마 교회

미얀마 목회자, 부티다웅 자택에서 납치돼

미얀마 서부 라킨(Rakhine) 주에서 한 목사가 납치됐다. 6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기독교 박해 감시 단체인 세계기독연대( International Christian Concern)의 보고를 인용해 유 타르 툰(U Thar Tun) 목사가 지난 13일 부티다웅(Buthidaung)에 위치한 그의 자택에서…
아시아 비비 파키스탄

파키스탄 기독교인 여성 4명, 신성모독 혐의로 잘못 기소돼

최근 파키스탄에서 4명의 기독교 여성이 신성모독 혐의로 잘못 기소된 가운데 성난 무슬림 군중들 약 2백여 기독교인 가정을 공격했다고 27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기독교 박해 감시 단체인 세계기독연대(International Christia…
인도

“인도, 기독교인들 상대로 한 박해 지속적 증가”

인도복음연맹 종교자유위원회의 보고에 따르면, 인도 내에 있는 기독교인들을 상대로 한 박해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종교자유위원회는 보고서에서 325명의 기독교인들이 폭력, 위협, 학대 등…
우즈베키스탄

유엔 안보리 “알카에다 계열 조직원 일부, 한국 입국 시도”

유엔 안정보장이사회가 시리아에서 활동하는 알카에다 계열 무장 조직에 소속된 우즈베키스탄인들이 터키를 통해 한국으로 들어오려 했다는 보고서를 공개했다. 이에 법무부는 입국 심사 강화 및 비자 강화 등 조치를 취했다. 14일 법무부에 따르면, 유엔 안전보…
시리아 이슬람

시리아 기독교인 “IS 잔인함 목격... 이슬람에서 개종”

시리아 기독교인들이 극단주의 무장조직 '이슬람국가'(ISIS)의 야만성을 목격 한 후 어떻게 이슬람에서 기독교로 개종했는지를 털어놨다. 4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NBC뉴스를 인용해 시리아 알레포 주의 도시 코바니(Kobani)에 최근 형제교회(Christian…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