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아시아 비비 파키스탄

파키스탄 대법원, ‘아시아 비비 석방’ 반대 청원 검토한다

기독교인 여성 아시아 비비에게 무죄를 선고한 파키스탄 대법원이 다음 주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의 청원 검토에 들어간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비의 변호를 맡고 있는 사이풀 마룩 변호사는 “오는 1월 29일 파키스…
이슬람 지도자들,

이슬람 지도자 약 500명 “종교 이유로 한 살인·폭력 반대”

파키스탄 이슬람 종교지도자 500명이 이슬람의 이름으로 이뤄지는 살인과 폭력에 반대하는 선언문에 서명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주 파키스탄 수도인 이슬라마바드에서 열린 콘퍼런스 참석자들은 ‘이슬라마…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북한은 전 국가가 감옥과 같다”

“북한은 전 국가가 감옥과 같다.” 북한 인권 실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7일 한국을 방문한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UN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이 11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기자회견에서 퀸타나 특별보고관은 “북한…
오픈도어 북한

“北 보위부, 中 여행 주민 통해 ‘탈북민 명단’ 전방위 수집”

북한 보위성이 중국 여행에 나선 북한 주민들을 통해 한국에 있는 탈북민들 명단을 전방위적으로 수집 중이라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11일 보도했다. RFA는 이날 대북 소식통들과의 인터뷰를 인용해 “북한 보위부 중국을 개인 여행 중인 북한 주민들에게 한국에…
터키 이스탄불

터키 최초의 교회 건축, 오는 2월부터 시작

시리아 정교회 신자들이 오랫동안 기다려 왔던 터키 최초의 교회 건설이 오는 2월 시작된다고 10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이스탄불 당국자에 따르면 지난 8일 2년 건설 프로젝트를 위해 필요한 서류가 완료되었다고 말했다. 에이전시 …
사도 북한 지하교회

“북한, 민주주의 지수 세계 최하위 기록”

영국이 발표한 ‘2018년 민주주의 지수’에서 북한이 세계 최하위를 기록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10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영국 시사주간지 이코노미스트 산하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EIU)은 작년 북한의 민주주의 지수가 1.08로 측정돼 조사대…
베트남

“불상 숭배 거부한 베트남 몽족 기독교인들, 체포 당해”

베트남에서 신앙을 포기하라는 명령과 불상 숭배를 거부한 몽족(Hmong) 기독교인 몇 명이 정부 관리들에게 구타 당하고 체포됐다고 한 목사가 밝혔다. 9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호앙 반 파(Hoang Van Pa) 목사는 국제 기독교 문제에 관한 박해 …
북한

“北 국가보위성 직원들, 공작 위해 성경공부 및 교회 참석”

북한 국가보위성 일부 성원이 공작을 위해 성경을 공부하고 교회에 다니기도 한다며 데일리NK가 7일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북한의 국가보위성은 비밀경찰이자 정보기관이다. 보도에 따르면, 한 소식통은 이날 데일리NK와의 인터뷰에서 “보위부(현 보위…
라오스,

라오스 경찰, 성탄 예배 드리던 성도들 급습해 체포

라오스 당국이 작년 크리스마스를 맞아 성탄 예배를 드리던 성도들을 급습해 체포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4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라오스 남부 사바나켓 지역의 일부 기독교인들이 크리스마스 전후로 각각 다른 사건들 때문에 체포된…
LGBT 깃발

호주, 새 교육과정에 ‘젠더’ 프로그램 도입 논란

어린이들이 '성'(gender)을 탐구하도록 장려하기 새로운 학교 교육과정이 서부 호주에서 개발 중이라고 2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현지 언론 '데일리 메일' 등의 보도에 따르면 서부 호주 당국은 최소 10개 학교에서 3학년 남녀 학생들이 …
옴진리교, 테러,

日 도쿄 차량 테러 용의자 “옴진리교 사형에 대한 보복”

새해 첫날 일본의 도심에서 차량이 행인들을 무더기로 치는 무차별 테러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범인이 범행의 동기를 ‘옴진리교 사형 집행에 대한 보복’이라고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2일 현지 매체를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1일 도쿄 시부야구 다케시…
웜비어, 오토웜비어, 북한

“웜비어, 北에서 펜치·전기충격 고문 받았을 것”

미 법원이 웜비어의 죽음에 대한 책임을 물어 북한 당국에 5억 달러의 배상금 판결을 내린 가운데, 판결 의견서가 함께 공개됐다. 27일 미국의소리(VOA) 보도에 따르면, 북한이 ‘펜치’와 ‘전기 충격’을 이용해 그를 고문했다는 내용이 새롭게 드러났다. 또 웜비…
중국 기독교, 공산당, 중국교회, 핍박, 박해,

비밀 장소에서 성탄예배 드리며 신앙 이어가는 中교회 성도들

중국교회 성도들이 당국의 탄압에도 비밀 장소에서 성탄 예배를 드리는 등 신앙을 지키고 있다고 미국 뉴욕타임즈(NYT)가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NYT에 따르면, 쓰촨성 성두시에 거주하는 구바오뤄31)는 올해 성탄절 추위성약교회(Early Rain Covenant Church)에서 예배…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성탄절 맞아 9만 명 군인이 5만 개 교회 지켜

인도네시아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아 9만 명의 군인들이 전국의 5만 개 교회를 보호하고나섰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산타마리아교회 보안 진행자인 프랜시스 자비에르 핑 테자(Francis Xavier Ping Tedja)는 UCA 뉴스와의 인터…
인도네시아 쓰나미

기독교 단체, ‘쓰나미 피해’ 인도네시아에 의료팀 파견

국제 기독교 구호단체인 크리스천에이드(Christian Aid)의 인도네시아 파트너가 보낸 의료팀이 최근 일어난 쓰나미 피해자들에게 긴급 구호를 제공하고 있다고 24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22일 인도네시아 순다 해협을…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