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웜비어, 오토웜비어, 북한

“웜비어, 北에서 펜치·전기충격 고문 받았을 것”

미 법원이 웜비어의 죽음에 대한 책임을 물어 북한 당국에 5억 달러의 배상금 판결을 내린 가운데, 판결 의견서가 함께 공개됐다. 27일 미국의소리(VOA) 보도에 따르면, 북한이 ‘펜치’와 ‘전기 충격’을 이용해 그를 고문했다는 내용이 새롭게 드러났다. 또 웜비…
중국 기독교, 공산당, 중국교회, 핍박, 박해,

비밀 장소에서 성탄예배 드리며 신앙 이어가는 中교회 성도들

중국교회 성도들이 당국의 탄압에도 비밀 장소에서 성탄 예배를 드리는 등 신앙을 지키고 있다고 미국 뉴욕타임즈(NYT)가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NYT에 따르면, 쓰촨성 성두시에 거주하는 구바오뤄31)는 올해 성탄절 추위성약교회(Early Rain Covenant Church)에서 예배…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성탄절 맞아 9만 명 군인이 5만 개 교회 지켜

인도네시아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아 9만 명의 군인들이 전국의 5만 개 교회를 보호하고나섰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산타마리아교회 보안 진행자인 프랜시스 자비에르 핑 테자(Francis Xavier Ping Tedja)는 UCA 뉴스와의 인터…
인도네시아 쓰나미

기독교 단체, ‘쓰나미 피해’ 인도네시아에 의료팀 파견

국제 기독교 구호단체인 크리스천에이드(Christian Aid)의 인도네시아 파트너가 보낸 의료팀이 최근 일어난 쓰나미 피해자들에게 긴급 구호를 제공하고 있다고 24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22일 인도네시아 순다 해협을…
중국 룽구이리 교회

中, 크리스마스 금지령… 종교 통제 심화

최근 가장 큰 지하교회인 추위성약교회 목회자와 성도 100여 명을 체포하며 기독교 단속에 나선 중국 당국이 이번에는 ‘크리스마스 금지령’을 내렸다고 연합뉴스가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를 인용해 1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 랑팡시 도시…
한국 순교자의 소리

“아시아 비비, 외로운 크리스마스 보내게 됐다”

사형선고를 받았다가 무죄로 석방된 아시아 비비가 여전히 외로운 크리스마스를 맞이할 예정이라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영국파키스탄기독교협회(British Pakistani Christian Association, BPCA)는 최근 “파키스탄 대법원이 아…
중국, 기독교, 서약서,

“中 경찰, 예배 장소까지 통제… 성도에 서약서 강요”

최근 중국 쓰촨성 청두시 경찰은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가정교회인 추위성약교회를 급습해 목회자인 왕이 목사를 포함해 성도들 100여명을 체포한 바 있다. 이에 더해 중국 경찰은 예배 장소까지 통제하고 있다고 한국 순교자의 소리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
어웨이크닝 오스트레일리아

“관심이 돈을 버는 것에서 주님 잘 섬기는 것으로 바뀌었다”

무신론자였다가 신앙을 갖게 된 후, 호주성서공회에서 일하게 된 남성이 자신의 간증을 전했다. 데이비드 르포르(David Lepore)라는 이름의 이 남성은 현재 호주 멜버른의 성서공회에서 교회와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최근 이터니티 뉴스(Eternity News)와 인…
중국, 교회, 박해, 왕이 목사,

체포된 中 목사 “박해는 상급… 복음전파의 대가 기꺼이 치를 것”

중국 청두 지역의 추위성약교회 왕이 담임 목사를 포함한 성도들 100여 명은 지난 9일(이하 현지시간) 주일 당국의 급습으로 인해 체포되어 구류 중이다. 추위성약교회의 리인강 목사는 다음날인 10일 체포됐다. 그는 페이스북의 글을 통해 교회 성도들에게 "박해…
중국 십자가철거

중국 경찰, 지하교회 급습… 목사 포함 100여 명 체포

[크리스천투데이=강혜진 기자] 중국 경찰이 당국의 승인을 받지 않은 지하교회를 급습해 목사와 신도 등 100여 명을 체포했다고 연합뉴스가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를 인용해 11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 쓰촨성 청두시 경찰은 지난 9일 중국에서…
에밀 라텔밴드

69세 남성 “20년 젊게 느껴져… 법적 생일 바꿔달라”

네덜란드의 한 남성이 자신의 원래나이보다 20년이 더 젊게 느껴진다며 법적 성별을 바꿔달라는 요청을 했으나 법원에 의해 기각됐다. 3일(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긍정성 훈련가’(Positivity trainer)인 에밀 라텔밴드(Emile Ratelband)는 그의 법적 나…
아기,

중국에서 첫 유전자 편집 아기 탄생? 윤리적 논란

중국에서 유전자 일부를 편집해 만들어진 ‘유전자 조작 아기’가 탄생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윤리적 논란이 일고 있다. 29일(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현지언론 등을 인용해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중국 선전남방과학기술대학의 허젠쿠이 교수는 지…
중국 십자가철거

“바티칸과 중국 정부의 정치적 타협 반대”

중국 산시성 북부의 다통교구 가톨릭 지도자들은 최근 바티칸에 공개서한을 보내 박해받는 교인들을 돕고, 중국 정부와 타협하지 말아줄 것을 요청했다. 28일(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이번 주 공개된 문서에서 교회 지도자들은 중국 정부가 종교의 자…
존 알렌 차우, 인도 센티넬 섬

노스센티넬 섬 접근 중 사망한 선교사 시신 수습 포기

인도 정부가 노스센티넬 섬(North Sentinel Island)의 부족들을 전도하기 위해 접근하다 공격을 받고 사망한 존 알렌 차우(John Allen Chau) 의 시신을 수습하려는 노력을 중단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27일(현지시간) …
로이터 대만 동성결혼

대만 국민투표서 동성결혼 허용안 부결

지난해 5월, 헌법재판소 판결로 아시아 최초 허용의 길을 열었던 대만의 동성결혼이 지난 2008년 이후 10년 만에 이뤄진 국민투표에 막혔다. 대만은 현지시간 지난 24일 동성결혼 합법화안을 국민투표에 부쳤지만 부결됐다. 투표권을 가진 약 2천만 명 중 25%인 약 495…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