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유엔 안보리, 대북 제재 확대·강화 만장일치 결의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는 22일 오후 3시 10분(현지시각) 북한에 대한 제재를 확대·강화하는 내용의 결의를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유엔 안보리는 이날 북한의 미사일 발사가 기존 결의 1718호(2006년)와 1874호(2009년)를 위반했다고 규탄하고, 미사일 발사 중지와 핵 프로…

전 세계 인구 중 기독교는 22억, 이슬람은 16억

미국 여론조사기관인 퓨리서치센터(The Pew Research Center)가 실시한 ‘종교와 대중들의 삶’에 대한 여론조사 결과, 기독교가 전 세계적으로 지지를 받는 종교로 나타났다. 반면 전 세계 인구의 3분의1 가량이 종교에 흥미가 없다고 밝혔다. 이번 여론 조사는 230여개 …

WEA-이집트 교계 지도자들, 워싱턴서 회담 예정

이집트 기독교 상황에 대한 높아져가는 국제적 우려 속에서 세계복음연맹(WEA) 대표단과 이집트 현지 교계 지도자들이 오는 7-8일 미국 워싱턴에서 회담을 가질 예정이다. 국제 기독교 박해 감시단체들은 지난 해 혁명 후 무슬림 다수의 새 정권이 구성된 이집트에…

9.11 테러 현장을 내려다보며…

9.11 테러 10주년을 맞아 세계복음연맹(WEA) 지도자들 50여명이 9~11일(현지시각) 미국 뉴욕에 모여 회의를 가졌다. 이 회의에는 WEA 가입단체인 한국기독교총연합회에서도 공식 초청을 받아 길자연 대표회장을 비롯해 이광선 목사, 홍재철 목사, 박중선 목사 등이 참석했…

“WCC·교황청과 협력하되 복음주의는 더 강화”

최근 세계복음연맹(WEA)은 세계교회협의회(WCC), 교황청과 함께 공동의 문서인 ‘다종교 세계에서의 기독교 증거(Christian Witness in a Multi-religious World)’를 발표했다. 선교의 윤리적 측면만을 다뤘지만, 문서에서 복음주의 교계가 에큐메니컬 교계, 그리고 가톨릭과도 최…

WEA·WCC·교황청, 역사적 공동 선교 문서 발표

세계복음연맹(WEA)과 세계교회협의회(WCC), 교황청이 스위스 제네바 WCC 본부에서 28일(현지 시각) 공동의 선교 문서를 발표했다. ‘다종교 세계에서의 기독교 증거(Christian Witness in a Multi-Religious World)’가 그것으로, 이는 기독교 역사상 최초로 복음주의와 에큐메니…

기독교 선교 위한 협력

세계복음연맹(WEA)과 세계교회협의회(WCC), 교황청이 스위스 제네바 WCC 본부에서 28일(현지 시각) 공동의 선교 문서를 발표했다. ‘다종교 세계에서의 기독교 증거(Christian Witness in a Multi-Religious World)’는 기독교 역사상 최초로 복음주의와 에큐메니컬 진영, 그리고 …

[‘다종교 세계에서의 기독교 증거’ 전문]

다종교 세계에서의 기독교 신앙간증: 행동 지침 서론 선교는 교회 존재의 중심에 속해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는 것과 세계에 증거하는 것은 모든 기독교인들에게 중요한 일입니다. 동시에 이러한 일을 모든 인류에 대한 존경과 사랑으로 복음의 방…

세계 기독교, 전도에 관한 ‘하나의 행동 규범’ 갖는다

전 세계 교회가 다종교 환경 속에서 기독교 선교와 복음전도를 펼쳐나가는 데 필요한 공통의 행동 규범을 갖게 됐다. 세계복음연맹(WEA), 세계교회협의회(WCC), 로마 교황청은 스위스 제네바 시각으로 28일, 공동의 문서인 ‘다종교 세계에서의 기독교 증거: 행동 지침(…

세계 기도의 날(GDOP), 일본 위한 기도제목 발표

세계 220여 국가의 기독교인들이 해마다 참여하는 국제 기도 운동인 세계 기도의 날(GDOP)에서 일본을 위한 기도제목을 발표했다. 일본은 지난 11일 동북부 지역에서 발생한 대지진과 쓰나미로 막대한 인명과 재산 피해를 입었으나 잇따르는 여진과 원자력 발전소 …

세계 교계, 일본 위해 하나돼 기도할 것 요청

대지진과 쓰나미로 고통 받고 있는 일본에 세계 교인들의 기도가 강력히 요청되고 있다. 세계복음연맹(WEA)과 세계교회협의회(WCC)의 세계 교계를 대표하는 두 기구가 각각 성명을 발표하고, 하나된 기도로 일본을 위해 중보할 것을 촉구했다. 먼저 WEA는 아시아복음…

美 캠퍼스 선교단체들, ‘경쟁 지양’ 협의

미국의 대학 캠퍼스 선교단체들이 같은 캠퍼스 내에서의 경쟁적인 전도를 지양하고 캠퍼스 복음화라는 공동의 사명을 위해 협력적인 사역을 펼치기로 뜻을 모았다. 이는 IVF(InterVarsity Christian Fellowship)와 CCC(Campus Crusade for Christ), 네비게이토(Navigators)의 미국 3대 캠…
구세군 린다 본드

구세군 제19대 대장에 캐나다 출신 여성

123개국 1백만 이상의 전세계 구세군 성도들을 이끌 제19대 대장에 캐나다 출신 여성 린다 본드 부장(Commissioner Linda Bond·64)이 선출됐다고 구세군대한본영에서 1일 밝혔다. 구세군 창설 이래 여성 대장은 3번째이며, 캐나다 출신은 4번째다. 본드 부장은 최근 런던 인…

세계복음연맹(WEA)과 세계교회협의회(WCC) 성탄 메시지

세계 복음주의 교계와 에큐메니칼 교계의 두 대표 단체 지도자들이 성탄절을 맞아 회원 교회, 단체, 교인들과 전 세계인들을 향한 메시지를 발표했다. 세계복음연맹(WEA) 제프 터니클리프 대표 WEA의 전 세계 6억 회원들을 대표해서 따뜻한 성탄절 인사를 드립니…

오픈도어, 종교모독결의안 반대서명 들고 UN 방문

국제 오픈도어선교회(이하 오픈도어)는 최근 종교모독결의안의 유엔분과위 통과 이후 지난 13일(월) 이에 반대하는 서명 자료들을 갖고 UN을 방문했다. 오픈도어는 결의안에 대한 UN총회의 투표는 12월 20일(월) 진행될 것으로 보이고, 유엔총회 투표 역시 분과위 투…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