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WEA, 세계교회에 “난민주일 지켜 달라” 요청

세계복음연맹(WEA)과 글로벌 파트너 ‘Refugee Highway Partnership(RHP)’는 전 세계 교회들에게 오는 16, 23일을 ‘세계난민주일’로 지켜달라고 요청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약 4,200만명 이상의 난민들이 전쟁·폭력·핍박을 피해 자신의 삶의 터전을 떠나야 할 처지에 놓…

유엔, 시리아 관련 새 결의안 채택… 북·중·러는 반대

유엔 총회가 시리아의 바샤르 알 아사드 정권을 규탄하고 정치적 국면의 조속한 전환을 촉구하는 내용의 새 결의안을 채택했다. 총회는 카타르 등 아랍권 국가들 주도로 제안된 결의안을 15일(현지시간) 표결에 부쳐 찬성 107표, 반대 12표, 기권 59표로 가결했다. …

캐나다 WEA, 인신매매 실태 알리고 대책 마련 촉구

세계복음연맹(WEA·대표 제프 터니클리프) 인신매매 글로벌대책위원회는 오는 25일 오전 9시부터 캐나다에 위치한 오릴라 커뮤니티 교회에서 전략 마련을 위해 회의를 갖는다. 캐나다 WEA는 이날 ‘인신매매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각 지역 교회들을 초청해 인신…
WEA,

WEA, 성경 번역 사례에 대한 독립적 검토 마쳐

성경 번역에 대한 다양한 논쟁의 관점에서, 위클리프국제연맹(Wycliffe Global Alliance, 이하 위클리프)과 국제언어학연구소(SIL International, 이하 SIL)는 ‘하나님 아버지(God Father)’와 ‘하나님의 아들(Son of God)’ 번역의 가장 최선의 사례들을 독립적으로 검토하기 위해 지…
NRB 대회

2013 국제기독언론협회, 美 내슈빌에서 이틀째 진행

5일(현지시각) 세계 최대 기독방송박람회인 ‘2013 국제기독언론협회(2013 National Religious Broadcasters, NRB)가 미국 테네시 내슈빌에서 이틀째 진행 중이다. 이날은 특히 빌리그래함 복음주의협회( the Billy Graham Evangelistic Association) 등 기독 단체들과 조찬 회의가 있었다. …

친동성애 단체들, ‘동성애에 우호적인 교황’ 요구

교황 베네딕토 16세의 사임 소식에 이어, 가톨릭의 일부 친동성애 단체들이 “동성애자에게 우호적인 차기 교황”을 요구하고 있다. 뉴웨이즈(New Ways)는 성명서를 통해 “우리는 베네딕토 16세가 교황과 신앙교리성(Congregation for the Doctrine of the Faith)의 자리에서 물…
마이클 오 목사

한국계 미국인 마이클 오 목사, 국제로잔운동 총재 선임

국제로잔운동(Lausanne Movement) 새 총재 겸 이사장에 한국계 미국인 마이클 오(Michael young suk Oh·42) 목사가 지명됐다. 국제로잔운동은 5일 성명을 통해 2004년부터 로잔운동을 이끌어 온 덕 버드셀(Doug Birdsall) 총재 후임으로 그리스도성서신학교 학장인 마이클 오 목사…
텍사스 총격전

美 텍사스 대학서 ‘총격전’… 총기규제 여론 또 고조

텍사스 휴스턴의 대학교에서 총격전이 발생해 3명의 부상자가 나왔다. 크리스천포스트(The Christian Post)등 외신에 따르면, 이번 사고는 노스 해리스에 위치한 론스타 커뮤니티 컬리지에서 오후 12시 30분경 발생했다. 경찰은, 이번 총기 사건은 캠퍼스 학교도서관…

유엔 안보리, 대북 제재 확대·강화 만장일치 결의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는 22일 오후 3시 10분(현지시각) 북한에 대한 제재를 확대·강화하는 내용의 결의를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유엔 안보리는 이날 북한의 미사일 발사가 기존 결의 1718호(2006년)와 1874호(2009년)를 위반했다고 규탄하고, 미사일 발사 중지와 핵 프로…

전 세계 인구 중 기독교는 22억, 이슬람은 16억

미국 여론조사기관인 퓨리서치센터(The Pew Research Center)가 실시한 ‘종교와 대중들의 삶’에 대한 여론조사 결과, 기독교가 전 세계적으로 지지를 받는 종교로 나타났다. 반면 전 세계 인구의 3분의1 가량이 종교에 흥미가 없다고 밝혔다. 이번 여론 조사는 230여개 …

WEA-이집트 교계 지도자들, 워싱턴서 회담 예정

이집트 기독교 상황에 대한 높아져가는 국제적 우려 속에서 세계복음연맹(WEA) 대표단과 이집트 현지 교계 지도자들이 오는 7-8일 미국 워싱턴에서 회담을 가질 예정이다. 국제 기독교 박해 감시단체들은 지난 해 혁명 후 무슬림 다수의 새 정권이 구성된 이집트에…

9.11 테러 현장을 내려다보며…

9.11 테러 10주년을 맞아 세계복음연맹(WEA) 지도자들 50여명이 9~11일(현지시각) 미국 뉴욕에 모여 회의를 가졌다. 이 회의에는 WEA 가입단체인 한국기독교총연합회에서도 공식 초청을 받아 길자연 대표회장을 비롯해 이광선 목사, 홍재철 목사, 박중선 목사 등이 참석했…

“WCC·교황청과 협력하되 복음주의는 더 강화”

최근 세계복음연맹(WEA)은 세계교회협의회(WCC), 교황청과 함께 공동의 문서인 ‘다종교 세계에서의 기독교 증거(Christian Witness in a Multi-religious World)’를 발표했다. 선교의 윤리적 측면만을 다뤘지만, 문서에서 복음주의 교계가 에큐메니컬 교계, 그리고 가톨릭과도 최…

WEA·WCC·교황청, 역사적 공동 선교 문서 발표

세계복음연맹(WEA)과 세계교회협의회(WCC), 교황청이 스위스 제네바 WCC 본부에서 28일(현지 시각) 공동의 선교 문서를 발표했다. ‘다종교 세계에서의 기독교 증거(Christian Witness in a Multi-Religious World)’가 그것으로, 이는 기독교 역사상 최초로 복음주의와 에큐메니…

기독교 선교 위한 협력

세계복음연맹(WEA)과 세계교회협의회(WCC), 교황청이 스위스 제네바 WCC 본부에서 28일(현지 시각) 공동의 선교 문서를 발표했다. ‘다종교 세계에서의 기독교 증거(Christian Witness in a Multi-Religious World)’는 기독교 역사상 최초로 복음주의와 에큐메니컬 진영, 그리고 …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