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박해 핍박

“기독교인들·소수 종교인들 직면한 박해에 관심 기울여야”

가톨릭자선단체인 ‘에이드투더처치인니드’(ACN)는 최근 서양 국가들에 기독교인들과 소수 종교인들이 직면한 탄압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촉구했다. 25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전 세계 196개국을 상대로 소수 종교인들이 정부나 테러단체들…
태아

“유엔인권위, ‘낙태와 안락사 합법화’ 요구하는 초안 마련”

유엔인권위원회가 낙태와 의사에 의한 안락사 합법화를 보편적 인권 의제로 삼으려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미국 현지매체인 더데일리시그널에 따르면, 최근 유엔인권위는 어떤 곳에서도 낙태를 범죄로 취급하지 않도록 요구하는 초안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엔인권이사회

유엔 인권위, 북한인권결의안 만장일치 채택

유엔 제3위원회는 북한의 인권침해를 강도 높게 비판하고 즉각적인 중단과 개선을 촉구하는 북한인권결의안을 채택했다. 유엔본부에서 회의를 연 제3위원회는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북한인권결의안을 통과시켰다며 연합뉴스가 16일 보도했다. 결의안은 회…
미국 복음주의자들, 빈 살만 왕세자,

美 복음주의자들, 사우디 왕세자 만나 ‘카슈끄지 사망’ 관련 대화

사우디 황태자 모함마드 빈 살만(MBS)이 지난 주 미국 복음주의 지도자들과 만남을 가졌다. 그는 이 자리에서 자말 카슈끄지(Jamal Khashoggi) 기자의 사망이 ‘매우 끔찍한 실수’라고 언급하면서 책임자들을 엄벌하겠다고 밝혔다. 8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
북한 여성, 인권, 탈북민,

휴먼라이츠워치, 北 권력층 내 성폭력 실태 보고서 발표

최근 북한 인권 문제에 대한 국제사회의 압박 수위가 계속 높아지고 있다. 국제 인권단체인 휴먼라이츠워치(Human Rights Watch, HRW)는 1일 북한 권력층의 성폭력 실태를 알리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유엔 인권위원회에 북한의 인권 상황을 규탄하…
북한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상정… 올해로 14년 째

북한의 인권 상황을 규탄하고 개선을 촉구하는 새로운 유엔 결의안이 31일(현지시간) 상정됐다. 이번 인권결의안은 유엔주재 유럽연합(EU), 일본 대표부가 회원국들의 의견을 반영해 작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결의안은 이날 상정과 함께 전체 유엔 회원국에 회…
레아 샤리부

WEA·AEA·NEF “보코하람은 레아 샤리부 석방하라”

세계복음주의연맹(World Evangelical Alliance , WEA)과 아프리카복음주의협회(Association of Evangelicals in Africa, AEA), 나이지리아복음주의협회(Nigeria Evangelical Fellowship, NEF)는 올해 초 보코하람에 납치된 레아 샤리부(Leah Sharibu)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이들은 나이지리아 정부…
WEA 성명서

WEA, 미국 피츠버그 회당 총기난사 사건에 성명 발표

세계복음연맹(WEA)이 최근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 스쿼럴 힐에 있는 유대교 예배당에서 일어난 총기난사 사건과 관련해 성명을 발표하고 유족들을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28일(이하 현지시간) WEA는 에프라임 텐데로 사무총장의 이름으로 낸 성명을 통해 “…
트럼프

트럼프 부부, 수 백명의 복음주의자들 사인 담긴 성경책 받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멜라니아 여사가 수 백명의 복음주의 지도자들을 초청해 만찬 회동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트럼프 대통령 내외는 이들이 서명한 성경책을 선물로 받았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6일(이하 현지시간) 멜라니아 여사가 마련한…
울라프 트베이트

WCC 트베이트 총무 “핵무기는 죄… 도덕적 정당성 없어”

세계교회협의회(World Council of Churches, WCC) 총무인 울라프 F. 트베이트 총무가 스위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 WEF) 참석을 앞두고 핵무기를 강하게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트베이트 총무는“공동의 삶과 채임에 대한 우리의 비전에 반대되는 …
유엔 총회

유엔 총회, ‘트럼프 예루살렘 선언 거부 결의안’ 채택

예루살렘의 지위에 대한 어떤 결정도 거부하는 '예루살렘 결의안'이 21일(현지시간) 오후 유엔총회를 통과했다. 결의안을 예루살렘을 '이스라엘 수도'로 선언한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선언을 정면 반박하는 내용이다. 이번 투표는 비슷한 내용의 안전보장…
북한 지하교회

한 탈북민이 전하는 북한 지하교회의 실상

탈북민 최광혁씨가 미국 교계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북한 내 지하교회의 실상에 관해 자세히 언급했다. 최광혁씨는 지난 3월 북한망명정부준비탈북민연합을 설립했다. 이를 통해 미국을 중심으로 전 세계 탈북동포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미국에서 북한 인권문제…
월드비전 방글라데시

월드비전, 방글라데시 미얀마 난민 긴급구호활동

국제구호개발NGO월드비전이 25일 방글라데시 내 미얀마 난민 긴급구호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최고재난규모’인 카테고리III(재난으로 인해 100만 명 이상의 피해자가 발생하거나, 총인구의 50% 이상에게 피해를 미치거나, 하루 사망자가 1만 명 이상인 재난에 선…
탈북민 강제북송중지

국제인권단체들 “탈북자들은 난민 맞다” 中 강제 북송 비판

휴먼라이츠워치(HRW)와 세계기독연대(ICC)등 국제인권단체들은 “탈북자는 난민이 아니”라면서 강제 북송을 정당화하려는 중국의 주장에 강력히 반발했다. 휴먼라이츠워치 필 로버트슨 아시아담당 부국장은 24일 자유아시아방송(rfa)과의 인터뷰에서 “중국이 큰 …
시리아의 한 여학생

시리아 내전, 그 지옥 같은 6년… 사망자 32만 넘어

시리아 내전이 계속된 6년 간 민간인 사망자가 10만 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영국에 본부를 둔 인권감시단체인‘시리아인권관측소’는 13일(현지시간) 약 6년 동안 진행된 시리아 내전으로 32만 1,358명이 숨진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시리아 내전은 …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