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엔다바 마자바니 목사

WEA 임시 대표에 남아공 출신 엔다바 마자바니 목사

▲엔다바 마자바니 목사. ⓒICBM 세계복음연맹(WEA)이 임시 대표 겸 대변인으로 엔다바 마자바니(Ndaba Mazabane) 목사를 선임했다. 마자바니 목사는 지난해를 끝으로 10년 임기를 마친 제프 터니클리프(Geoff Tunnicliffe) 대표의 뒤를 이어 WEA를 이끌어 갈 새로운 지도자가…
제프 터니클리프, WEA

WEA 제프 터니클리프 대표, 10년 임기 마치고 퇴임

세계복음연맹(WEA) 제프 터니클리프 대표가 2014년 12월 31일(이하 현지시각)을 끝으로 지난 10년의 임기를 마무리하고 대표직에서 물러났다. WEA 측은 이날 뉴욕본부에서 제프 터니클리프 대표와 그 가족들과 모인 가운데, 오랫동안 WEA를 위해 헌신해 온 그의 공로를 …

WEA “교회가 전 세계 빈곤 끝내는 데 앞장서야”

아프리카, 미국, 유럽, 아시아 등 4대륙 출신 기독교 지도자들은 지난 11일(현지시각) 유엔 뉴욕 사무실에서 열린 미가 회의에 참석해, 절대적 빈곤 해결을 위한 교계의 역할을 논의했다. 세계복음연맹(WEA)과 미가네트워크는 유엔에서 추진 중인 새천년개발목표(The…
남아프리카공화국 피터마리츠버그에서 열린 선교회의에 참석한 릴리안 시윌라 박사(왼쪽)와 아톨라 롱쿠메 박사. ⓒWCC

WCC, 새 선교선언문 바탕으로 선교학 커리 재구성

세계교회협의회(WCC)의 새로운 선교성명서인 ‘함께 세상을 향하여’를 어떻게 선교교육과 커리큘럼에 활용할 것인지에 관한 회의가 지난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전 세계 30개국에서 온 선교학자, 교회지도자, 선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남아프리카공화국 피터마리…

세계교회, 말레이시아 여객기 사고에 애도 표명

지난 17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접경에서 말레이시아 여객기가 격추된 데 대해, 세계교회가 애도 성명을 발표했다. 세계복음연맹(WEA) 제프 터니클리프 총재는 “이번 사고로 사랑하는 이들을 잃은 유가족들과 친구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했다. …
WCC

WCC, 이스라엘-팔레스타인 평화 촉구 성명

WCC는 지난 14일 팔레스타인와 이스라엘의 평화와 정의를 위해 활동하는 이들에 대한 연대를 재확인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에 대한 경제적 수단과 기독교인의 책임’이라는 제목의 성명은 앞서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WCC 중앙위원회 회…

장재형 목사, 온라인으로 전 세계 신학교육기관 돕는다

미국 ‘올리벳대학교’(www.olivetuniversity.edu)의 설립자이자 현재 국제총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장재형 목사가 최근 독일을 방문, 유럽 기독교대학들과의 협력 방안을 모색한 데 이어 온라인을 통한 일명 ‘디지털 신학교육’ 기반 구축에도 활발히 나서고 있다. 장…

반기문 사무총장 “모든 유엔 직원들의 동성결혼 인정”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모든 유엔 직원들의 동성결혼을 인정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26일부터 시행된 이번 정책으로, 전 세계 유엔 직원들의 동성 배우자도 비자와 건강 보험 등에 있어 이성 배우자와 동등한 헤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그동안 유엔 직원들은 …

WCC 트베이트 총무, 재선 성공… 임기는 5년

세계교회협의회(WCC) 울라프 F. 트베이트 총무(사진)가 재선에 성공, 내년부터 두 번째 임기를 시작해 오는 2020년까지 WCC를 계속 이끌게 됐다. WCC는 지난 2일부터 스위스 제네바에서 중앙위원회를 개최, 총무 선거 등 각종 안건들을 처리했다. 지난해 WCC 제10차 부산…
세계난민주일

WEA, 세계교회에 “‘세계난민주일’ 지켜 달라” 요청

세계복음연맹(WEA)이 세계난민주일을 맞아 전 세계 교회에 기도를 요청했다. WEA와 글로벌 파트너 ‘Refugee Highway Partnership(RHP)는 공동으로 오는 6월 15일과 22일을 ‘세계난민주일’로 지정하고, 전 세계 기독교인들과 교회가 난민들과 강제 이주민들을 위한 기도에 …

WEA, 납치된 나이지리아 여학생들 위해 기도 요청

세계복음연맹(WEA)는 14일(현지시각) 이슬람 무장단체인 보코하람에게 납치된 200여명 여학생들의 무사 귀환을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제프 터니클리프(Geoff Tunnicliffe) WEA 총재는“무장한 단체가 자신의 정치적 의도를 이루기 위해 사람들 안에 불안과 공포를 조성하…
제프 터니클리프 대표

제프 터니클리프 WEA 대표, 올해로 임기 마감

제프 터니클리프(Jeff Turnicliff) 세계복음연맹(WEA) 대표가 3기를 맞는 내년에는 대표직에서 물러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프 터니클리프 대표는 7일(현지시각) WEA 국제위원회 연례회의에서 “지난 10년간 WEA 대표로서, 국제위원회 소속이자 임원으로서 섬길 수 있었…

WEA, 올해 10월 서울서 개최 예정이던 총회 연기

세계복음연맹(WEA) 총회가 연기됐다. WEA 국제이사회는 11일(현지시각) 보도자료를 통해 “오는 10월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이었던 WEA 총회가 연기됐다는 소식을 알리게 되어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WEA 국제이사회는 “4년 전 WEA 국제이사회가 한국을 총회 …
WEA 2014년 한국총회

WEA, 2014년 한국총회 공식 등록 시작

오는 10월 한국에서 개최될 예정인 세계복음연맹(WEA) 2014년 총회의 공식 등록 절차가 10일부터 시작됐다. ‘세상 속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기(Following Jesus into the World)’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19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이번 총회…
성경책,성경

에콰도르 정부, 수감자 재활훈련에 성경공부 포함시켜

성경보급단체인 ‘크로스로드 바이블 인스티튜트(Crossroad Bible Institute, CBI)’가 에콰도르에서 성경훈련 및 재활을 위한 센터를 새로 오픈할 계획이다. 미션네트워크뉴스(Missio Network News)는 18일(현지시각) 4년 전인 2009년 설립된 이 단체가 곧 에콰도르에서도 성경…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