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WEA, 뉴욕에 에반젤리칼 센터 개소

세계복음연맹(WEA) 본부 건물인 ‘월드 에반젤리칼 센터’(World Evangelical Center)가 지난 9일(현지 시각) 헌당예배와 함께 미국 뉴욕에 문을 열었다. WEA는 올해 초 본부를 캐나다 밴쿠버 시에서 미국 뉴욕 시로 이전했다. 이는 세계 복음주의 연합기구로서 활동하고 역…

WCC, 한반도 평화 협상 재개 촉구

지난 23일 북한의 연평도 포격으로 인한 한반도 긴장 고조에 대해 세계교회협의회(WCC) 울라프 트비트 총무가 우려를 표시하면서 남한과 북한 간 평화 협상 재개를 촉구했다. 그는 최근 발표한 성명을 통해서 “무력과 군권력은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고 주장하…

기독교-이슬람, 종교간 갈등 함께 대처키로

세계교회협의회(WCC) 본부인 스위스 제네바 에큐메니컬 센터에서 지난 1일부터 4일까지(현지 시각) 모임을 가진 세계 기독교와 이슬람 지도자들이 두 종교 간 갈등에 대처하는 공동의 워킹그룹을 조성하겠다는 그들의 의지를 밝혔다. ‘커뮤니티를 변화시키기: 공…

기독교-이슬람 지도자들, ‘공동의 미래’ 대화

기독교와 이슬람 지도자들이 대화를 위해 스위스 제네바 세계교회협의회(WCC) 에큐메니칼 센터에서 모임을 갖고 있다. ‘커뮤니티를 변화시키기: 공동의 미래를 만드는 기독교인과 무슬림들’을 주제로 한 이 모임은 2007년 이슬람 학자 138명이 기독교측에 대화를…

무슬림 국가들, 유엔에 반이슬람 행위 비난 촉구

무슬림 국가들이 유엔 인권위원회(UNHRC)에 반이슬람 행위를 비난하는 결의안을 통과시켜 줄 것을 요구하며 압박을 가하고 있다. 특히 이들 국가들은 매년 인권위에 제출해 온 이 결의안과 더불어 지난 9.11테러 9주년 기념일에 미국의 한 극우파 교회가 준비했다 취소…

세계 기아 인구 15년만에 처음으로 감소

만성적인 영양실조에 시달리고 있는 세계 인구 수가 15년 만에 처음으로 감소했다고 유엔 식량기구가 밝혔다. 유엔 산하 세계식량농업기구(FAO)가 14일 내놓은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기아 인구 수는 9억2천5백만 명으로, 작년 10억2천만 명보다 다소 줄었다. …

9.11 테러 9주년, “치유와 화해의 길로 나아가자”

세계 종교 화합을 이끌고 있는 세계종교의회(PWR)가 곧 있는 9.11 테러 9주년을 “종교적 증오와 폭력의 불을 끄는” 기회로 삼을 것을 촉구했다. 1893년 미국 시카고에서 창립된 세계종교의회는 종교 간 연합(unity)이 각 종교가 가진 고유한 전통에 위기를 초래할 수 …

WCC 트비트 총무, 오순절교파와 협력 증진 희망

세계교회협의회(WCC) 울라프 트비트 총무가 오순절교파에 보다 큰 협력을 희망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트비트 총무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24일부터 27일까지(현지 시각) 개최되고 있는 오순절주의세계회의(Pentecostal World Conference)에 참석했다. 축하 연설을 통해 …

WEA, 세계 교계에 파키스탄 구호 주력 촉구

이달 초부터 쏟아진 폭우로 홍수 피해가 심각한 파키스탄에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일이 시급하다고 세계 복음주의 대표 단체가 촉구했다. 파키스탄에서는 최근 발생한 80년만의 최악의 홍수로 국토 5분의 1이 물에 잠겼으며, 2천만여 명이 목숨을 잃거나 다치고,…

장재형 목사, WEA 북미협의회 상임이사 선출

전세계 복음주의 교회의 연합체인 세계복음연맹(WEA, World Evangelical Alliance) 북미협의회에 한국인 장재형 목사가 이사로 선출됐다. 장 목사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올리벳 세계선교센터(Olivet Center for World Mission)의 대표이며 미국 올리벳대학교 신학부 조직신학…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