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UN

유엔 안보리 “국제사회, 코로나19 극복 위해 단합과 연대 필요”

유엔 안보리, 코로나19 언론성명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는 9일(현지시각) 코로나19 사태와 관련 첫 회의를 열고 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국제사회의 단합과 연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AP통신 등 외신은 유엔 안보리는 이날 비공개 화상회의를 열어 토론을 거친 …
북한 외화벌이

WEP “北, 코로나19 사태로 식량 위기”

유엔 세계식량계획(WEP)이 북한을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위기 국가로 꼽았다. WEP는 최근 발표한 ‘코로나19: 전 세계 가장 가난한 사람들에게 미칠 잠재적 영향’보고서에서 “북한 내에 1,220만 명의 주민이 만성적 식량 불안정과 영양부족 상태에 있다”고 지적했…
WCC 울라프 트베이트

WCC 울라프 트베이트 총무, 10년 임기 마치고 퇴임

울라프 F. 트베이트(Olav F. Tveit) 세계교회협회의(WCC) 총무가 31일 퇴임했다. 트베이트 총무는 2010년 취임한 후, 한 차례 연임해 10년 동안 WCC 총무의 역할을 맡아왔다. WCC는 지난달 18일 스위스 제네바 본부에서 중앙위원회 회의를 통해 트베이트 총무 이임식을 개최…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

WHO “확진자 100만 예상… 마스크 착용 효과 주목”

세계보건기구(WHO)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방안으로 ‘마스크 착용’을 공식 언급했다.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에도 불구하고, 건강한 사람과 무증상자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기존의 입장을 선회한 것이다. 이에 대해 WHO가 무증상 …
북한, 신종코로나

유엔, 北에 신종 코로나 대응 500만 달러 긴급 지원 검토

유엔 중앙긴급구호기금(CERF)이 북한 주민 약 400만 명을 위해 500만 달러 규모의 지원을 검토 중에 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가 31일 보도했다. 이날 자유아시아방송은 유엔 산하 중앙긴급구호기금의 대북 긴급자금 지원금 할당 내역을 입수해 이와 같이 보도했다. …
코로나19

국경없는의사회 “코로나19 방역 물품 北 도착”

국제기구와 구호단체들의 코로나19 관련 대북지원 물품의 북한 내 반입이 시작됐다고 미국의소리(VOA)가 31일 보도했다. 국제 인도주의 의료 구호단체인 ‘국경없는의사회(MSF)’는 30일 코로나19 방역 물품이 북한에 반입됐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VOA와의 이메일 …
2019 성령한국 청년대회

WEA, 3월 29일을 ‘세계 기도와 금식의 날’로 선포

세계복음연맹(WEA)이 오는 29일 주일을 세계 기도와 금식의 날로 선포했다. WEA는 23일 코로나19 사태가 세계로 확산 중인 가운데, 전 세계 교회들과 성도들이 오는 29일 주일 금식과 기도로 나아가자고 제안했다. WEA 에프라임 텐데로 총무는 “이번 위기는 세계 구…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

WHO, “청년들, 코로나19 천하무적 아니다” 경고

전 세계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26만 명이 넘어선 가운데, 세계보건기구(WH0)가 청년들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 방지 활동에 동참해 줄 것을 촉구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20일(현지시각) “오늘, 나는 청년들에게 전할 …
유엔 인권이사회, 북한 인권

“북한, 코로나19 대응 국제사회와 협력해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 북한의 국제사회 협력을 촉구하는 내용의 북한인권결의안 초안이 유엔 인권이사회에 제출됐다고 미국의소리(VOA)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유럽연합(EU)이 지난 12일 제43차 유엔 인권이사회에 재출 초안에는 코로나…
유엔인권이사회

“코로나19 확산 때문에”… 유엔 인권이사회 잠정 중단

제네바에서 진행 중인 제43차 유엔 인권이사회가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잠정 중단될 예정이라고 자유아시아방송(RFA)가 13일 보도했다. 이에 따라 북한인권결의안 채택 절차도 회의가 속개될 때까지 연기된다.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OHCHR)의 롤란도 고…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

WHO, 코로나19 팬데믹 선언…확진자 12만 명·사망자 4300명 넘어

세계보건기구(WHO)는 11일(현지시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에 대해 팬데믹(Pandemic·전 세계적 유행병)을 선언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이날 스위스 제네바 WHO 본부에서 언론 브리핑을 열고 “우리는 코로나19의 심각한 확산 …
코로나

코로나19 우려로 북한 인권 행사들도 차질 빚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우려로 북한 인권 관련 행사들이 차질을 빚고 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11일 보도했다. VOA는 “한국에서 빠르게 확산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2020 북한자유주간’행사가 큰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같이 보…
2020 세계자유지수

“北, 세계 최악의 자유 탄압국… 개선 여지도 없어”

국제인권단체가 북한을 전 세계 최악의 시민·정치권 탄압국으로 지목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6일 보도했다. 미국에 본부를 둔 국제 인권감시단체 프리덤하우스는 4일 작년 한 해 전 세계 195개국과 15개 자치령 등 210개 대상의 시민적·정치적 자유를 조사한 …
WEA

WEA, 신종 코로나 피해자들 위한 기도 요청

코로나 바이러스 위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세계복음연맹(WEA)이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받고 있는 수백만 명을 위한 중보기도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WEA 에프라임 텐데로(Efraim Tendero) 총무는 14일 발표한 성명에서 “우리는 지난 몇 주 동안 중국에서 발생한 코…
탈북민, 탈북여성, 북한인권, 오픈도어즈

국제인권단체 “한국 정부, 북한 인권에 입장 불명확”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HRW)가 북한을 예년과 마찬가지로 올해도 세계에서 가장 억압적인 국가로 평가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이 16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휴먼라이츠워치는 14일 공개한 ‘2020 연례보고서’에서 “북한은 세계에서 가장 억압적인 나라 중…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