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오하이오 주립대학 총기난사

IS, “ 美 오하이오주립대 ‘흉기 테러’ 우리가 저지른 것” 주장

수니파 급진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28일(현지시간) 미국 오하이오주립대에서 발생한 ‘묻지마 칼부림’난동의 배후를 자처했다고 테러 감시단체인 시테(SITE)가 밝혔다. 시테는 29일, IS가 자체 선전 매체인 아마크 통신을 통해 “오하이오주립대에서 …

반기문 총장 “트럼프 만나 한반도 문제 논의하겠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이른 시일 안으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을 만나 한반도 문제와 기후변화협정 등을 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27일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반 총장은 지난 15일(현지시간) 모로코 마라케시에서 열린 ‘유엔기후…
아이티, 사마리안지갑, 구호

빈민 돕는 기독교 단체의 ‘크리스마스 선물’이 위법행위?

빈국 아이들을 위해 학용품 등의 선물을 전달하는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Operation Christmas Child)' 운동을 둘러싼 법정싸움이 3년 가까이 이어지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미국인본주의협회(American Humanist Association)는 지난 2014년 이 운동을 전개하는 국제구호단…
오픈도어 북한

北 출신 인권운동가 “북한 인권 주요 안건으로” 트럼프에 공개서한

미국의 북한인권단체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앞으로 북한 인권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달라는 내용의 공개서한을 보냈다. 15일 북한인권단체 ‘노체인’(No Chain) 미주지부는 정광일 대표가 트럼프 당선인에게 대북정책과 관련한 8가지 제언을 담은 …
유엔인권이사회

유엔총회, ‘박해순위 14년째 1위’ 北 인권결의안 채택…김정은 처벌 명시

북한의 인권 상황을 국제형사재판소(ICC)에 회부하고 인권 유린의 책임을 물어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을 처벌하도록 권고하는 유엔총회 결의안이 통과됐다. 제71차 유엔 총회 3위원회는 15일(현지시각) 미국 뉴욕의 유엔본부 1회의장에서 회의를 열고 북한 인권 결…
나디아 무라드

IS에 납치돼 성폭행 당했던 여성 ‘하벨 인권상’ 수상

수니파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의 성범죄 피해자인 이라크 소수 민족 여성 나디아 무라드(23)가 '바츨라프 하벨 인권상'을 수상했다. 하벨 인권상은 체코의 극작가이자 초대 대통령인 바츨라프 하벨을 기리는 상으로 유럽평의회가 시상하며 수…
쿠르드 자치구에 모여있는 이라크 난민들의 모습. ⓒ오픈도어선교회 제공

전 세계 난민 수, 6천만 명 초과… 英·佛 인구보다 많아

전쟁과 박해 등 외부적 요인으로 고향을 떠나 난민생활을 하는 사람들의 수가 사상 처음 6천만 명을 넘어섰다. 유엔난민기구(UNHCR)는 20일(현지시각) ‘세계 난민의 날’을 맞아 발표한 연례 동향 보고서에서 작년 말 기준으로 국내외 강제 이주를 당했거나 난민으…
WEA, 신임대표, 에브라임 텐데로

WEA 총무,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대화 촉구… 베들레헴서 열린 집회 기조연설

세계복음연맹(WEA) 에프라임 텐데로(Efraim Tendero) 총무가 “모든 종교는 극단주의자를 만들 수 있지만,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에 대한 기독교의 가르침은 모든 종교적 폭력에 반대한다”고 밝혔다. 최근 베들레헴에서 열린 체크포인트(Checkpoint) 집회에서 기조연설을 …
그리스도 성공회

홍수로 고통 겪던 美 교회에 익명의 후원금 ‘1만 달러’

최근 뉴욕에 위치한 그리스도 성공회에서 한 놀라운 일이 발생했다. 발신인이 없는 봉투에는 1만 달러(약 1,190만원)의 수표가 들어있었다. 이같은 일은 평소에 매우 드문 일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같은 실이 실제로 일어나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에…
필립 알프레드 포터(Philip A. Potter) 박사, WCC

필립 포터 WCC 전 총무, 향년 93세로 별세

세계적인 에큐메니컬 운동의 지도자로 1972년부터 1984년까지 세계교회협의회(WCC) 총무를 맡았던 필립 알프레드 포터(Philip A. Potter) 박사가 지난 3월 31일(현지시각) 독일 북부 뤼벡에서 소천했다. 향년 93세. 포터 박사는 1921년 8월 19일 서인도 제도의 도미니카 공화…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에프라임 텐레로 WEA 신임 총무

WEA 텐데로 총무, UN 반기문 사무총장과 회동

에프라임 텐데로(Efraim Tendero) 세계복음연맹(World Evangelical Alliance, WEA) 신임 총무가 12일(현지시각) 뉴욕의 유엔 본부에서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을 만나 종교 분쟁 및 빈곤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텐데로 총무는 성명을 통해 “WEA는 전 세계적인 …
에프라임 텐데로

WEA 에프라임 텐데로 신임 총무 취임식 개최

세계복음연맹(WEA)의 에프라임 텐테로(Efraim Tendero·51) 신임 총무의 취임식이 지난 9~13일 온두라스 테구시갈파에서 진행된 WEA 국제리더십포럼(ILF) 기간 중 열렸다. 이번 포럼에 참석한 WEA 국제이사회와 산하 위원회 및 태스크포스팀 소속 70여명의 지도자들은 텐데로…

안보리, 테러단체의 자금줄 차단 결의안 가결

12일 유엔 안전보장 이사회는 테러단체들의 골동품 거래 및 인질의 몸값 수익, 불법 석유 판매등을 차단하기로 한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가결했다.
WCC 울라프 트베이트

WCC 총무, 日 총리에게 ‘평화헌법 9조’ 유지 요청

27일(화) 일본기독교협의회(NCCJ) 발표에 따르면, 세계교회협의회(WCC) 울라프 트베이트 총무가 일본 아베 신조 총리 앞으로 쓴 편지에서 ‘평화헌법 9조의 재해석과 변경은 일본의 국제 관계를 보다 취약하고 불안정하게 할 것’이라고 지적한 것으로 밝혀졌다. NCCJ 사…
WEA, 신임대표, 에브라임 텐데로

WEA, 신임 총무에 에프라임 텐데로 목사 선임

세계복음연맹(WEA) 국제위원회(IC)는 지난 23일(현지시각) 에프라임 텐데로(Efraim M. Tendero) 필리핀복음총연합회(PCEC) 회장을 WEA 차기 총무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국제위원회 의장이자 임시 총무인 엔바다 마자바니(Ndaba Mazabane) 목사는 “중요하고 전략적인 인사 결정…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