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한국 순교자의 소리

순교자의소리, 당국 조사 앞두고 외부감사자료 공개

한국순교자의소리(VOM)가 이달 7일로 예정된 성북구 경찰과 서울시 문화정책과의 합동 조사에 앞서, 14쪽 분량의 2019년 외부 회계감사자료와 비영리법인 설립허가증을 온라인상에 공개했다(https://vomkorea.com/about/financial-accountability/). 순교자의소리 CEO인 에릭 폴리 목…
트럼프 대통령 이라크

美 백인 복음주의자 82% “대선 때 트럼프 선택할 것”

미국 백인 복음주의 유권자들 중 82%가 오는 2020년 대선에서 트럼프 대통령을 선택하겠다고 답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는 2016년 대선에서 트럼프를 지지했다고 밝힌 백인 유권자의 77%보다 5% 높은 수치다. 최근 미국의 퓨리서치…
홍콩 시위

기독교 인권운동가 “홍콩보안법 통과 고통스러워”

중국이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을 만장일치로 통과시킨 가운데, 기독교 인권 운동가가 홍콩의 자유가 심각하게 위협을 받게 됐다며 고통스러운 마음을 토로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6월 3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영국에 본부를 두고 있는 기독교 박해…
영화 해빗

마이클 잭슨 딸 주연 영화, ‘레즈비언 예수’ 논란… 34만 보이콧 서명

마이클 잭슨의 딸인 패리스 잭슨(22)이 출연한 독립영화 ‘해빗’(habit)이 ‘신성모독’ 논란에 휩싸이면서, 영화 개봉을 반대하는 청원에 34만 명이 서명했다고 크리스천포스트(CP)가 최근 보도했다. 온라인 청원사이트 ‘체인지’(Change.org)에서는 일주일 전 ‘해…
영국 보리스 존슨 총리

英 보리스 총리 “코로나19 극복 도움 준 교회에 감사”

영국의 보리스 존슨 총리가 코로나19 감염 당시 자신의 건강을 위해 기도해 준 기독교인들에 대해 감사를 전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30일 보도했다. 이날 2020년 국가조찬기도회에 영상을 축사를 전한 보리스 총리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으로 국…
대법원, 미국 대법원

美 연방대법원 “루이지애나주 낙태 제한은 ‘위헌’”

미 연방대법원은 29일(현지시각) 낙태진료소 수와 낙태 시술 자격 요건을 염격히 제한한 ‘루이지애나주 낙태방지법’은 위헌이라는 판결을 내렸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9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 2014년 루이지애나에서 제정된 ‘안전하…
덴젤 워싱턴,

덴젤 워싱턴 “성령 충만 경험 후, 하나님께 헌신 3번 약속”

할리우드 배우 덴젤 워싱턴(Denzel Washington)이 자신의 영적 멘토와의 대화에서 성령 충만을 경험했던 순간과 이를 통한 그와 자녀들의 삶의 변화를 간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덴젤 워싱턴은 신앙적 멘토인 뉴욕 브룩클린 크리스천문화센터…
교회 예배당,

美 연방 판사, 뉴욕주에 ‘예배 제한 금지’

미 연방 판사가 뉴욕주정부에게 교회의 실내 모임을 세속적 단체보다 더 엄격한 기준으로 제한하는 것을 금지하는 명령을 내렸다. 26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게리 샤프 미 연방 판사는 이날 앤드류 쿠오모 뉴욕 주지사와 레티티아 제임스 법무장관, …
 저스틴 웰비 대주교

英성공회 대주교 “예수님은 백인 아니셨다”… 인종차별 거듭 비판

미국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의 죽음을 계기로 인종차별 반대 시위가 전 세계로 확산 중인 가운데, 영국성공회 저스틴 웰비 캔터베리대주교가 “예수님은 백인이 아니셨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고 말했다. 29일(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웰…
미국 기독교인들

미 기독교인 3분의 2 이상, ‘현장예배 재개 우려’

미국 기독교인의 약 3분의 2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재확산 우려에 다시 현장 예배로 돌아가는 것을 ‘꺼림칙(uncomfortable)’하게 여긴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28일 보도했다. 미국기업연구소(The American Enterprise Institute)는 올해 5월 말부터 6월 초까지 3,504명의 미국인을 …
기독교 묵상앱

세계 최초 인공지능 오디오 성경 출시돼

크리스천앱, 세계 최초 인공지능 오디오 성경 출시 기독교 묵상 앱 ‘소울타임’ 이 전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 음성으로 성경을 낭독하는 오디오 버전 성경을 출시했다. 크리스천포스트의 보도에 따르면, 소울타임은 성경 본몬을 기존의 ‘문자 대 음성’ 으로 …
홍콩, 시위,

中, 홍콩 국가보안법 만장일치로 통과시켜

중국이 30일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이날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상무위원회가 지난 28일부터 심의를 개시해 온 홍콩보안법을 마지막 날인 30일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고 보도했다. …
조슈아 웡

“홍콩보안법 7월 1일부터 시행될 듯”… 조슈아 웡 등 민주화 인사 체포 우려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상무위원회가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을 30일 표결로 통과시켜 곧바로 시행에 들어갈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홍콩보안법이 시행될 경우, 반중국 성향의 빈과일보 사무 지미 라이와 홍콩 ‘우산혁명’을 이끈 조슈아 웡 등 …
라자루스 차퀘라

말라위 하나님의성회 총회장, 대통령 취임

28일(이하 현지시각) 아프리카 남부 말라위 하나님의성회 라자루스 차퀘라(65) 총회장이 이 나라 대통령에 취임했다고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 23일 치른 대통령 재선거에서 야당인 말라위 의회당 후보로 나서 승리한 차퀘라는 이날 5년 임기의 말…
마이크 펜스

美 펜스 부통령 “미국 기초는 자유, 자유 기초는 신앙”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은 최근 진행된 댈러스제일침례교회의 연례행사인 ‘자유 기념 주일’(Celebrate Freedom Sunday) 특별강사로 나서 “미국의 기초는 자유이며 자유의 기초는 신앙”이라며 “기독교인들은 자유와 신앙을 굳게 붙들어야 한다”고 권면했다. 28일…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