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빅토리 처치, 드라이브인 예배, 코로나, 교회

코로나 이후에 다가올 교회의 12가지 트렌드

미국 뱁티스트프레스가 최근 배리 하워드 목사가 쓴 “코로나 이후에 다가올 교회의 12가지 트렌드”에 관한 칼럼을 게재했다. 플로리다 주 펜사콜라에 위치한 퍼스트뱁티스트처치(First Baptist Church)의 담임 목사인 그는 마크 트웨인의 말을 인용하며 “팬대믹 이…
프랭클린 그래함

프랭클린 그래함 “하나님께서 트럼프를 대통령 자리에 앉히셨다”

오는 11월 미국 대선을 앞두고 선거운동이 치열한 가운데,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가 “워싱턴 D.C.에서 기도 행진을 열 계획”이라며 “이 땅의 유일한 희망은 하나님”이라고 강조했다. 그래함 목사는 CBN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오는 9월 26일 워싱턴D.C. 시내를 통…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

美 LA카운티, 현장 예배 드린 교회에 보복 조치?

미국 캘리포니아주 LA카운티가 최근 존 맥아더(John MacArthur) 목사가 이끄는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Grace Community Church)가 주차장으로 이용하던 땅의 일부를 사용할 수 없도록 하자, 교회 측이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현장 예배를 고수한 데 따른 보복 조치”라며 반발…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유엔 북한 인권특별보고관

UN 北인권보고관, 한국 정부의 인권 침해 행위 우려

토마스 오헤야 퀸타나 유엔 북한인권 특별보고관이 북한 인권·탈북민 단체에 대한 사무검사 등 최근 한국 정부의 조치가 인권 침해와 정치적 탄압의 소지가 있다는 내용의 통보문 초안을 작성 중이라고 밝혔다. 8월 30일 자유아시아방송(RFA) 보도에 따르면, 퀸타…
트럼프

美 교계 지도자들, 공화당 전당대회 당시 괴한 공격받아

미국 공화당 전당대회 나흘째인 27일(현지시각) 밤, 복음주의 기독교인들이 행사장 밖에서 괴한의 공격을 받았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3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차기 대선 후보직을 수락한 백악관 로즈가든 행사장에는 로버트 제프리스 목사…
성경

700번째 언어로 번역된 성경 발간… 새로운 이정표

최근 멕시코의 토착 부족인 후이콜족(Huichol)을 위한 성경이 수십 년 만에 번역을 마쳤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이는 전 세계 언어 중 700번째로 추정되는 성경 번역본이다. 위샤리타(Wixáritari)로도 불리는 후이콜족을 위한 신약성경은 1968년에 완성되…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8/31~9/6)

08/31 모로코: 기독교인들이 계속 하나가 되도록. 09/01 우즈베키스탄: 샤브카트 미르지야예프 대통령을 위해. 09/02 사우디아라비아: 신앙 때문에 재판받는 사람들이 용기와 힘을 얻도록. 09/03 북한: 북한 내부로 오디오 성경을 배포하는 ‘J 자매’를 위해. 09/04…
탈북 여성, 코로나19

英 NGO, 현지 탈북민에 코로나19 재난 지원금 전달

영국의 한 비영리단체가 코로나19로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국 거주 탈북민들에게 지원금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런던의 박해감시단체인 ‘프리덤 프롬 토처’(Freedom From Torture)는 지난 5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영국 거주 망명자들…
팀 켈러 목사

췌장암 투병 중인 팀 켈러 목사 “잘 견디고 있다”

지난 6월 초 췌장암 진단을 받고 투병 중인 팀 켈러 목사가 SNS에 근황을 전했다. 28일(현지시각) 켈러 목사는 자신의 트위터에 “암과의 투병에서 진전을 이루고 있다. 질병을 통해 하나님을 찾고 그분을 의지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 “친구들의 기도와 지지에 …
마이크 펜스

펜스, 차기 부통령 후보 수락… “자유 수호” 강조

마이크 펜스(Mike Pence) 미국 부통령이 차기 부통령 후보직 수락 연설에서 자유 수호를 강조하며 복음주의자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마이크 펜스 부통령은 지난 26일(현지시각) 사우스캐롤라이나에서 열린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차…
중국 교회 십자가 철거

중국, 정부 신격화 위해 기독교 등 종교 박해

중국 전역에서 올해 상반기에만 900여개 이상의 삼자 교회의 십자가가 정부에 의해 철거됐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28일 보도했다. 종교 자유 문제를 다루는 ‘비터 윈터(Bitter Winter)’지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중국에서 기독교 인구가 두 번째로 많은 동부 …
트럼프, 기도,

트럼프, 현장 예배 지키는 존 맥아더 목사 격려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캘리포니아 주정부와 LA시의 교회 폐쇄령에도 불구하고 현장에서 주일예배를 드리고 있는 존 맥아더 목사에게 격려 전화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뱁티스트프레스에 따르면, 존 맥아더 목사는 지난 23일(현지시각) 리버티대학교 …
이란 기독교인 여성

‘종교의 자유’ 애니 제작한 이란 기독교인, 경연서 대상 수상

종교적 자유의 중요성을 강조한 애니메이션을 만든 한 이란 기독교인 여성이 애니메이션 부문에서 최고상을 수상했다. 26일 크리스천투데이 보도에 따르면, 마랄 카레이(Maral Karaee)는 ‘18구역(District 18)’이란 작품으로 최근 권위있는 여성 미디어와 종교자유 사…
영국

영국인, 교회 재개 후에도 온라인 참석률 증가세

최근 발표된 연구에서 코로나 봉쇄 기간 동안, 영국인 4명 중 1명은 디지털 방식으로 신앙 활동에 참여했다고 크리스천투데이가 25일 보도했다. 영국 더럼 대학교(Durham University) 디지털 신학 센터는 여론조사업체인 사반타 콤레스(Savanta ComRes)와의 공동 연구에서 영…
공항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434명… 싱가포르·대만, 한국발 여행자 검역·격리 강화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가 재확산되면서 싱가포르와 대만 등이 한국발 여행자들에 대한 검역과 격리를 강화했다. 27일 외교부와 싱가포르 보건부에 따르면, 싱가포르는 전날 한국에서 입국한 모든 여행객들을 상대로 14일 간 지정시설에 격리하…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