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7/13~7/19)

07/13 부탄: 부탄에 거주하는 네팔 기독교인들의 믿음이 성장하도록. 07/14 방글라데시: 신앙을 지키다 순교한 남편을 둔 안잘리와 다른 미망인들을 위해. 07/15 케냐: 북동부 지역의 교회들이 이슬람에 공격받아도 강인하게 믿음을 지키도록. 07/16 중국: 교회나 주…
미국 연방 대법원

미 대법원, 종교 사학에 “신앙에 따른 해고 정당”

미국 대법원이 가톨릭 학교들이 종교적인 사유로 교사를 해고할 수 있다는 판결을 내렸다고 8일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대법원이 8일 오전 발표한 판결문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에 소재한 두 가톨릭 학교는 교사를 단순히 ‘세속적인 전문직 종사자(secular prof…
젠센 프랭클린 목사

“교회 내 찬양 금지”… 캘리포니아도 기독교 차별 논란

캘리포니아 주정부가 교회에서 찬양을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내리자, 젠센 프랭클린 목사가 기독교인들에게 “(대선에서) 신앙으로 투표하라”고 권면했다. 조지아주 게인스빌의 프리채플교회 담임인 프랭클린 목사는 3일 자신의 트위터에 “캘리포니아 주정부…
페이스북, SNS, 구글,

페이스북·구글 등 “홍콩에 이용자 정보 제공 중단”

페이스북, 구글, 트위터 등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들이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에 맞서, 홍콩 정부와 경찰에 이용자 정보 제공을 중단하고 협조하지 않기로 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이 최근 보도했다. 페이스북은 최근 발표한 성명을 통해 “홍콩 정…
존 파이퍼 목사

존 파이퍼 “예수를 ‘가장’ 사랑할 때 애국심 완벽해져”

미국 복음주의 지도자 존 파이퍼 목사가 예수 그리스도보다 조국에 더 충성하는 지나친 애국심을 경계하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에 따르면, 존 파이퍼 목사는 최근 자신이 운영하는 팟캐스트의 ‘존 파이퍼 목사에게 물어보세요’ 코너에서 한 청취자에게 “기독…
마르크스 동상, 맑시즘, 마르크시즘,

“미국 청년들, 지금도 마르크스주의에 속고 있다”

“마르크스주의자들은 여전히 (미국의) 주와 세속적 고등 교육기관에서 우리의 젊은이들을 기다리고 있다.” 미국은 4일(현지 시간) 번져가는 코로나 바이러스 악재와 조지 플로이드의 죽음이 촉발한 시위 열기 한복판에서, 244번째 독립기념일을 맞았다. 이 가…
리차드 랜드 박사

리처드 랜드 박사 “미국, 건국이념으로 돌아가야”

미국 독립기념일을 하루 앞두고, 미국 서던복음주의신학교 총장이자 크리스천포스트 편집고문인 리차드 랜드 박사(Dr. Richard Land)가 전통적인 원칙과 가치관이 공격받는 미국의 현실을 지적하면서 본래의 건국이념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사설을 크리스천포스트에 게…
교회, 예배, 예배당,

美 캘리포니아 교회들, “예배 금지는 위법” 주정부 소송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호세에 위치한 교회 2곳이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실내 예배를 금지한 행정명령이 수정헌법 제1조에 위배된다며 정부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뱁티스트프레스(BP)는 최근 캘리포니아 남침례교 산하 사우스리지교회와 산호세 갈보리채플이 …
홍콩 자유의 여신상.

“홍콩보안법, 일국양제 흔들고 종교·정치적 자유 쇠퇴”

1. 지난 5월 28일 중국 전국인민대표회(전인대) 전체회의에서 홍콩국가보안법에 대한 표결을 강행하여 압도적인 찬성으로 통과되었다. 이 법은 홍콩에 정보기관을 세워 반(反)중국 세력의 홍콩 내정 개입과 국가 분열, 국가 정권 전복, 테러리즘 활동 등을 금지•처벌…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기도제목(7/6~7/12)

07/06 미얀마: 전쟁 지역에 사는 호전적인 이웃들이 기독교인들을 목표로 삼지 않도록. 07/07 에리트레:아 에리트레아 신자들을 위한 성경학교가 계속 발전하고 번창하도록. 07/08 말레이시아: 선교사들이 비자를 받아 말레이시아에서 생활하며 일할 수 있도록. 07…
케이티 페리

새 앨범 공개한 케이티 페리 “감사로 자살 충동 극복”

최근 새로운 싱글 앨범 ‘데이지스’(Daisies)를 발매한 케이티 페리가 약혼과 임신 전 자살충동을 겪었으나 하나님을 향한 감사로 이를 극복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2일(현지시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미국 라디오 방송 시리우스XM의 CBC 라디오…
홍콩, 시위,

홍콩 추기경 “새 보안법에 따라 체포될 준비돼 있다”

홍콩의 가톨릭 추기경이 “홍콩의 새로운 국가보안법에 따라 체포 또는 재판을 받을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천주교 홍콩교구 제6대 교구장을 지냈던 조셉 젠 추기경은 최근 SNS에 올린 영상을 통해 “중국이…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박해,

“나이지리아 기독교 핍박, 르완다 대학살급 상황 초래 가능성”

나이지리아의 기독교인 핍박에 대한 전 세계의 대응 없이는 심각한 ‘대학살(genocide)’이 초래될 수 있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지난주, 기독교 옹호단체인 ‘인디펜스 오브 크리스천(In Defense of Christians)’가 주최한 화상 회의에는 집단학살 분야의 전문…
홍콩 시위, 홍콩, 민주주의,

美 상원, 홍콩보안법 관련 中 제재 만장일치 통과

미 상원이 2일(현지시각)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 시행에 관련된 중국 관리들이 거래하는 은행을 제재하고, 이들이 미국 입국 금지 및 미국 내 자산 압류 등의 내용이 담긴 중국 제재 법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이 법안은 홍콩의 자치권 침해를 지지한 …
Sing 2019, 코로나,

팬데믹 속 6개 대륙 동시 디지털 예배 추진

세계적인 현대 찬송가 작사가인 키스 게티(Keith Getty)와 그의 아내(Kristyn)가 코로나 펜데믹 기간 동안 기독교인들의 신앙 성장을 돕는 국제 컨퍼런스를 계획하고 있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1일 보도했다. 6개 대륙에 방영될 최초의 디지털 예배인 ‘The Sing! 글로벌 컨…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