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6/29~7/5)

06/29 미얀마: 농촌 지역의 새 신자들이 약물 남용과 거래를 거부하도록. 06/30 나이지리아: 큰 위험을 무릅쓰고 이웃 부족에 복음을 전하는 풀라니 부족 전도자들을 위해. 07/01 에티오피아: 최근 순교한 기독교인들의 아내들을 위해. 07/02 아프가니스탄: 현지 신…
예배당, 교회, 신앙, 예배,

7월 4일 재개하는 英 교회 “인원 제한 없지만, 찬양은 안 돼”

영국 정부는 오는 7월 4일 교회 예배의 공식 재개를 앞두고 인원 수를 제한하지 않겠다고 밝혔다고 26일(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교회 재산관리를 맡고 있는 앤드류 셀러스 국장은 국회의원들과 만남에서 “결혼식은 30명으로 인…
트럼프 대통령,

트럼프, ‘신앙 단체’와 아동 위탁 협력하는 행정명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각 주와 도시들이 위탁아동 복지를 위해 신앙 자선단체와 협력하기로 하는 행정명령에 24일 서명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서명한 이 명령은 지역사회의 신앙 자선단체와 ‘굳건한 동반자 관계’를 강화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으…
마이크 폼페이오

美 국무부 “홍콩의 인권·자유 침해한 中 인사들 비자 제한”

미국이 26일(현지시각) 홍콩의 자치권 훼손과 인권 및 자유 침해에 책임이 있는 중국 관리들을 상대로 비자를 제한한다고 밝혔다.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이날 성명을 통해 “오늘 나는 1984년 중·영 공동선언(홍콩반환협정)에서 보장된 홍콩의 고도한 자치권…
PCUSA, 미국장로교, 장로교, 공동총회장

미국장로교, 사상 최초 흑인과 인디언 공동총회장 선출

미국장로교(PCUSA) 총회가 지난 20일(현지시각) 역사상 최초로 흑인과 인디언을 공동총회장으로 선출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흑인과 동양인이 공동총회장 2명 중 1명에 선출된 적은 있지만, 공동총회장 2명이 모두 비(非)백인으로 …
마이크 폼페이오

美 폼페이오, 한국전 70주년 성명 “한국 방위 약속 철통같다”

마이크 홈페이오 미 국무장관은 6.25 전쟁 발발 70주년인 25일(현지시간) 성명을 내고, 한국 방어에 대한 미국의 약속은 철통같다고 밝혔다.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폼페이오 장관은 이날 성명에서 “미국은 우리가 공유하는 민주주의와 자유의 가치를 위해 …
교실

美 오하이오주, 공립학교서의 ‘학생 종교 자유’ 제고

미 오하이오주는 종교적 내용의 학교 과제물을 허용하는 등 공립학교 학생들의 종교적 자유권을 확대하는 내용의 법률을 제정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지난 19일(현지시각) 마이크 드와인(Mike Dewine) 오하이오주지사는 학생 종교 자…
십자가,

파키스탄 히말라야서 1200년 된 대리석 십자가 발견

파키스탄 히말라야에서 1,200년 전의 것으로 추정되는 십자가를 발견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4일 (현지시각) 보도했다. 흰 대리석으로 된 이 십자가는 카라코람 산 등지에 위치한 카바르도 마을 인근에서 발견됐다. 십자가가 발견된 장소는 한 때 유럽,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수많은 성도 희생시킨 공산주의, 아직도 죽지 않았다”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 Korea)는 24일 기자회견을 열고 사무실 벽에 설치된 순교자 연대표에 ‘공산주의 치하에서 희생된 무명의 순교자’를 기념하는 명판을 거는 한편, 기독교인과 교회를 위한 교육 자료 「공산주의는 죽지 않았다(Communism Is No…
홍콩, 시위,

EU “홍콩보안법 강행한 中에 심각한 우려 전달”

EU가 중국의 홍콩보안법 강행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전달했다고 AFP 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은 지난 22일 열린 유럽연합(EU)과 중국 간 정상회의에서 “우리는 만약 이 법을 계속 진행할 경우 매우 부정적인 상황에 직면하리라는 것을 …
트럼프, 기도,

트럼프 “바이든이 대통령 되면 모든 법원에 극좌 판사 배치될 것”

오는 11월 대선을 앞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복음주의를 넘어 종교 공동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22일(현지시각) CBN뉴스와 인터뷰에 나선 트럼프 대통령은 “만약 존 바이든(Joe Biden) 후보가 대통령이 된다면, 이는 미국에 무엇을 …
성경, 성경책, 기도, 십자가

뉴스위크 “종교인이 비종교인보다 평균 4년 더 산다”

신앙을 가진 이들이 일반인들보다 평균적으로 4년 더 오래산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최근 뉴스위크(Newsweek)의 보도에 따르면, 미국 오하이오주립대 연구원들은 미 전역에서 1,000명 이상의 사망 사건을 연구한 후 이 같은 결론에 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연구…
영국 교회

英 총리 “7월 4일부터 공예배 단계적 재개 시작”

영국 정부는 영국의 교회들이 오는 7월 4일부터 공예배를 재개할 수 있다고 확인했다. 23일(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보리스 존슨(Boris Johnson) 총리가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소식을 전했다”며 이 같이 보도했다. 이에 따라 교회는 예배와 결혼식을 진…
홍콩, 시위,

中, 홍콩 내 분열 세력 감시·처벌 목적 ‘국가안보처’ 신설

중국이 홍콩 내 국가 분열 세력의 감시와 처벌을 위한 ‘홍콩 국가안보처’를 신설하는 법안을 제출했다. 20일 신화통신에 의하면, 중국 공산당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는 제19차 회의에서 홍콩 국가안보처를 신설하는 내용의 법안을 제출했다. 국가안보처는 …
홍콩 시위

“홍콩 국가보안법 통과될 경우, 기독교 지도자 처벌 우려”

중국의 입법 기구인 전국인민대표대회가 제출한 홍콩 국가보안처 신설법안이 인권과 자유가 더욱 잠식할 뿐 아니라 홍콩의 민주화 운동을 지지해 온 교계 지도자들의 법적인 처벌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지난 18일 심의를 위해 제출된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