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예배당, 교회, 신앙, 예배,

영국서 코로나19 위기 속 기독교에 관심 급증

영국 전역에서 코로나19로 인해 기독교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영국복음연맹은 최근 이 같은 내용의 새로운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9백 교회와 단체들 가운데 절반 이상(95%)이 ‘사…
UMC, 연합감리회

美 감리교회, 코로나19로 헌금액 최대 절반 감소

미국 연합감리교회(UMC)가 코로나19 사태로 헌금액이 급격히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UMC 교단 재무 및 행정위원회(GCFA)에 따르면, 가장 심각한 폐쇄 기간이었던 4월 한 달간 헌금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6%, 2017년에 비해 45% 감소했다. 현재 미국의 교회와 …
영국교회, 코로나19, 예배 재개

영국 장관 “7월 4일부터 현장 예배 재개” 전망

영국의 고위급 장관이 오는 7월 4일부터 현장 예배를 재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영국 신앙장관인 그린홀(Lord Greenhalgh)경은 최근 ‘종교미디어센터’(Religion Media Centre) 주최 웹세미나에서 “코로…
중국, 기독교 박해, 십자가 철거

中, 4개월간 250교회 십자가 철거… 시진핑 사진 강요도

중국 공산당의 교회 단속이 심해지면서 올해만 200개가 넘는 삼자교회 십자가가 철거됐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비터윈터(Bitter Winter)를 인용해 1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4월 사이 중국 안후이성 루안시, 마안샨시, 화이베이시, 푸양…
한국 순교자의 소리, 러시아정교회

러시아정교회, 1천억 들인 예배당에 스탈린·푸틴 벽화 설치 시도

러시아에서 세 번째로 큰 예배당이자 러시아 현대사의 교회 건축물 중 가장 많은 예산을 들여 최근 완공한 ‘그리스도의 부활 교회(Resurrection of Christ Church)가 내부에 스탈린과 푸틴 등 정치가들을 기념하는 벽화와 모자이크화를 설치하려다 좌절됐다고 한국 순교자…
퀸즈장로교회

뉴욕시 경제 재개에 한인교회들도 현장 예배 복귀 준비

미국 내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가장 집중됐던 뉴욕시가 8일부터 1차 경제 재개에 돌입함에 따라, 현지 한인교회들도 현장 예배 복귀를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현재 뉴욕주의 방침에 따르면 1단계 경제 재개가 시작된 지역은 2주 뒤 2단계 경제 재개 단계로 …
조지 플로이드, 기독교인, 인종차별 반대,  8분간 묵념

데이비드 플랫 등 美 성도들 “인종차별 용서해 달라”

데이비드 플랫(David Platt) 목사를 비롯한 수백 명의 기독교인들이 지난 9일(현지시각) 워싱턴 D.C.에 모여, 성경구절을 암송하고 찬송가를 부르머 인종차별과 경찰의 폭력에 항의하는 평화 시위를 벌였다. 9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Faith+Works…
조지 플로이드, 인종차별 반대, 마이크 펜스, 호프크리스천교회

美 부통령, 플로이드 사건 놓고 교계 지도자들과 대담

마이크 펜스(Mike Pence) 미국 부통령은 “국가가 조지 플로이드의 비극적 사건으로 혼란스럽고 분열되었으나, 교회를 통해 다시 대화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6일(현지시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펜스 부통령은 기독교계 지도자이자 흑인인 …
조지 플로이드, 기독교인, 인종차별 반대, 프레이테스트 운동

백인 성도들, 흑인 앞에서 무릎꿇고 인종차별 회개운동

백인 기독교인 래퍼 바비 헤링(Bobby “Tre9” Herring)이 이끄는 휴스턴의 다민족 기도단체 ‘프레이테스트’(Praytest)가, 백인 기독교인들이 흑인 기독교인들 앞에서 인종차별을 회개하며 무릎을 꿇는 운동을 일으키며 화제가 되고 있다. 8일(현지시각) 미국 크리스천…
시위

美 미니애폴리스 “시위로 파괴된 도시 회복에 5500만 달러 필요”

아프리카계 미국인 조지 플로이드의 사망으로 촉발된 항의 시위의 여파로 황폐화된 도시의 복원에 약 5500만 달러(662억 원)의 연방 지원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제이콥 프레이 미니애폴리스 시장은 전날 “이 지역에서 …
미국 남침례회

美 남침례회, 교세 약 29만명 감소… ‘100년 만에 최대폭’

미국 최대 교단인 남침례회(SBC)의 교인 수가 역사적으로 가장 큰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7일 보도했다. 남침례교단 산하의 출판부서가 작성한 ‘연간 교회 개요서’에 따르면, 2018년부터 2019년까지 28만 7,655명의 교인이 줄었으며, 이는 교단의 2…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6/8~6/14)

06/08 우즈베키스탄 기독교 지도자들이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고국을 떠나는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06/09 터키 핍박을 당해 추방당한 기독교 난민 수 천명이 소망과 위로가 얻도록. 06/10 예멘 내전과 고통이 끝나기를 기도해주세요. 06/11 수단 누바…
팀 켈러 목사

팀 켈러 목사, 췌장암 진단받고 중보기도 요청

미국 팀 켈러(Timo Keller) 목사가 췌장암 진단을 받고 동료 기독교인들에게 중보기도를 요청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뉴욕 리디어장로교회 설립자이자 은퇴 목사인 그는 자신의 SNS에 “3주 전만 해도 암에 걸린 줄 몰랐다. 다음 주 …
텐안먼, 민주화 운동

홍콩 시민들, 中 통제 속 텐안먼 31주기 추모

‘6.4 텐안먼 민주화 운동’ 31주기인 4일(현지시각) 중국 당국의 엄격한 통제 속에 홍콩에서만 희생자를 기리는 추모제가 열렸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이날 홍콩 코즈웨이베이에 위치한 빅토리아 공원에 수천 명이 집회에 참여했으며 타이와이…
러셀 무어

러셀 무어 “법원, 예배 재개에 명확한 지침 없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각 주지사들에게 교회들의 예배 재개를 촉구한 지 2주 가량이 지났으나, 이에 대한 법원의 일관성 없는 판결에 교회들이 혼선을 빚고 있다. 미국 뱁티스트뉴스는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예배 참석 제한을 막아 달라는 지역 교회의 항소…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