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종지협 종교문화축제

‘너, 나 그리고 우리의 희망’

(사)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종지협)가 13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제18회 대한민국 종교문화축제’를 개최했다. ‘너, 나 그리고 우리의 희망’을 주제로 열린 이 축제에서는 각 종교별 체험마당, 사진전, 희망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제18회 대한민국 종교문화축제’, 청계광장서 개최

(사)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종지협)가 13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제18회 대한민국 종교문화축제’를 개최했다. ‘너, 나 그리고 우리의 희망’을 주제로 열린 이 축제에서는 각 종교별 체험마당, 사진전, 희망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이날 기독교…
대한민국사랑종교단체협의회

대한민국사랑종교단체협의회 출범… “반국가 종교인 견제”

대한민국수호천주교인모임, 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회, 선민네트워크, 전국유림총연합회 등 종교단체들로 구성된 ‘대한민국사랑종교단체협의회’가 4일(목) 오전 10시 30분 서울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총회 및 출범대회를 개최했다. 이들은 출범선언…

제18회 대한민국종교문화축제, 13일 청계광장서 열린다

제18회 대한민국종교문화축제가 9월 13일 토요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다.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열리는 대한민국종교문화축제는 종교 간 화합과 소통을 위해 시작된 축제로써, 대한민국의 7대 종단인 기독교, 불교, 천주교, 유교, …

샬롬나비 “교황 반대운동, 기독교인 도리 아냐”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가 ‘국빈으로 오신 교황 반대운동은 기독교인의 도리가 아니다’라는 제목의 논평을 14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교황을 세계의 영적 지도자 중 한분으로 존경하는 마음으로 환영해야 한다”며 “…
교황 프린치스코,

교황 프란치스코, 박 대통령 등 영접받으며 한국 도착

교황 프란치스코가 한국 땅을 밝았다. 교황 프란치스코는 14일 오전 10시 17분경 성남 서울공항에 도착했다. 항공편은 알리탈리아 전세기로 비행시간은 약 11시간 반이다. 교황은 교황청 소속 피에트로 파롤린 추기경과 주치의, 바티칸 경호원 등 수행단과 공식 …

“고용허가제 중단하고 노동허가제 시행하라”

국내 4대 종단 주요 단체 대표들이 12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 세종대왕 동상 앞에서 고용허가제 폐지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대한불교조계종 마하이주민지원단체협의회·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이주민소위원회·한국천주교 국내이주사목위원회 전국…

4대 종단, ‘고용허가제’ 폐지 촉구 기자회견 연다

국내 4대 종단 주요 단체 대표들이 오는 12일 오전 11시 서울 광화문광장 세종대왕 동상 앞에서 고용허가제 폐지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이들은 기자회견 취지에 대해 “이주 노동자에 대한 차별과 강제노동, 그리고 노동착취를 가능케 하고 있는 고용허…
진도 해역에서 세월호 침몰 참사가 일어난 지 100일째인 7월 24일을 맞아, ‘민족의 화해와 평화를 위한 종교인모임’(이하 종교인모임)이 이날 오후 2시 30분 국회, 오후 4시

“세월호 특별법, 유가족 의견 최대한 수용해 달라”

진도 해역에서 세월호 침몰 참사가 일어난 지 100일째인 7월 24일을 맞아, ‘민족의 화해와 평화를 위한 종교인모임’(이하 종교인모임)이 이날 오후 국회와 광화문을 방문했다. 이 방문에는 종교인모임 심부름꾼인 (이하 가나다 순) 김대선 원불교 평양교구장, 김…

제3회 개신교 스테이, 강화도와 서울 정동 일대서

한국종교인평화회의(KCRP)가 주최하고 각 종단이 주관하는 ‘이웃종교 스테이’가 올해로 3회째를 맞은 가운데, ‘개신교 스테이’가 강화도와 서울 정동 일대에서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김영주 목사)는 이번 스테이에 …
세월호

“세월호 이후… 의식의 외양간까지 반드시 고쳐야”

‘민족의 화해와 평화를 위한 종교인 모임’(이하 종교인 모임)이 8일 오후 서울 정동 프란치스코 성당에서 ‘세월호 이후, 우리 사회는 어떻게 거듭날 것인가’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개신교·불교·원불교·천주교·천도교 원로들로 구성된 종교인 모임은…

한국 기독교인, 인도 불교 성지에서 ‘찬송’ 부르다 쫓겨나

인도의 불교 성지이자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인 부다가야 마하보디사원 내에서, 일부 한국 기독교인들이 찬송가를 불렀다고 불교계 언론이 7일 보도했다. 이 언론에 따르면 지난 4일 오후 5시경 해당 사원에서 수개월째 묵언 수행중이던 한 한국인 여성 승려…

종교인들, ‘세월호 이후, 우리 사회는 어떻게…’ 공청회

‘민족의 화해와 평화를 위한 종교인모임’은 이달 8일(화)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정동 프란치스코 성당(서울 중구 정동 17)에서 ‘세월호 이후, 우리 사회는 어떻게 거듭날 것인가’에 대해, 발표회 및 토론의 시간을 갖는다. 단체는 “우리 종교인들은 유가…

헌재 “재판 중 미결수, 종교 행사 참석 제한은 위헌”

구치소에 수용된 미결수에게 종교집회에 참석할 기회를 제한한 것은 위헌이라고 헌법재판소가 판결했다. 헌법재판소는 26일 부산구치소에 수용된 김모 씨가 제기한 헌법소원 사건에서, 재판관 전원일치 의견으로 위헌 결정했다. 미결수(未決囚)란 법적 판결이 나…

종자연 “문창극 후보, 비정상적 역사·종교관… 사퇴를”

종교자유정책연구원(이하 종자연)이 고승덕 당시 서울시교육감 후보에 이어 이번에는 총리 후보자인 문창극 서울대 석좌교수에 대해 자진 사퇴를 촉구했다. 종자연은 최근 문제가 된 문 교수의 교회 강연이 아닌, 2007년 당시 중앙일보에 기재한 칼럼을 문제삼았…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