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김삼환 2024년 1월 20일

김삼환 목사, “지난 몇 년간 선관위·사법부·방송 문제” 작심 성토

선관위 국민들에 얼마나 의심 샀나 사법부 판사들 판결도 한쪽 치우쳐 방송도 일부 세력 침투해 기울어져 명성교회 김삼환 원로목사가 최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사법부, 언론사 등의 문제들을 강력히 성토하며 공정성 회복을 촉구했다. 김삼환 목사는 지난 1…
말씀세움교회 이태재 목사.

“성경 소리 내어 읽는 이유, 듣고 행하기 위함”

코로나를 지나 다시 함께 모여 예배를 드리고 있지만, 예배를 회복해 가는 과정 속에 홀로 신앙을 유지하고 발전시키기 어려워 교회와 멀어지고 신앙을 잃고 방황하는 이들의 수가 과거보다 더 많아졌다. 말씀세움교회 이태재 목사는 “코로나를 지나면서 한국교…
순복음영산신학원

순복음영산신학원, 동계 전도대회

야간신학부는 고창 순복음구시포 목회대학원 철원 이웃사랑순복음 노방전도, 버스킹, 전도용품 전달 순복음영산신학원(총장 장혜경) 야간신학부와 목회대학원 학생들은 각각 3일 간 전도대회를 진행했다. 먼저 야간신학부 19명은 지난 8-10일 2박 3일 간 전북 …
예수군사사관학교 2차 총진군 대회

“하나님의 형상 회복할 때, 섬김·헌신·능력 나타나”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우리를 지으시고, 생육하고 번성해 땅에 충만하고 다스리는 복을 주셨다. 다시 말해 하나님의 성품이 회복된다면 섬김과 봉사, 헌신의 삶은 자연스레 이뤄지고, 9가지 은사로 하나님의 능력이 드러날 것이다.” 예수군사사관학교 ‘제2차 …
베드로 요한 앉은뱅이

의사 있으니… 선교 현장에서 ‘신유와 기적’은 필요 없다?

사도행전 3장 1-10절: 선교에 있어 기사와 표적 성령의 이적과 기사가 일어난다고 보는가, 아니면 멈췄다고 보는가? 선교적 상황에서 이적과 기사의 긍정적 측면과 부작용은 무엇일까? 이적과 기사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부작용을 최소화할 방안은 무엇일까? 1. …
수원중앙침례교회

수원중앙침례교회, ‘사랑 ON, 나눔 ON 십대라면 차량 전달식’

굶주린 소외 이웃들을 위해 수원중앙침례교회(담임 고명진 목사)가 나섰다. 지난 1월 12일 눈 쌓인 중앙예닮학교 운동장. ‘십대라면’ 스티커를 붙인 차량들이 일렬로 정렬했다. 각 차량에는 수원중앙교회 성도들의 따뜻한 온기가 가득 실려 있었다. 라면이었다. …
웨슬리언

“모든 복음적 한국교회 연합해 세상 변화시키길”

코로나로 위기, 한국교회는 하나라는 사실 체감 더 연합하고 하나 되어 미래 준비하며 나아가야 신학적 자유주의 반대하지만, 교파 초월해 협력 20C 중반 이래 개신교 안팎서 복음주의적 부활 한국웨슬리언교회지도자협의회(대표회장 양기성 목사)가 22일 서초…
한국신약학회

제4차 로잔대회에 즈음한 기독교의 방향 모색

‘세계 복음화 위한 복음주의자 광폭 연대’ 다짐 구두 전도와 사회선교, 외견상 대동단결 성취 2024 로잔대회, 내적 긴장과 불일치 해소하길 거대 자본 움직이는데… 재정 불투명하면 부패 한국신약학회가 20일 연동교회에서 ‘포스트 구조시대에 기독교의 쓸…
순복음영산신학원

순복음영산신학원, 신학부 38회·목회대학원 24회 졸업

신학부 18명, 목대원 28명 배출 41년 간 7천여 목회자들 양성해 영성·지성·인성 겸비 전인교육 故 조용기 목사가 설립한 기하성 총회 목회자 양성기관 순복음영산신학원(총장 장혜경) 신학부 38회 및 목회대학원 24회 졸업예배가 20일 오전 서울 양천구 신월동 영산…
새로남교회

대전 새로남교회, 소망교도소에 1억 원 후원

대전 새로남교회(담임 오정호 목사)가 민영 소망교도소(소장 김영식, 이사장 김삼환 목사)에 후원금 1억 원을 지난 14일 전달했다. 소망교도소는 명성교회 김삼환 원로목사가 재단법인 아가페 이사장을 맡아 2010년 12월 1일 개소, 수용자의 내적 변화(Inner Change)를 지…
기독교학술원

“로잔 운동의 최우선 순위, 언제나 세계 복음화 완수… 지금도 그래야”

‘2024 로잔 대회에 바란다’는 주제로 제45회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 신년 영성학술포럼이 1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양재 온누리교회(담임 이재훈 목사) 화평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김영한 원장의 개회사 후 김상복 교수(횃불트리니티 명예총장)…
이명호 목사, 최모산 사모

‘전인치유사역’ 인천이룸교회, 미국·튀르키예 등 열방으로 사역 확장

세계보건기구(WHO)가 2021년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70억 인구 중 10%가 우울증을 앓고 있으며, 조울증과 신경증을 앓는 인구는 각각 3.6%와 1%로 나타났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인의 우울증도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마약 중독과 알코올 중독 등 각종 중독도 들…
사랑의교회

개신교인, 5년 새 20.3%→16.5%… 20·30대는 10명 중 1명 꼴

20~40대 중에선 무려 절반 가량 감소해 60대 이상 49%… 사회보다 고령화 빨라 대한민국 개신교인 인구(만 19세 이상)가 정점을 찍었던 2012년 22.5%에서 10년 만에 16.6%로 급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20~40대에서는 무려 절반 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회데이…
전하리교회

한국교회 키워드, 지난해엔 ‘공동체성/오프라인 회복’… 올해는?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올해 한국교회 대표 키워드로 ‘다음세대’를 꼽았다. 목회데이터연구소(소장 지용근)가 구독자를 대상으로 ‘2024년 한국교회 키워드’를 하나만 꼽도록 설문했다. 그 결과 응답자 736명 중 가장 많은 25%가 ‘다음세대’를 꼽았다. 다음으…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