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이찬수 목사

이찬수 목사 “동성애로 아이 자극하는 시대… 기도하고 사랑하라”

이찬수 목사가 최근 주일예배 설교에서 급진적 성교육으로 인해 성정체성 혼란을 겪는 자녀를 둔 해외의 기독교 가정을 소개하며 “우리 가정을 위해 기도해야 된다. 동성애로 어린아이를 자극하는 것이 우리 집, 우리 가정에서 일어나는 일”이라고 경고했다. …
직장 생활 회의 미팅 토론 일상 분주 사업 노트북 적용

큐티 구체적 적용법 2가지, 시간의 흐름과 인간관계

2024년은 ‘화룡점정(畵龍點睛)’의 해라고 한다. <트렌드코리아 2024>에서 2024년 트렌드를 전망하며 그렇게 명명했다. 화룡점정은 눈을 그려 넣어야 용이 된다는 의미다. 아무리 인공지능이 근사치까지 작업을 완성해 놓는다 해도, 사람이 마무리해 주지 않으면 제…
희망의 대한민국을 위한 한국교회 연합기도회

현장 예배 회복률은 ‘정체’, 교인 간 결속률은 ‘상승’

한국교회 코로나 딛고 일어서는 모습 보여 예배 회복 장기화 변곡점, 결단‧시도 필요 코로나19 이전 대비 현장예배 회복률이 87% 내외에서 정체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코로나 예배 외 교회활동 참여율은 코로나 이전 48%에 비해 54%로 오히려 증가했고, …
최더함 교수(마스터스세미너리 책임교수)

오늘날 ‘거듭남’은 무엇이며, 왜 필요한가?

‘거듭남’ 개혁주의적 상세한 해설 전적으로 주님께 헌상된 새 삶을 거듭나지 못하면 그리스도인 아냐 위로부터 최더함 | 리폼드북스 | 158쪽 | 15,000원 “기독교회는 거듭난 사람들의 모임이다. 거듭남은 땅의 차원이 아니라 하늘의 차원에서 일어나는 초자…
박진석 목사

“큰 기회의 때, 모든 성도가 ‘생활 선교사’ 되길”

사명에 따라 열방 축복권 판도 달라져 한국, 물질적 번영 오니 세상 따라 살아 하나님 다스리시는 ‘킹덤 패밀리’ 돼야 포항 기쁨의교회(담임 박진석 목사)가 21일 ‘성령과 시대(Holy Spirit and the Times)’를 주제로 ‘제4회 생선 컨퍼런스’를 시작했다. ‘생선 컨…
백기호 목사

“내 목회 철학은 하나님께 받은 복 나누는 것”

종부교회 (예장 합동) 백기호 목사가 46년간 성역의 목회 철학이 담긴 도서 17권을 집필했다. 백기호 목사는 1978년도 7월 7일 서울에서 다메섹 교회를 개척한 후 전라남도를 거쳐 현재 강원도 평창군 평창읍에서 46년째 목회를 이어가고 있다. 서울에서 신학교 졸업…
제91회 한국실천신학회 정기학술대회

“AI시대 알파세대의 병리현상, 교회가 해결 도와야”

제91회 한국실천신학회 정기학술대회가 지난 16-17일 ‘생성AI시대, 알파세대를 위한 실천신학의 역할’을 주제로 부평 카리스 호텔에서 개최됐다. 대회 첫날 ‘알파 세대의 관계의 문제를 치유하기 위한 목회상담적 고찰: 아노미 현상을 중심으로’를 제목으로 발…
송기배 목사, 파워관계전도세미나

송기배 목사 파워관계전도세미나, 2~3월 전국에서 개최

송기배 목사의 ‘파워관계전도 세미나’가 2월과 3월에도 전국 각지에서 열린다. 송기배 목사의 세미나는 2월 22일 순천노회(김명석 목사) 2월 27일 아산시온복된교호(강용욱 목사), 3월 5일 포항 성안교회(장야고보 목사), 12일 성주중앙교회(홍성헌 목사), 18-19일 …
성산생명윤리연구소

총선 후보들 ‘생명 존중 인식도’ 조사·발표한다

성산생명윤리연구소는 20일 총회를 열고 2024년 활동 계획을 발표하며, 오는 4월 10일 22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 대상으로 ‘생명 존중 인식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성산생명윤리연구소는 “후보자가 태아 생명을 대하는 입장은 유권…
<다니엘 프로젝트> 북콘서트

“다니엘의 ‘거룩한 습관’ 다음세대에”… 김은호 목사 2기 사역 첫 작품

조기 은퇴 후 다음세대와 3040 목회자, 열방의 선교사들을 일으키고 있는 D.N.A Ministry 김은호 목사(오륜교회 설립목사)가 2기 사역을 시작하며 첫 저서 ‘다니엘 프로젝트(출판사 꿈미)’를 발간했다. D.N.A Ministry는 20일 오전 10시 오륜교회(담임 주경훈 목사) 2층 비전…
제13회 아시아칼빈신학회 학술대회

“칼빈, 난민교회에 동질감 갖고 실질적 대응”

제13회 아시아칼빈학회(회장 박경수 교수) 학술대회가 19-21일 장로회신학대학교 소양관에서 진행되고 있다. 아시아칼빈학회는 개혁교회의 뿌리와 정신, 신학과 실천에 대해 아시아의 관점에서 해석하며 계승하는 일에 뜻과 지혜를 모으기 위해, 개혁교회와 칼빈 …
소리내어 성경읽기 세미나

제11차 소리내어 성경 읽기 세미나 열려

제11차 ‘소리내어 성경 읽기 세미나’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관악구에 소재한 말씀세움교회(담임 이태재 목사) 본당에서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는 “논문 효과적인 성경읽기 방법론 연구/ 소리 내어 읽기(3)”을 바탕으로 소리 내어 성경을 읽는 이유, 과정과 …
김명혁 조문

故 김명혁 목사 조문 시작

김명혁 목사(강변교회 원로)가 18일 오전 향년 86세로 별세한 가운데, 20일부터 조문이 시작됐다. 20일 오후 한국복음주의연합회 주관 위로예배를 앞두고, 림인식 목사(노량진교회 원로) 등이 조문하고 있다.
송명희 김명혁

송명희 시인 “한국교회는 별 하나 잃었다”

송명희 시인이 김명혁 목사의 소천에 추모의 글을 김명혁 목사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송명희 시인은 ‘사랑하는 애인 김명혁 목사님’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반가이 만나뵌지 3일 만에 비보를 접하고 너무 큰 충격에 울고 또 울었다. 이곳에서 그렇게 외로이 사…
기독교학술원

“프로이트 정신분석, ‘영혼’ 인정하지 않는 것 한계”

동성애 운동, 교묘히 자리잡아 네오마르크시즘 성정치서 유래 인간 정신의 고유한 역할 부정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 제100회 영성학술포럼이 2월 16일 오후 서울 양재동 온누리교회(담임 이재훈 목사) 화평홀에서 ‘프로이트, 비판적 성찰’이라는 주제로…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