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명성교회 김하나

명성교회, 3월 특별새벽집회 ‘구원의 기쁨을 회복하라’

명성교회(담임 김하나 목사) 2024년 3월 특별새벽집회가 ‘구원의 기쁨을 회복하라’는 주제로 2월 28일부터 3월 2일까지 5일 간 개최된다. 명성교회는 매년 3월과 9월 두 차례 특별새벽집회를 진행하고 있다. 1부 새벽집회는 C채널과 유튜브에서 생중계한다. 특별…
소그룹, 셀모임, 교제

“소그룹의 성패는 리더 훈련… 과감히 시작할 때”

한국소그룹목회연구원(대표 이상화 목사)이 3월 2일(토) 오후 2시 서울 서교동 서현교회에서 ‘역동적인 소그룹사역을 위한 소그룹리더 세우기’란 주제로 2024 상반기 소그룹리더십 세미나를 개최한다. 연구원은 지난 2021년 10월과 지난해 5월 지구촌교회 목장사역…
순복음영산신학원

“조용기 목사님 ‘5·3·4’ 영성 계승·발전 영적 본부로”

영산 조용기 목사가 지난 1983년 조용찬 목사를 학감으로 설립한 신학교육 기관 순복음영산신학원은 조 목사의 창조적·역동적 오순절 영성을 계승해 순복음 신학을 정립하고, 다양한 목회 실습과 인성교육으로 한국과 세계를 복음화할 영적 지도자를 배출하는 것을…
겨자씨공동체

“뜨거운 예배로 작은 교회 살리고 성도들 세우고파”

한국교회 대부분은 100명 이하의 교인으로 이뤄진 소규모 공동체이다. 예장 통합의 ‘교인 수별 교회 수 분포현황’에 따르면, 2015년 당시 교단 산하 8843개 교회 중 교인 수가 100명 이하인 작은 교회는 5,563개로 전체 62.9%를 차지했다. 세례교인 기준으로 100명 이하 …
반드루넨 두 왕국

“교회, 사회 정의와 복지보다 복음에 전적 헌신해야”

세상 직업 존중, 궁극 목표 아냐 일반은총 소중, 특별은총 더 중요 우리 고향, 한국 미국 아닌 하늘 천국 열쇠 충성, 가장 중시해야 데이비드 반드루넨(David M. VanDrunen) 웨스트민스터신학교 조직신학 교수가 최근 한국을 찾아 예수가족교회(담임 백금산 목사)에서 …
이찬수 목사

이찬수 목사 “동성애로 아이 자극하는 시대… 기도하고 사랑하라”

이찬수 목사가 최근 주일예배 설교에서 급진적 성교육으로 인해 성정체성 혼란을 겪는 자녀를 둔 해외의 기독교 가정을 소개하며 “우리 가정을 위해 기도해야 된다. 동성애로 어린아이를 자극하는 것이 우리 집, 우리 가정에서 일어나는 일”이라고 경고했다. …
직장 생활 회의 미팅 토론 일상 분주 사업 노트북 적용

큐티 구체적 적용법 2가지, 시간의 흐름과 인간관계

2024년은 ‘화룡점정(畵龍點睛)’의 해라고 한다. <트렌드코리아 2024>에서 2024년 트렌드를 전망하며 그렇게 명명했다. 화룡점정은 눈을 그려 넣어야 용이 된다는 의미다. 아무리 인공지능이 근사치까지 작업을 완성해 놓는다 해도, 사람이 마무리해 주지 않으면 제…
희망의 대한민국을 위한 한국교회 연합기도회

현장 예배 회복률은 ‘정체’, 교인 간 결속률은 ‘상승’

한국교회 코로나 딛고 일어서는 모습 보여 예배 회복 장기화 변곡점, 결단‧시도 필요 코로나19 이전 대비 현장예배 회복률이 87% 내외에서 정체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코로나 예배 외 교회활동 참여율은 코로나 이전 48%에 비해 54%로 오히려 증가했고, …
최더함 교수(마스터스세미너리 책임교수)

오늘날 ‘거듭남’은 무엇이며, 왜 필요한가?

‘거듭남’ 개혁주의적 상세한 해설 전적으로 주님께 헌상된 새 삶을 거듭나지 못하면 그리스도인 아냐 위로부터 최더함 | 리폼드북스 | 158쪽 | 15,000원 “기독교회는 거듭난 사람들의 모임이다. 거듭남은 땅의 차원이 아니라 하늘의 차원에서 일어나는 초자…
박진석 목사

“큰 기회의 때, 모든 성도가 ‘생활 선교사’ 되길”

사명에 따라 열방 축복권 판도 달라져 한국, 물질적 번영 오니 세상 따라 살아 하나님 다스리시는 ‘킹덤 패밀리’ 돼야 포항 기쁨의교회(담임 박진석 목사)가 21일 ‘성령과 시대(Holy Spirit and the Times)’를 주제로 ‘제4회 생선 컨퍼런스’를 시작했다. ‘생선 컨…
백기호 목사

“내 목회 철학은 하나님께 받은 복 나누는 것”

종부교회 (예장 합동) 백기호 목사가 46년간 성역의 목회 철학이 담긴 도서 17권을 집필했다. 백기호 목사는 1978년도 7월 7일 서울에서 다메섹 교회를 개척한 후 전라남도를 거쳐 현재 강원도 평창군 평창읍에서 46년째 목회를 이어가고 있다. 서울에서 신학교 졸업…
제91회 한국실천신학회 정기학술대회

“AI시대 알파세대의 병리현상, 교회가 해결 도와야”

제91회 한국실천신학회 정기학술대회가 지난 16-17일 ‘생성AI시대, 알파세대를 위한 실천신학의 역할’을 주제로 부평 카리스 호텔에서 개최됐다. 대회 첫날 ‘알파 세대의 관계의 문제를 치유하기 위한 목회상담적 고찰: 아노미 현상을 중심으로’를 제목으로 발…
송기배 목사, 파워관계전도세미나

송기배 목사 파워관계전도세미나, 2~3월 전국에서 개최

송기배 목사의 ‘파워관계전도 세미나’가 2월과 3월에도 전국 각지에서 열린다. 송기배 목사의 세미나는 2월 22일 순천노회(김명석 목사) 2월 27일 아산시온복된교호(강용욱 목사), 3월 5일 포항 성안교회(장야고보 목사), 12일 성주중앙교회(홍성헌 목사), 18-19일 …
성산생명윤리연구소

총선 후보들 ‘생명 존중 인식도’ 조사·발표한다

성산생명윤리연구소는 20일 총회를 열고 2024년 활동 계획을 발표하며, 오는 4월 10일 22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 대상으로 ‘생명 존중 인식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성산생명윤리연구소는 “후보자가 태아 생명을 대하는 입장은 유권…
<다니엘 프로젝트> 북콘서트

“다니엘의 ‘거룩한 습관’ 다음세대에”… 김은호 목사 2기 사역 첫 작품

조기 은퇴 후 다음세대와 3040 목회자, 열방의 선교사들을 일으키고 있는 D.N.A Ministry 김은호 목사(오륜교회 설립목사)가 2기 사역을 시작하며 첫 저서 ‘다니엘 프로젝트(출판사 꿈미)’를 발간했다. D.N.A Ministry는 20일 오전 10시 오륜교회(담임 주경훈 목사) 2층 비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