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서울신대 전액장학금운동본부

서울신대 신대원 전액장학금운동본부, ‘멘토링 수련회’

목회 전반 계획과 실천 방향 제시 신대원생들, 멘토들과 목회멘토링 일문백답으로 소명과 비전 재확인 서울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전액장학금운동본부(대표단장 이기용 목사)가 주최하고, 총회 교육국이 주관한 ‘2022 신대원 멘토링 수련회’가 지난 4월 4일 신…
은평성결교회 장애인주간보호시설

은평성결교회, 장애인주간보호센터 개소

주중에도 발달장애인 돌봄… ‘축복의 통로, 더 섬김’ 서울 역촌동 은평성결교회(담임 유승대 목사)가 성결교회 최초로 ‘교회당 내’에 장애인주간보호센터를 개소했다. 발달장애인 돌봄과 섬김에 앞장서온 은평교회는 지난 3월 31일 ‘축복의통로 장애인주간…
감신대 평생교육원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과정

감신대 평생교육원, 바리스타 자격증 2개 동시 취득과정 2기 개강

감신교신학대학교, 바리스타 자격증 2개 동시 취득과정 2기 개강 “한 번 교육으로 2가지 커피 자격증을 동시에” 감리교신학대학교 평생교육원 주최로 실시되는 바리스타 자격증 2기 과정이 오는 4월 14일(목) 오후 7시부터 웨슬리 커피연구소 태은감리교회 …
기독교학술원 94회 포럼

“유럽에서 강력히 비판당하고 있는 젠더·퀴어 운동”

21세기 사회주의 사유 중심지인 독일과 프랑스에서 민주적 사회주의 시대 종언되고, 사회주의 성정치와 사회주의적 조기 성교육 등 강력한 저항운동 직면해 ‘포스트모더니즘의 황혼과 젠더리즘 종말’을 주제로 기독교학술원 제94회 월례포럼 기도회 및 발표…
오정호 새로남교회

새로남교회, 동해 산불 피해 복구 위해 2천만 원 후원

대전 새로남교회(담임 오정호 목사)는 지난 3월 29일 예기치 못한 산불로 삶의 터전을 급작스럽게 잃은 이웃들과 성도들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동해 산불 피해복구 특별후원금 2천만 원’을 예장 합동 강동노회에 전달했다. 오정호 목사는 강동노회 노회장과 …
필그림교회, 세미나

“당신의 믿음을 점검하라”… 필그림교회, 사순절 특별 집회

인천 필그림교회(김형석 목사)가 오는 4월 4일부터 6일까지 ‘점검’이라는 주제로 특별 집회를 개최한다. 이번 집회는 사순절 기간 동안 우리의 믿음을 점검하고, 코로나19로 느슨해진 성도들의 신앙 회복을 위해 마련됐다. 특별히 이번 집회는 제자광성교회 박…
여의도순복음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 성애병원에 코로나 극복 지원금 1억 원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의료지원금 1억 원을 성애병원재단(이사장 김석호)에 전달했다. 지난 27일 교회에서 가진 전달식에서 이영훈 목사는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국민의 안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헌신하는 의사와 간호사, …
오정호 새로남교회

새로남교회, 우크라 긴급구호금 5천만 원 한교봉에 전달

예장 합동 소속 대전 새로남교회(담임 오정호 목사)가 고통받는 우크라이나 국민들을 위해 특별성금을 마련했다. 오정호 목사는 지난 3월 27일 주일 저녁 예배에서 한국교회봉사단(이하 한교봉)에 긴급구호금 5천만 원을 전달했다. 오정호 목사는 영상으로 한교…
선한목자교회 유기성 목사

유기성 목사 “같은 공동체에서, 사람마다 받은 은혜 달라 보이는 이유?”

선한목자교회 유기성 목사가 ‘같은 은혜, 다른 반응’이라는 제목으로 같은 상황에서도 영적으로 더 깊어지는 성도에 대해 30일 오후 SNS에서 이야기했다. 유 목사는 “말할 수 없는 고난 중에 있는 사람의 감사 일기를 읽을 때가 있다. 형편은 어려운데 은혜는 더…
장윤제 작은도서관

코로나 늪 목회, 10평의 기적 ‘교회 작은도서관’이 대안

10평의 기적, 교회 북카페 지역 사회 전도 창구 역할 톡톡 위드 코로나, 작은도서관, SNS 메신저 플랫폼 목회 승부 팬데믹 상황, 교회 ‘작은도서관’ 등 관계 중심전도 돌파구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면서 한국교회는 다음세대 실종과 지역사회와의 소통단절이라는 …
총신대학교 120주년

총신대 이사 증원, 다시 미뤄져… 표결도 못 해

예장 합동 교단 내 주요 관심사인 총신대 이사 증원 건이 또다시 미뤄졌다. 총신 법인이사회(이사장 김기철 목사)는 29일 사당캠퍼스에서 이사회를 개최했으나 공방 끝에 결국 표결조차 부치지 못하고 다음 이사회로 연기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이사회에는 …
한국복음주의역사신학회

“초기 한국 주일학교 운동, 사회계몽운동 일환 전개”

선교사들, 개척예배와 주일학교 거의 동시 착수 처음부터 복음 기초한 교회로 출발할 토대 구축 장로교·감리교 주일학교 연합운동, 발전 주 요인 1930년대 후반까지 꾸준하게 성장, 1938년 해체 한국복음주의역사신학회(회장 조현진 교수)·한국교회사학회(회장 …
한국개혁주의연구소

“마포삼열, 내한 선교사 1,550여 명 중 가장 뛰어났다”

건실한 복음주의자, 교회의 선교적 사명 중시 기도의 사람, 성령 역사 의지, 편지 많이 남겨 한국 대부흥운동 신학적 토대 상황 맞게 조우 세대주의와 부흥회식 예배 의식엔 문제 의식 한국개혁주의연구소(소장 오덕교 교수) 주최 ‘선교사 사역 탐구 시리즈 강…
마이크 펜스

마이크 펜스 전 美 부통령 “나의 나 된 것, 오직 은혜”

제20차 봄 글로벌 특별새벽부흥회 전 특별 간증 집회 열려 사랑의교회 특새 20년, 한국교회 부흥 위한 거룩한 플랫폼 마이크 펜스(Mike Pence) 미국 전 부통령이 한국교회와 성도들 앞에서서 신앙 간증을 전했다. 마이크 펜스 제48대 부통령은 지난 26일 오전 5시 30분…
충만한교회 임다윗 목사

“전도하는 성도가 목회자보다 나아… 축복하고 맡기니 부흥”

“경기에 나서야 할 선수(성도)들은 벤치에 있고, 코치해야 할 감독(교역자)만 힘겹게 뛰고 있는 게 한국교회 현실이다.” 24일 파주 충만한교회에서 열린 목회 부흥 콘서트에서 임다윗 목사(경기총 대표회장, 충만한교회 담임)가 강조했다. 그는 “교회를 진짜로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