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

한동대, 네팔 카트만두공과대학

한동대, 네팔 카트만두공과대학과 세미나 개최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단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네팔 카트만두공과대학과‘지역개발을 위한 혁신과 공동체의 노력에 관한 세미나’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네팔 지역개발과 커뮤니티의 발전을 목표로 진행된 …
리빙랩 프로젝트

한남대 건축학과, 리빙랩 프로젝트 우수사례 선정돼

한남대학교 건축학과 백한열 교수팀이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 미래리빙랩센터의 1차년도 리빙랩 프로젝트 성과공유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지난 22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성과공유회에서는 공모에 참가한 30개 팀 가운데 5개 팀을 선발·시…
최도성 한동대 총장 박흥순 유엔한국협회 부회장

한동대, 유엔한국협회와 협약 체결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최근 한동대 소회의실에서 사단법인 유엔한국협회(회장대행 이호진)와 2022년도 제27회 전국대학생 모의유엔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상호교류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도성 한동대학교 총장, 박…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미루기만 하는 아이들에게 자발성 부여하려면

미루기가 심한 아이들이 있다. 상황에 적절하게 그리고 민첩하게 대응하지 못하는 아동이다. 아동의 느린 행동을 보면, 부모는 두뇌 회전이 느리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하게 된다. 이런 아동에 대하여 부모는 정확하게 이해하고 적절하게 대응해야 한다. 그대로 방…
책 독서 공부 교육

하루하루가 하나님 주신 축복이요 선물입니다

만방국제학교 학생들은 반기독교적 문학 작품이나 일반 정치·사회 서적에서도 ‘기독교적 메시지’를 찾아내고 적용을 시도합니다. 학생들의 글쓰기 실력와 기독교적 세계관을 알 수 있는 ‘독서감상문’을 소개합니다. (학생 소개에서 ‘가지’는 12-15개로 구성…
한동대

한동대 학생들, ‘제47회 E-보건학종합 학술대회’ 대상 수상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국제개발협력대학원 석사과정 졸업생 김수민, 첨단융합학과 박사과정 에르미아스 타데세(Ermias Taddesse) 학생이 대한보건협회 주최 국내 보건학 분야의 저명한 학술대회인 2022년 제47회 E-보건학종합 학술대회 학생연구 경연부문에서 대상인 …
한동대

금원기업, 글로벌 인재 양성 위해 한동대에 8년 연속 장학금

포항 한 기업이 국제적 역량을 갖춘 법조인을 양성해 달라며 최근 8년간 총 2억 4,300만 원의 장학금을 한동대에 꾸준히 기탁해 귀감이 되고 있다. 포스코 협력사인 (주)금원기업(대표이사 김진홍)은 15일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 외국인학생과 가계곤란 학생 등 5명…
한남대

한남대, 장애인의 날 맞아 ‘총장과 장애학생 간담회’

대전 한남대(총장 이광섭)는 장애인의 날이었던 지난 20일 ‘총장과 함께하는 장애학생 및 장애학생 도우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오전 11시 교내 정성균선교관 세미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이광섭 총장을 비롯한 최이돈 학사부총장, 반신환 교목실장, 김…
CTS 다음세대운동본부

CTS, 다음 세대 코딩 교육 및 아동 돌봄 정책 세미나

CTS다음세대운동본부와 스마트교육재단 에듀티비(EDUTV)는 지난 19일 오후 서울 노량진 CTS컨벤션홀에서 ‘다음세대를 위한 코딩 교육과 아동 돌봄 정책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국교회가 구상하는 코딩 및 디지털 교육과 아동 돌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열린 이번 …
대안학교, 기독교학교, 사립학교, 사학,

“내 아이가 다닐 학교를 왜 국가가 결정하나요?”

문재인 정부 들어 강력하게 추진된 사립학교 공영화 정책으로 기독교 사학의 건학 이념이 심각하게 훼손되고 있다. 자율형 사립고(자사고) 폐지와 고교학점제, 필기시험 시·도교육감 위탁을 담은 사학법 재개정 등, 사학의 근간을 흔드는 정책들이 연달이 추진됐다…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남의 흉 잘 보는 아이들, 부모 때문일까

남의 흉을 잘 보는 아이들이 있다. 좋지 않은 말투로 친구의 흉을 보는 아이들이다. 이들은 친구를 흉을 보거나 비방하는 바람직하지 않은 측면을 제어하여 개선해 주어야 한다. 방치하면 잘못된 습관으로 고정화될 수 있기 때문이다. 남의 흉을 보는 아동은 불평…
모세

이스라엘 지도자 된 모세, ‘광야 40년’ 해독 필요했다

1. 모세의 독 ‘모세’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바다가 갈라지는 그곳에 우뚝 선 한 사람, 홍해를 건너 광야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인도하는 지도자의 모습이다. 홍해가 갈라지는 순간은 상상만 해도 짜릿하고 소름이 돋는다. 하지만 모세 또한 우리와 다…
한남대

한남대 개교 66주년 감사예배… ‘H-BRIDGE 한남’ 중장기발전계획 선포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는 개교 66주년을 맞아 ‘H-BRIDGE 한남’ 중장기발전계획을 수립하고 ‘교육만족도 1위 대학’을 선언하는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한남대는 13일 오전 9시 정성균선교관에서 개교66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감사예배와 기념식, 비전선포…
GVCS 글로벌선진학교 문경캠퍼스

글로벌선진학교, 올해도 돋보인 진학 성과… 144명 장학금 총액 85억

1인당 약 5천만 원 장학금 제안받아 개도국 지원 프로젝트도 성공적 결실 GVCS 글로벌선진학교(이사장 남진석 목사)가 2021-2022 학년도 대학 입시에서도 예년과 마찬가지로 우수한 진학 결과를 기록했다. 글로벌선진학교 학생들은 US NEWS 랭킹과 QS세계랭킹 기준 상위…
이명원

한남대 학생창업 ‘㈜리퍼브14’, 1천만원 기부

학생창업의 모범을 보이고 있는 ㈜리퍼브14 이명원 대표(29·한남대 경영정보학과 수료)가 한남대에 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8일 한남대에 따르면, 이 대표는 지난해 창업 수익 1000만원을 학교발전기금을 기부한데 이어, 올해도 1000만원을 이광섭 총장에게 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