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

히즈쇼

히즈쇼, 2022년 사순절부터 고난주간, 부활절까지 프로그램 공개

2월 27일(월) 저녁 9시, 사순절 유튜브 세미나 실시 올해 사순절 기간에도 대부분 교회들이 온·오프라인 예배를 병행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사순절을 시작으로 고난주간, 부활주일까지 교회와 가정에서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 자료의 필요성이 …
한동대

한동대, 제24회 학위수여식 개최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18일 효암채플에서 2021학년도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사 850명, 석사 146명, 박사 4명 총 927명이 학위를 받았다. 이로써 한동대는 1995년 개교 이래 학사 1만 5,548명, 석사 2,390명, 박사 31명을 배출했다. 이번 학…
최정수 박사

“초등학교 대혁신!” 메타인지 융합교육 프로그램 강사 양성

초등학교 대혁신! 강사양성 학교수업 마치고 잠시도 쉴틈없이 여기저기 다니며 열심히 공부해도 결과는 항상 고만고만. 원인이 무엇일까? 사람은 누구나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일생동안 10%도 활용 못한다고 한다. 원인이 무엇일까? 학교폭력이 근절되지 …
영훈국제중학교, 영훈학원

대원·영훈국제중, 특성화 지정 취소 소송서 승소

서울시 교육청(조희연 교육감)이 대원국제중학교와 영훈국제중학교에 대해 특성화중학교 재지정 취소 처분을 내렸던 것과 관련, 법원이 학교 측의 손을 들어줬다. 서울행정법원 행정14부(부장판사 이상훈)는 17일 이 학교들이 각각 속한 학교법인 대원학원과 영훈…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아이들에게 자존감과 자존심의 차이… 그리고 양심의 가책

양심의 가책이 심한 아이들이 있다. 양심의 가책은 상당히 습관적 측면이 있다. 어려서 발견하여 서둘러 고쳐주어야 하는 이유이다. 정도가 심한 양심의 가책은 이미 다른 병리적 측면을 보이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단 시일 내에 양심의 가책을 해소하거나 교정할 …
유인원 원숭이 진화 창조

요즘 청소년들, ‘창조와 진화’ 어떻게 생각할까?

만방국제학교 학생들은 반기독교적 문학 작품에서도 ‘기독교적 메시지’를 찾아내 적용을 시도합니다. 학생들의 글쓰기 실력와 기독교적 세계관을 알 수 있는 ‘독서감상문’을 소개합니다. 두 번째는 창조와 진화 관련 서적들을 읽은 학생들의 글입니다. (학생 …
백령도

6.25 전쟁 중 곳곳에서 군인들이 예배드린 이유

딱딱한 예문이 아니라, 은혜와 감동의 글을 읽으며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다면? 본지는 매주 한 편씩 한글과 영어로 된 감동 스토리 연재를 새해를 맞아 재개합니다. 최그레이스 선생님은 미국 유학을 마치고 현재 서울 은평구 진관동 은평뉴타운에서 영어학…
한남대

한남대, 제60회 전기 학위수여식 개최

성지관에서 최소 인원만 참석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는 11일 오전 10시 교내 성지관에서 제60회 2021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하고, 학사 1,755명, 석사 229명, 박사 29명 등 총 2,013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은 허태정 대전시장과 설동호 대전…
한남대

코로나19 속 ‘졸업의 기쁨’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는 11일 오전 10시 교내 성지관에서 제60회 2021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하고, 학사 1,755명, 석사 229명, 박사 29명 등 총 2,013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CTS

〈신앙의 눈으로 보는 한국사〉 출판기념회

CTS다음세대운동본부(총재 이철 감독, 류영모 목사, 배광식 목사, 감경철 회장)는 지난 9일 오전 서울 노량진 CTS컨벤션홀에서 『신앙의 눈으로 보는 한국사』 교재 출판기념 및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제작된 한국사 교재는 대안학교와 선교현지, 홈스쿨 학생…
한동대

한동대, 미얀마 대학생들에게 고등교육 기회 제공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단이 2022학년도 봄학기부터 미얀마 대학 교수, 학생, 이탈자, 졸업자 등을 대상으로 ICT, 컴퓨터, 경영 전공에 대한 온라인 교육과정을 개설한다. 한동대는 ICT, 컴퓨터, 경영 전공 온라인 강좌를 미얀마 대학생들이 …
다윗대통령의 저자 최하진

몸짱, 머리짱, 영성짱, 인기짱 ‘4짱’으로 키우는 기독 교사

영적인 것만 관심 갖고 현실 무시해선 안돼 진로, 인간관계, 가정 문제 등 대화 나눠야 교사들, 죽을 각오로 ‘가르치자’? ‘살아가자’! 교사들부터 삶 보여주며 24시간 360도 케어 학생들에게 교사란 어떤 존재일까? 가까이하기엔 너무 멀게 느껴지는 분? 교…
한동대 총장 최도성

한동대, 최도성 신임 총장 취임식 개최

한동대학교 신임 최도성 총장 취임식이 8일 오후 2시 포항 한동대 효암채플에서 개최됐다. 이번 취임식에는 이재훈 학교법인 한동대학교 이사장, 이강덕 포항시장 등 국내외 학계 정관계 인사들과 교직원, 학생,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최도성 신임총장은 취임…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자기 잘못 인정하지 않고 친구에게 책임 돌리는 아이들

회피-심리가 심한 아이들이 있다.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아이들이다. 자신의 잘못된 행동의 원인을 다른 친구에게 돌리는 아동이다. 심지어 부모에게 원인을 돌리기도 한다. 여러 이유를 대면서 상황을 모면하거나 회피하는 아동이다. 자신의 문제를 인정…
데미안 갈매기 바다 조류 날다 파란 하늘 새

<데미안>은 반기독교적 작품인가? 청소년들의 ‘응답’

만방국제학교 학생들은 반기독교적 문학 작품에서도 ‘기독교적 메시지’를 찾아내 적용을 시도합니다. 학생들의 글쓰기 실력와 기독교적 세계관을 알 수 있는 ‘독서감상문’을 소개합니다. 첫 번째 작품은 헤르만 헤세의 <데미안>입니다. (학생 소개에서 ‘가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