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

다윗대통령 저자 최하진 목사(메인1)

“만방국제학교, 면접만 봐도 아이가 변합니다”

하루 5가지 감사 제목 쓰기, 아이들 긍정적 바뀌어 선생님들, 하루 24시간 부족할 정도로 학생들 돌봐 면접 때 부모들과도 인터뷰, 회개하는 부모들 많아 입시라는 결과와 열매보다, 학생 자체에 더 신경 써 어느 학원들보다 각 대학별 입시 정보 훨씬 잘 알아 모…
한남대 신입생

한남대 대학일자리센터 6년 연속 ‘우수 대학’ 선정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가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센터 성과평가’에서 6년 연속 ‘우수(최고등급) 대학’으로 선정됐다. 한남대는 지난 2015년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하는 대학일자리센터 시범대학에 선정된 이후 2016년부터 2021년 연차…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유머 자주 쓰는 아이들, 의외로 걱정스러운 이유

유머가 많은 아이들이 있다. 바람직하지 않은 말투나 행동을 유머를 내는 아동이다. 아동의 유머는 학습의 일환이기도 하다. 그렇지만 바람직하지 않은 측면은 제어하여 개선해야 한다. 이를 방치하면 잘못된 습관으로 고정될 수 있기 때문이다. 유머가 많은 아동…
다윗대통령 저자 최하진 목사 (메인2)

“공부는 ‘예배’… 하나님의 선한 능력 기르기 위한 것”

‘세븐 파워’ 향상시키고 활용할 인재 양성 목표로 교육 한 학생 위해 ‘죽을 각오’… 신앙 교육은 평소의 삶으로 아침 6시 기상, 유산소 운동 후 식사 등 과학적인 접근 신앙은 머리 아닌, 마음으로 막 침투해 들어가도록 해야 예배드리듯 공부하는 곳, 교사…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나이를 거꾸로 먹은 듯 유치한 행동 일삼는 아이들

퇴행적 행동을 하는 아이들이 있다. 유치한 행동을 하면서 누군가의 눈에 들고 싶고 관심을 끌고 싶은 아동이다. 그래서 평범하게 행동하지 않고 조금 특이하게 행동한다. 퇴행적인 행동을 하는 아동은 자신을 관심을 갖고 보아 도와달라는 것이다. 발달 과정에서…
한동대

한동대, 베트남 호치민 경제대와 공동‧복수 학위제 운영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와 베트남 호치민 경제대학교가 올해부터 공동·복수 석사학위 과정을 운영한다. 한동대 첨단융합학과 내에 Human Ecology & Technology 석사 전공과 호치민 경제대 Design and Technology 학과 내 Smart City & Innovation Management 석사 전공은 학문, 연구 교류…
한남대

한남대 직원들, 퇴직 앞두고 학교에 발전기금 쾌척

퇴직을 앞둔 한남대학교 교직원들이 30여 년간 봉직해 온 대학에 발전기금을 쾌척했다. 지난 1월 25일 오전 10시 한남대 본관 총장실에서 발전기금 기탁식이 열렸다. 2월말 퇴직 예정인 임경묵 팀장(탈메이지교양교육대학 교학팀)과 윤인영 차장(학사관리팀)이 이광…
다윗대통령의 저자 최하진

다음 세대를 위한 학교 교육,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가?

1. 네트워크 파워: 소통과 인간관계 2. 멘탈 파워: 정신적 자신감 3. 브레인 파워: 창의력 넘치는 두뇌 4. 모럴 파워: 도덕적 능력 5. 리더십 파워: 공동체에 유익을 6. 바디 파워: 몸과 영혼은 하나 7. 스피리추얼 파워: 하나님께 시선 고정 필자는 우리나라 교육에 …
손봉호

손봉호 명예교수, 고신대에 발전기금 5백만 원 전달

손봉호 명예교수가 지난 1월 13일 고신대학교(총장 안민)에 발전기금 5백만 원을 전달했다. 손봉호 명예교수는 “다음 세대의 주역인 우리 학생들이 고신대학교에서 하나님 말씀 위에 기초한 바른 교육을 받아, 세상을 변화시키며 이끄는 믿음의 리더들이 되기를 …
리아 토마스

전미대학체육협회, 트랜스젠더 선수들 위한 새 정책 채택

전미대학체육협회(NCAA)는 트랜스젠더 선수들을 위한 스포츠별 접근법을 채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NCAA 이사회는 19일(이하 현지시각) 최근 국제 올림픽 위원회가 제정한 지침을 반영해 이 같은 정책을 발표했다. 새롭게 승인된 지침에 따르…
한남대

한남대 교수진, 학생들과 지역 기업 탐방 나서

“지역의 우수 기업이 어떠한 전문인력을 원하는지, 그래서 학생들을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 방향을 잡는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한남대 화학공학과 김성구 교수는 최근 한남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진행 중인 ‘겨울방학 교수/학생 기업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해…
한동대

김순권 한동대 석좌교수, 제9회 한반도통일공헌 대상 수상

국제옥수수재단 설립자 겸 이사장 김순권 한동대 석좌교수가 지난 12월 30일 2021년 제9회 한반도통일공헌대상에서 시민사회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김순권 교수는 신품종 옥수수 개발과 육종으로 북한 전역에서 옥수수를 재배하는 등 북한의 식량문제 해결에 기여…
한동대

한동대 학생들, ‘공공주택 설계공모대전’ 대학생 특별공모 대상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박지민, 정효주, 이신영)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공공주택 설계공모대전 대학생 특별공모’ 대상을 수상했다. 국토부와 LH 등 8개 기관은 대학(원)생들의 공공주택에 대한 창의적 아이디어…
한남대

한남대, 종합운동장 잔디교체 준공식

한남대학교 종합운동장이 보수공사를 완료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조성됐다. 지난 18일 오전 한남대 종합운동장과 본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인조잔디 교체공사 준공식에서는 이광섭 한남대 총장과 박정현 대전 대덕구청장을 비롯해 대전시체육회, 대덕구체육회 관…
박금철

故 박금철 원로목사 유족, 고신대에 발전기금 5백만 원 기탁

故 박금철 원로목사(전명자 사모) 유족이 고신대학교(총장 안민)에 5백만 원을 기탁했다. 故 박금철 원로목사는 거제 염광교회 11대 목사로, 1990년부터 21년간 섬기며 교회의 부흥과 거제 지역의 복음화를 위해 헌신했다. 전명자 사모는 “목사님의 남달랐던 고신…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