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

장윤제 작은도서관

장윤제 목사 “다음 세대 대안, 교회 내 주중 돌봄 교육”

세계 명문대 진학 ‘트리니티 아카데미’ 플랫폼 설립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회부흥 대안은 ‘작은도서관’ 북카페에서 자기주도학습, 영어공부방 등 지역 소통 (사)한국복지목회협의회(대표 장윤제 목사, 이하 협의회)가 전개하고 있는 ‘주중 돌봄 교육 플랫…
나침반 항해 지도 고대 역사 여행 세계사 고지도 돛단배

세계사 교과서인가, 이슬람 교리서인가?

고교 세계사 교과서, 이슬람 포교 책자 내용 그대로 유대교·기독교에 대한 오해·왜곡마저 불러 일으켜 이슬람 편향교육, 한국 내일 이슬람화 채널 되는 중 I. 들어가는 말 지난 2015년 11월 13일(이하 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발생한 연쇄 테러 사건은 전 세계…
김영철 설립자

글로벌 인재 뛰어넘는 혁신적 리더들 기르는 ‘넥스트챌린지스쿨’

현 시대는 기후 이상 현상, 국제 분쟁, 인권 문제, 그리고 경제적 불평 등의 이슈에 더하여 코로나 팬데믹으로 큰 변화를 맞고 있다. 교육 환경도 과거와 달리 더욱 글로벌화되었고 다양화되고 있다. 이같은 변화 속에 오랜 시간 다음 세대 교육을 맡아온 김철영 대…
AMJ 프로그램

한동대, 졸업생 대상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학년별 맞춤형 진로취업 역량강화 시스템인 VIVA(Vision-Improvement-Vocation-Advancement)를 운영한다. 2022학년도부터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미취업 졸업생을 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AMJ - Again My Job)을 자체적으로 기획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한동대

한동대, 유네스코 유니트윈 주관대학들과 공적개발원조 컨퍼런스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지난 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제주도 블룸호텔에서 ‘2022 유네스코 유니트윈 주관대학 공적개발원조 컨퍼런스(2022 UNESCO UNITWIN International ODA Conference)’를 국내 유니트윈 주관대학교인 숙명여자대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한국교…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우리 아이, 뭔가 반응이 느린 것처럼 느껴진다면

반응이 느린 아이들이 있다. 상황과 사건을 보는 인지 관점과 주의력의 문제, 그리고 감정의 억제나 통제가 원만하게 수행되지 않는 것이다. 이런 것들이 누적돼 일상생활이 문제를 초래하게 된다는 점에서 부모의 주의력이 요구된다. 반응성이 느린 아동은 발달의 …
GVCS 글로벌선진학교

GVCS 글로벌선진의 새로운 도전, 한국교회에 ‘교육공동체’ 제안

2021년 출산율 0.808 수준… OECD 국가 중 최하위 기독대안학교 필요성엔 공감, 무분별한 설립은 우려 지나친 경쟁으로 교육 자원 낭비 초래, 교육 질 저하 무리한 설립보다 검증된 학교 공동투자 공동운영을 학생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양질의 교육 기회 제공 대표…
2022 개정교육과정

‘2022 개정교육과정’, 이렇게까지 심각했나? 각계 전문가들 의견 보니…

2022 개정교육과정의 위헌성과 위험성을 알리는 세미나가 2일 한신인터밸리에서 교육정상화를바라는전국네트워크(이하 교정넷), 진정한평등을바라는나쁜차별금지법반대전국연합(이하 진평연), 복음법률가회 주최로 진행됐다. 먼저 조배숙 변호사(복음법률가회 …
발달장애인 창덕궁 가이드 김주희

발달장애인 최초 ‘창덕궁 가이드’ 김주희 씨 통해 보는 ‘소명’

딱딱한 예문이 아니라, 은혜와 감동의 글을 읽으며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다면? 본지는 매주 한 편씩 한글과 영어로 된 감동 스토리 연재를 새해를 맞아 재개합니다. 최그레이스 선생님은 미국 유학을 마치고 현재 서울 은평구 진관동 은평뉴타운에서 영어학…
최정수 박사

“좌뇌와 우뇌 골고루 개발해 공부 잘하는 영재로!”

2022년 10월 아침에 “초·중·고생 학습 스트레스로 4명 중 1명 극단적인 생각을 한다는 뉴스 내용이 보도됐다. 교육 전문가인 최정수 박사는 “우리의 보물인 학생들이 큰 희망을 갖고 즐겁게 공부해야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데, 4명 중 1명이 세상을 포기하겠다는 …
지저스아미 2022년 11월호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개정 교육과정 문제점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아니하리라(잠 22:6)”. ‘국가의 미래를 선점하려고 하면 교과서를 선점해야 한다’는 말이 있다. 남한의 공산화를 꿈꾸는 자칭 ‘민주화’ 세력들의 고백이었다. 말이 ‘민주화’ 세력이지…
사학법인  미션네트워크

[2022 개정 교육과정 관련 ‘한국교회 긴급 성명서’]

한국교회와 기독교학교는 교육의 수임자로서 개인을 성장시키고, 사회를 발전시키며, 국가의 미래를 창조하는 막중한 사명을 지니고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신 교육적 책임과 기독사학으로서 긍지와 사명을 명심하며 다음 세대들이 저마다의 소질과 재능…
한교총 미션네트워크

[2022 개정 교육과정 관련 한국교회 입장]

첫째, 편향된 이념에 근거한 내용들은 전면 수정되어야 한다. ‘2022 개정 교육과정’은 대한민국 헌법의 정신에 기초하여 만들어져야 하며, 우리의 자녀들은 헌법의 가치를 구현해 내는 교육을 받아야 한다. 그러나 이번 교육과정이 대한민국의 헌법이 아닌 편향…
한교총 미션네트워크

기독 사학과 목회자들 “‘2022 개정 교육과정’ 강력 반대”

2022 개정 교육과정 국민적 합의 토대 추진 교육부 장관 공석 상태, 교육과정 상정 중지 윤석열 정부, 교육 비전과 정책 분명한 제시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류영모 목사, 이하 한교총)과 사학법인 미션네트워크(이사장 이재훈 목사, 이하 미션네트워크)가 10월 2…
기독교 세계관

‘기독교 세계관으로 보는 세상의 사상적 흐름과 영유아교육’ 학술대회

제22차 한국기독교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가 11월 5일 한국성서대학교와 온라인(zoom)을 통해 ‘기독교 세계관으로 보는 세상의 사상적 흐름과 영유아교육-그림책 분석과 적용을 통한 성찰’을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현숙경 교수(침례신학대학교 …
1 2 3 4 5 6 7 8 9 10  다음